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방에 사용하기 좋은 소형공기청정기 퓨리웨이 PW-150W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들방에 사용하기 좋은 소형공기청정기 퓨리웨이 PW-150W
요즘은 아마도 대부분 가정에 공기청정기 1대 정도씩은 모두 가지고 있을거 같은데요. 이제 공기청정기는 냉장고, TV, 청소기와 같은 필수 가전제품이 되지 안았나 싶습니다. 공기청정기도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지면서 사이즈도 다양한데요. 저희집에는 대형공기청정기 한대를 거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아이들 방은 아이들이 뛰기도 하고 놀면서 먼지도 많이 날리고 아이들 건강을 생각한다면 공기청정기를 별도로 하나 두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방에 하나 넣어놓은 소형공기청정기인 퓨리웨이 PW-150W 리뷰 입니다.
퓨리웨이 PW-150W 개봉기
퓨리웨이 소형공기청정기인 PW-150W 구성품 부터 보면 어댑터와, 메뉴얼, 그리고 본체 (본체 내부에 필터포함) 이렇게 굉장히 심플한 구성입니다. 개봉하면서 느낀점은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면서 어디에 놓아도 어울릴거같은 디자인이라는건데요. 색상은 그레이와 화이트가 있는 그레이는 PW-150G 입니다. 저는 화이트가 아무래도 어디에 놓아도 괜찮을거 같더라구요.
어댑터의 경우에는 220V 돼지코에 꼽아서 사용하는 어댑터 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상당히 넉넉하구요. 어댑터 크기도 그렇게 큰편은 아닙니다. 가끔 어댑터 크기 대문에 멀티탭을 너무 차지 하는 제품들도 있거든요.
공기 청정기 위쪽 부분에는 아래 보이는 사진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공기는 제품 옆면으로 들어가서 위쪽으로 나오는 형태인데 펜은 360도로 공기가 퍼지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날개도 9옆 날개구요. 버튼은 전원버튼, 풍량조절, 타이머, 무드조명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조작부 아래쪽으로 무드조명이 길게 들어가 있는 디자인이구요.
사용기하기전 필터 개봉하기
퓨리웨이 공기청정기는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해야 할일이하나 있는데요. 제품 내부에 들어있는 필터를 개봉해서 사용하는 일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에서 해줘야 하는 일이죠.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건 얼마나 간단하게 필터를 분리 할수 있느냐 일겁니다. 생각보다 아주 아주 간단하게 필터 분리가 됩니다.
퓨리웨이 소형공기청정기인 PW-150W 제품은 하단부를 열기만 하면 바로 필터가 분리가 됩니다. 하단부 여는 방법도 병뚜껑 여는것처럼 돌려서 뺄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하단부에 OPEN, CLOSE 방향이 적혀 있습니다. OPEN 방향으로 가운데 손잡이를 잡고 돌려 주시면 열립니다.
하단부를 열게 되면 아래처럼 비닐 포장이 되어 있는 필터를 볼수가 있습니다. 필터는 그냥 빼면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비닐을 제거해주고 다시 그대로 넣어서 역순으로 뚜껑만 닫아주면 사용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미세먼지 제거율 99.95%의 H13등급 3중 헤파필터
필터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퓨리웨이 공기청정기 3중 페파필터는 H13 등급으로 미세먼지 제거율이 99.95%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360도 일체형 헤파필터로 둥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외부에 프리필터부터 시작해서 헤파필터, 냄세성분가지 잡아주는 카본필터 이게 하나로 합쳐저 있는 형태라고 보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OIT, MIT, CMIT 등고 같은 가슴기 살균제에 들어 갔던 문제의 성분은 전혀 들어가 있지 안은 무항균 필터라고 하네요.
퓨리웨이 소형공기청정기 PW-150W 실제 사용후기
필터까지 준비가 다 되었으면 이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만 하면 됩니다. 저는 앞에서 언급햇던것처럼 아이들방에서 사용을 했는데요. 아이들 방은 그리 넓지는 안아서 충분히 커버가 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제품 뒤쪽에 전원 연결하는 포트가 있는데 그 위쪽에는 공기 감지 센서도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전원 연결하기전에 한번더 필터 커버 버끼라고 주의 안내가 붇어 있네요.
기본적으로 전원 버튼만 눌러주시면 바로 동작을 합니다. L 모드로 동작을 시작하고 자동으로 무드등이 켜집니다. 이 무드등이 아래쪽으로 길게 뻗어 있어서 굉장히 심플하지만 보기에 좋은거 같네요. 물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게 다를수도 있습니다. ^^; 저는 그냥 이런 디자인 좋은거 같더라구요. 심플하면서 이뻐보이는.. ㅎㅎ
아이 침대 바로 옆에 놓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무드등은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은하게 하거나 일반 모드로 하거나 하시면 됩니다. 잠잘때 너무 빛이 나는게 싫으시다면 꺼도 괜찮은거 같아요. 타이머 기능이 있으니 아이들잘때는 2시간 정도로 설정을 해놓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아래 사진은 처음 사용하면서 8시간 타이머 맞춰 놓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완전 둥근 모양은 아닙니다. 약간 낙엽(?) 혹은 물방울 처럼 끝부분이 약간 나온 형태 입니다. 완전 둥근 형태보다 이런 모양이 보기에는 더 좋죠. 그리고 이렇게 약간 나온 부분에 버튼과 무드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가성비 괜찮은거 같아요. 오른쪽 사진은 은은한 무드등을 적용해 놓은 모습입니다. ^^
아이가 책 보면서 느낀점은 L 모드의 경우에 전혀 소음이 신경쓰이지 안을정도로 소리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공기청정기라고 하니까 방에 공기가 조금더 맑아져서 책보기 좋은거 같다고 하면서 좋아하네요. 바로 그정도로 효과를 바라지는 않지만 좋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참고로 아래는 불을 끈 상태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무드등을 켜놓은 상태 입니다. 카메라로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서 물론 많이 다르게 보이겠지만 그냥 참고사마 올려 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전체적인 리뷰를 영상으로보실수 있습니다. 실제 L, M, H 모드에 따른 소리 정도도 영상에서 확인 하실수 있으니 한번 보시면 소형공기청정기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
이상 아이들방에 장만해준 가성비 추천 할만한 소형공기청정기 퓨리웨이 공기청정기 PW-150W 리뷰 였습니다. 작은 사무실이나 책상 옆에 놓고 사용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오피스텔같은데 집들이 선물로도 가성비 좋을거 같네요. 그럼 저처럼 소형 공기청정기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처 링크 남겨 놓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https://smartstore.naver.com/puriway/products/4693697818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