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기도 19년에 아이 낳으면 50만원 추가 지급 한다고 하네요.

올해 3째를 출산 예정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육아 관련 복지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2019년에 경기도의 새로 바뀌는 제도와 정책을 찾아 보니 19년에 아이를 낳으면 추가로 50만원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혹시 저처럼 경기도에 살고 계신다면 잠깐 시간내셔서 2019년에 바뀌는 경기도의 주요 행정제도와 정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이런 바뀌는 정책이나 제도들에 대해서 잘 않 보거나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한번정도는 봐두시면 상당히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홈페이지 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접속 하시면 베너에 2019년 달라지는 경기도 라고 나오고 해당 부분을 클릭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베너를 클릭 해서 보시면 사이트에서 각 분야별로 바뀌는 주요 정책과 제도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내려 보시면 첨부 파일을 다운 받을수 있는데요. 첨부 파일은 한글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이 설치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한글 뷰어를 설치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행정 분야에서는 공익제보 핫라인 설치운영, 도민 소통창구 VOG 운영, 지역개발채권 감면및 면제 19년 6월까지 연장, 지방세 스마트고지세 서비스 시행 등이 있네요. 일반 시민들이 눈여겨 볼만한 내용은 도민 소통 통합창구 운영과, 지방세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본격 시행 정도 인거 같은데요. 스마트 고지서의 경우에는 지방세를 우편으로 받는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받을수 있는거 같네요. 대신 약간의 세액공제 적용이 가능 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이 가는 보건 복지 교육 관련 해서는 신규로 만들어진 정책들이 꾀 있네요.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이라는 제대고 생겼는데요.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1인 분기별로 25만원씩 1년에 100만원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지역화폐를 이용하는거 같네요.

그리고 만 18세 청년에 대해서 국민연금 최초가입 보험료 9만원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제가 제일 관심이 갔던 산후조리원 지원으로 19년 신생아 기준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원 한다고 합니다. 지역화폐를 이용해서 산후조리비, 모유수유용품, 산모/신생아용품, 건강관리 등의 비용으로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경기도 중학교 신입생에 한해서 교빅지원비 1인당 30만원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교복을 입는 학교로 진학 하는 경우에 꼭 참고 해 두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밖에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홈페이지에 들어 가셔서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겨익도 19년에 아이 낳으면 50만원 추가 지급된다는 정보와 함께 2019년 경기도 달라지는 정책과 제도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