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새로운 앵그리버드 AR 게임 해봤어요.

게임|2019. 5. 3. 23:05

예전에 앵그리버드 처음 나왔을때 많은 분들이 즐겼던게 기억이 나는데요. 그뒤에 앵그리버드2 도 나오고 영화도 나오고 했었죠. 요즘은 앵그리버드 게임 하는분은 많지 않은거 같기는 합니다. 최근에 이 앵그리버드 게임이 다시 나왔는데요. 앵그리버드 AR 게임으로 나왔습니다. AR 은 증강현실로 실사 화면에 가상의 화면을 보여주는 기술이죠. 최근에는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옷 피팅 해보는 서비스나, 이케아 가구를 집에 실제로 배치해 본다던거, 혹은 네비게이션등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죠. 게임도 많이 나와 있는데요. 앵그리버드가 AR 나왔다고해서 잠깐 해봤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다 검색을 해봤는데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검색이 되고 있네요. 안드로이드용은 제가 못 찾은건지 아직 출시가 안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Angry Birds AR 로 찾으면 아래처럼 게임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일단 게임을 실행을 하시면 평면을 찾아서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탁자에 올려 놓고 해보고 싶어서 탁자로 설정을 해보았는데요. 바닥도 가능하고 손바닥 위도 잘 하면 인식이 되더라구요. 원하는 위치에 놓고 적당한 면적이 확정되면 화면을 눌러서 완료를 하면 그 위로 앵그리버드 구조물이 나타나게 됩니다. 

실제로 아래처럼 바닥을 설정후에는 간단하게 연습용으로 게임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이때 앵그리버드를 날리는게 내 시점에서 날리는것처럼 보여 지도록 되어 있네요. 기존 게임이랑 약간 차이가 나죠? 줄을 당기면 날아가는 쾌적이 대략 표시가 됩니다. 첫번째 게임을 클리어 하면 아래 두번째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스테이지를 선택해서 게임을 계속 해서 즐길수 있죠.

설정에는 진동, 사운드, 음악 설정만 있고 다른 설정은 없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아래 두번째 이미지처럼 나오구요. 동전을 획득하고 이 동전들을 이용해서 계속해서 스테이지를 열어서 게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테이지에는 각 레벨별로 하나씩 클리어 해가면서 게임을 하시면 되구요. AR 게임이다 보니 움직이면 가까이 가서 보실수가 있습니다. 멀리서 하셔도 되구요. 가까이 가게 되면 실제로 앵그리버드를 던지는건 안되는거 같기도 하네요. 오랜만에 하니까 재미 있네요. 증강 현실을 이용해서 그런지 색다르면서 새로운 재미가 있는거 같습니다. 딱 내 손위에 앵그리버드가 올려져 있는듯한 느낌이랄까요 ^^

아래는 실제로 게임을 하는 모습인데요. 아이폰으로 게임을 해봤는데요. 어떤 느낌인지 느낌이 오시나요? 줄을 당겨서 스마트폰을 옮겨서 던질 위치를 보고 줄을 놓으면 앵그리버드가 날아가서 돼지들에게 날아 갑니다. 가로로 해도 되고 세로로 해도 됩니다. 한번 설정해 놓은 바닥은 핸드폰을 계속 움직여도 그 위치에 그대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앵그리버드 하니까 재미 있네요. 예전부터 앵그리버드를 좋아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앵그리버드 AR 게임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증강현실로 하니 색다른 재미가 있네요. 물론 이런 증강현실 게임을 좋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기는 하네요. 그럼 이상 새로운 앵그리버드 AR 게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