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휘닉스 곤돌라 흐린 날씨에 타본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평창 휘닉스 곤돌라 흐린 날씨에 타본 후기
지난번에 포스팅을 했었듯이 지난 주말에 평창 휘닉스 파크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하루 묶은 다음에 관광 곤돌라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 봤는데요. 그런데 저희가 갔었던 날이 안타깝게도 날씨가 좋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저희처럼 곤돌라를 타러 갔지만 날씨가 흐려서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서 흐린날시에 타면 어떤지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참, 평창 휘닉스 파크 숙소와 조식이 궁굼하시다면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그린동 스위트룸과 조식 후기를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
2023.05.03 - [유용한정보들/아이들과 여행가고 놀고] - 평창 휘닉스파크 그린동 스위트룸 + 조식 1박2일 다녀온 후기
휘닉스 파크에서 곤돌라는 휘닉스 파크 호텔 바로 옆쪽으로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을 했었듯이 조식을 먹고 바로 나와서 산책겸 잠시 놀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 루지와 곤돌라가 있습니다.
일단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을 하신후에 입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사전에 패키지로 제고잉 되어 있어서 추가로 1개만 더 구입을 했습니다. 금액은 대인 15,000원 소인 12,000 원인데 제휴카드를 이용을 하면 각각 1만원, 8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투숙객보다 제휴카드가 더 저렴하네요.
곤돌라는 아래 보시는 것처럼 생겼습니다. 한 8명까지 한번에 탈수 있는거 같아요. 양쪽으로 문이 열리고 준비가 되면 탑승을 하면 됩니다. 이런거 에버랜드 스카이 크루즈로 많이 타봐서 아이들도 그닥 신기해 하지는 않았어요 ^^
곤돌라 탑승후에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인데 보시는것처럼 날씨가 매우 흐렸었습니다. 구름은 많이 있었고 보슬보슬 비가 내렸다 않 내렸다 했었거든요. 일정때문에 오늘 타지 않으면 탈수가 없어서 일단 타서 올라가 봅니다.
곤돌라 내부는 딱히 뭐 특이한건 없습니다. 아무래도 최신 곤돌라에 비해서 볼건 없네요. 최신 곤돌라 들은 핸드폰 무선 충전도 된다고 하죠 ^^ 음악도 블루투스로 연결 할수 있고 말이죠. 평창 휘닉스파크 곤돌라는 그런건 없습니다. ^^
나무들 사이로 계속 올라 갑니다. 약 10~15 분 사이 걸렸던거 같아요. 정확히 시간을 제어 보지는 않았지만 꾀 오랫동안 올라 갔었던거 같습니다.
점점 올라 갈수록 아득해지는 호텔 건물이 보이네요. 양옆으로 보이는게 겨울에는 모두 스키장 이였던거 같더라구요. 지금은 푸릇푸릇한 잔디밭 느낌이 드네요. 올라가면서 겨울에 여기를 스키를 타고 내려가면 정말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시야는 점점 좁아 지고 빗방울도 더 많이 보이기 시작 하네요. ^^ 날씨가 좋았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열심히 밖을 구경을 하고 있네요. 정상에 가까울수록 높이가 굉장히 높아 보였습니다.
정상에 도착해서 곤돌라에 내리니 넓은 공간이 보였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빗방울이 있어서 조금 그랬지만 날씨 좋은 날에는 사진찍기정말 괜찮았을거 같아요.
아래는 이제 전혀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약간 구름속에 있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이들도 여기가 구름속인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 진짜 날씨가 더 좋았으면 좋았을걸 아쉬움이 정말 크더라구요.
그래도 올라온김에 기념 사진도 찍어 봅니다. 여기가 몽블랑 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진 찍기 좋게 액자 형태로 되어 있는곳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봤는데. 뒷 배겨잉 그냥 하얀색이네요. ^^ 날씨 흐린날에 올라 가시면 이런걸 볼수가 있습니다.
몽블랑 해발 1050m 라고 하네요. 여기에서도 기념 사진 한번 찍어 줍니다. 여전히 배경은 하얀색이 많이 보이네요 ^^
그리고 잘 꾸며진 연못도 있었는데요. 여기에 개구리 들이 정말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이들은 배경보다는 이 개구리들에 관심이 더 많이 가지는거 같습니다. 뭐 집 근처에서 개구리를 이렇게 많이 볼일은 별로 없으니까 그런거 같기도 하구요.
바람도 불고 빗방울도 날리고, 보이는건 별로 없어서 한 5분정도 휘리릭 보고 내려 왔습니다. 살짝 내려 가기 시작하니 다시 아래 호텔 건물등이 보이기 시작 하더라구요. 정말 구름속에 있다가 나오는 느낌이였습니다.
평창 휘닉스 파크에 가실때 몽블랑 정상에 올라가기 위해서 곤돌라를 탈 예정이시라면 날씨를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날씨가 흐리다고 해서 올라가는걸 비추하지는 않겠지만(나름 구름속 같은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날시가 좋은날 올라 가는게 더 좋을거라고 확인이 듭니다. 저희는 나중에 날씨가 좋은날에 다시 한번 올라가 봐야 겠어요.
날시가 이렇게 좋지 않다면 가능하면 다음에 타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할께요. 평창 휘닉스 파크 가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