해운대 그랜드호텔 다녀온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해운대 그랜드호텔 다녀온 후기
주말에 아이언맨을 좋아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부산에서 하고 있는 마블익스피리언스를 보기위해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KTX, SRT 등 고속열차를 타면 당일 여행도 가능 하다고 하지만 아이들 데리고 당일 여행은 조금 무리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1박 2일로 가기로 하고 차를 몰고 갔다 왔습니다. 숙소를 고민하다가 올해 5성급을 달았다고하는 해운대 그랜드호텔로 정하고 1박 하고 왔습니다. 간단하게 해운대 그랜드호텔 다녀온 후기 올려 보려고 합니다.
위치
위치는 해운대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만약에 여름이였다면 바로 해수욕장으로 갈수 있는 가까운 거리인데요. 겨울에도 호텔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바닷가 산책이 가능 합니다. 근처에 야경이 좋다는 더 베이 101 하고도 걸어서 갔다 올수 있을만큼 나름대로 해운대에서는 위치 괜찮은거 같습니다. 물론 근처에 대부분의 호텔에 해운대 해수욕장에 몰려 있어 근처 호텔도 대부분 위치는 괜찮았던거 같네요.
호텔 내부 및 ROOM 컨디션
일단 저희는 토요일 점심때 서울에서 출발해서 차를 타고 갔기 때문에 도착은 저녁 6시 조금 넘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도착 하니까 역시 어두컴컴 하네요. 아래 사진은 도착 해서 주차장 들어가기전에 차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호텔은 매우 컸습니다.
1층 로비인데요. 5성급 호텔 답게 멋지네요. 특히 밤에 봐서 그런지 조명들때문에 더 멋있어 보이는거 같네요. 1층 로비에 간단하게 음료등을 마실수 있는 바 같은것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용을 않했네요.
로비 프론트 이구요. 깔끔하죠. 체크인은 바로 되어서 키를 받아서 그냥 올라 가기만 하면 됬었습니다. ROOM 은 트윈베드 룸 으로 했는데 아이들을 보시고는 침대 하나는 큰걸로 해서 룸을 업그레이드 해주셨습니다. 금액 차이는 얼마 나지 않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 크기가 비슷 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본 1층 로비 전경 입니다. 조각 품 같은것도 꾀 있었습니다.
여기는 1층 로비에 있는 조/석식 가능한 뷔페 식당 입니다. 아침에 조식은 여기에서 먹었는데요. 금액은 조금 비싸지만 숙박을 할 경우에는 할인을 해줍니다. 만 4세 미만은 무료이구요.
룸키 인데요. 다른 호텔은 대부분 카드키 였던거 같은데 여기에는 멋있는 커다란~ 키로 되어 있습니다. 신기 하더라구요.이런 키는 처음이라서.. ^^
엘리베이터를 타고 11층으로 올라 가는 중인데 엘리베이터에서도 외부 전경이 한눈에 보입니다. 사진상으로 잘 않 보이는데 앞은 해운대 바다예요. ^^
저희가묶은 방 컨디션 입니다. 처음에 들어가자 마자 찍은 사진이라 조명이다 켜진 상태가 아니라 조금 어둡네요. ^^ 저 커텐을 열면 앞에 바다가 보입니다.
요렇게 바다가 보이는데요. 어두워서 그런데 앞은 바다 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에 더 베이 101쪽도 보여서 야경도 멋있어요. 사진을 찍는데 한계가 있어서 이렇게 밖에 못 찍었습니다.
해운대 그랜드 호텔 묶으면서 제일 좋았던건 전경 이였던거 같아요. 야경도 멋지고 낮에 봐도 바다과 훤히 보여서 좋았습니다.
욕실은 조금 오래된 느낌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도 청소는 잘 되어 있었던거 같습니다.
비데도 당연히 설치 되어 있고 변기도 깨끗하게 유지 되어 있었습니다.
욕조는 조금 오래된 느낌 이네요. 실제로 사용 하면서 물이않 내려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배수구 열리는게 고장이 났는지 잘 않 내려 가더군요.
미니바 입니다. 냉장고는 기본적으로 생수 몇병과 맥주 300ml 몇병이 있습니다. 저희는 대체로 미니바는 사용을 않 하는 편이라 눈으로만 봤습니다. 저기 위에 있는 양주 미니어처 병들은 하나에 3만원 정도 했던거 같네요. 어쨌든 이용은 않했기 때문에 ^^
아침에는 1층에서 해운대 그랜드호텔 조식을 이용했습니다. 둘째는 무료로 하고 어른둘, 아이 하나 숙박 할일 되어서 7만원대로 먹었습니다.
음식은 모두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뷔페 만큼 많은 음식이 있을걸로 기대를 하면 안 될거 같네요. 두번 정도 돌면 먹고 싶은거 적당히 모두 먹을수 있을 정도 였구요. 맛은 있었습니다. 커피도 괜찮았구요. 조식이니까 석식에는 뭐가 나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 사진도 전부는 아니고 일부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래요 ^^
마지막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찍은 전경 입니다. 방에서 바다가 멀리 까지 보이죠? 확실히 비치뷰로 방을 얻으면 좋은거 같더라구요. 이상 해운드 그랜드호텔 다녀온 후기 올려 보았습니다. 정리하면 방 뷰가 정말 멋지다는거, 조식이 괜찮았고, 해운대 근처에서 논다고 생각하면 위치도 괜찮았습니다. 특히 야경이 좋다는 더베이101쪽으로 가는데 10분정도만 걸어 가면 되서 좋네요. 그밖에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호텔이 조금 오래되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 욕실 컨디션을 보면요. 기본적인 생수는 저희는 3병을 받았습니다. 이건 경우에 따라서 달라질거 같네요.
다른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침대도 깨끗했고 잠자는데도 폭신폭신 하니 좋았습니다. 온도는 맞춰진 상태로 잘 유지가 되어서 자는 내내 춥거나 덥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아침에는 햇빛때문에 방 온도가 올라가서 에어컨을 잠깐 켰었습니다. ^^;;
이상 해운대 가실예정 이신분들은 해운대 그랜드호텔 괜찮다고 말씀 드리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