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업데이트된 음성 녹음기 많이 바뀌었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 업데이트된 음성 녹음기 많이 바뀌었네..
윈도우11로 업데이트 되면서 내부에 자잘한 앱들도 모두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윈도우11 업데이트에 포함이 된 새로운 음성 녹음기에 대해서 잠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의 새로운 음성 녹음기는 현재 Inside Preview 를 이용중이라면 바로 검색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스토어를 통해서 업데이트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음성 녹음기를 실행을 하면 디자인은 윈도우11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기본 기능에 충실한 모습입니다. 녹음기 이기 때문에 바로 원하실때 하단에 있는 녹음 버튼을 눌러서 녹음을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녹음 버튼을 누르면 동시에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필요하다면 파일 가져오기를 통해서 다른 음악을 가져와서 들을수도 있습니다.
녹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아래처럼 소리가 바로 녹음이 됩니다. 멈추고 싶으면 다시 녹음 버튼을 눌러 주시거나 일시 정지를 할수도 있네요.
기본은 문서에 소리녹음 폴더에 저장이 되고 m4a 로 되어 있습니다.
설정에서 보면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m4a 이고 필요하다면 mp3, wma, flac, wav 등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오디오 품질도 높음, 최적, 자동,보통등으로 설정을 변경 할수가 있네요.
기존에 있는 파일을 가져와서 재생을 해도 잘 되고, 마커로 필요한 부분을 체크한후에 바로 그 부분으로 이동을 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녹음 파일을 정리 할때 유용할거 같네요. 그리고 바로 공유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 할수도 있어요.
이제 거의 대부분 윈도우앱이 윈도우11에 맞춰져서 업데이트가 되는거 같네요. 오늘은 짧게 새로 업데이트된 윈도우11의 녹음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녹음기 기능이 필요 하시다면 기본 녹음기 앱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거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