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등학교입학 하는 부모님의 필수앱 아이엠 스쿨

임신&육아/교육|2018.02.28 11:12

이제 대부분의 초등학교가 이번주 금요일 정도에는 입학식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 첫째 아이를 학교에 보내야 하는데요. 이번주 금요일이 입학식이네요. 요즘은 대부분 앱을 통해서 모든 정보를 전달 받거나 하는게 일상이기 때문에 초등학교 공지사항이나 전달사항등의 알림도 앱을 통해서 전달 받을수가 있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반 배정을 학교에 가서 확인 해야 하지만 이제는 초등학교 홈페이지나 이런 알림앱을 통해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이번에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 한다면 초등학교 입학 부모님의 필수앱인 아이엠스쿨을 곡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이나 아이폰에서 모두 지원 하는 앱이므로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에서 아이엠 스쿨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사이즈도 크지 않기 때문에 설치 하는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설치 후에는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 계정으로 간단하게 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카카오톡을 사용 하시니 가입 하는데도 어려움 없이 가입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 하는 방법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검색해서 해당 학교를 구독만 하시면 됩니다.그러면 학교에서 올라오는 공지사항등을 바로 알림으로 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신입생 반평성 정보라던지 방과후 과정 신청 안내문이라던지의 정보를 바로 바로 받아 볼수 있으니 혹시라도 아이들을 위해서 놓치는 정보가 없이 꼼꼼히 챙겨줄수가 있겠죠. 요즘은 이렇게 앱으로 안되는게 없어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그밖에 테마소식등에서 보고 싶으신 정보를 받아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나, 체험, 스토어 등도 이용이 가능 한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은 소식 받는 용도로 사용을 할거 같네요. 테마소식등에서도 괜찮은 정보가 올라 오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찾아 보시면 아이를 키우는데 좋은 정보를 받아 보실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대부분의 초등학교 보내신 부모님들은 이 앱을 설치 하셔서 학교 정보를 받아 보는거 같더라구요. 혹시 이제 초등학교에 자녀를 보내시는 분들중에서 설치 않하신 분들이 계시면 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클래스팅 이라는 앱도 있는데요. 해당 앱은 정보가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지 않네요. 다만, 해당 앱은 클래스를 생성 하면 반 아이들 혹은 부모님들끼리 카페나 밴드처럼 이용할수 있는거 같네요. 

이상 초등학교입학 하는 부모님의 필수앱 아이엠 스쿨에 대한 내용 이였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잠깐 클래스팅이라는 앱도 얘기해 보았는데요. 자녀들을 초등학교에 보내신 분들이라면 설치 하셔서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바로바로 받아 보시기 바래요. 그럼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