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공룡체험전 생생한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생생한 후기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광명동굴 나여왔던 후기를 계속 이어서 올려 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명동굴에서 진행 하고 있는 공룡체험전 후기 인데요. 지난번에 광명동굴 후기 작성하면서 잠깐 언급 했지만 티켓 끊을때 통합으로 끊으면 광명동굴 둘러 보시고 공룡체험전도 보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광명동굴이나 공룡체험전을 별도로 각각 티켓을 발급받아 원하시는것만 관람 하실수도 있구요. 나름 재미있게 둘러본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생생한 후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공룡체험전도 마찬가지로 오후 5시까지는 입장을 하셔야지 원할하게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내부에 아이들 체험 하는 코너가 준비되어 있는데 늦게 들어 가시면 시간이 모자랄수가 있어요.
일단 들어가기전에 목이 긴 공룡인 브라키오사우르스가 기다리고 있네요. 저희 아이가 특히 좋아 하는 공룡인데요. 마침 밖에 제일 먼져 보여서 같이기념 촬영을 해주고 들어 갔습니다. 입구에서 티켓을 보여 주신후에 입장을하시면 됩니다. 입장을 하면 고고학자 사무실 같은 컨셉으로 공룡알과 공룡 똥을 볼수가 있는데요. 직원분이 공룡알과 공룡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시네요. 저희는 위에서 언급했던거 처럼 5시가 아니라 5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 입장을 해서 직원분들이 체험위주의 전시이기 때문에 빨리 빨리 보시고 넘어 가라고 해서 아주 간략하게 듣고 다음 코너로 넘어 갔습니다. 아마 시간 맞춰서 들어 가신다면 조금더 설명을 들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 조금 늦게 들어간게 아쉽네요.
실내에는 아이들 입장에서는 정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을 볼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 긴 코스는 아니지만 길을 따라서 공룡들이 움직이는걸 볼수 있고 살짝 만져 볼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무서워 했었는데 조금 적응을 하고 나서는 살짝 만져도 보면서 즐기더라구요. 제가 다녀갔던 공룡체험전 혹은 박물관 중에서는 제일 많은 공룡이 사라서 움직이는 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고고학 관련 동영상을 하나 보실수가 있는데요. 뒤쪽에서 진행하는 체험과 이어지는 영상입니다.
체험은 총 3가지를 하게 되는데요. 시간대에 사람이 많은 경우이는 조금 오래 걸릴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희는 마지막에 늦게 들어가서 반대로 체험을 조금 여유롭게 했던거 같습니다. 체험을 하고 싶지 않아 하는 경우에는 다시 뒤로 돌아와서 아래 공룡들하고 시간을 보내도 됩니다.
첫번째 체험은 공룡 스케치에 색을 칠하고 이름을 적어 놓은다음에 스캔해서 대형 스크린에 내가 스캐치한 공룡이 사라 움직이는걸 보는 건데요.이런 비슷한걸 저희는 에버랜드에서 했었던거 같네요. 아이들은 자신이 색을 칠하고 이름을 적은 공룡이 대형 스크린에서 실제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재미있어 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재미 없어 하는 아이도 있을수 있겠지만 대개는 신기해 했던거 같네요. ^^ 특히 이미지를 스캔 할때 아이의 얼굴도 사진을 찍게 되는데 익룡이 날아와서 알을 하나 떨어 뜨리는데 그 알에 아이 얼굴이 들어 있습니다. 부화하면 아이가 그린 그림이 나오는 형태로 진행이 되네요 ^^
두번째 체험은 공룡뼈발굴 체험 인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하얀색 뼈가 뭍혀 있는 곳에서 아이들이 들어가서 도구를 이용해 뼈를 하나씩 발굴하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저희는 늦게 들어간 터라 아이들이 다 체험을 하고 마지막에 해서 여유롭게 했네요. 보통은 10명의 아이들이 한번에 체험을 하며 약 10분 정도 체험을 하는거 같습니다. 나름대로 고고학자 처럼 열심히 발굴 해나가는 모습이 매우 귀엽게 보일수 있어요 ^^
세번째 체험은 게임처럼 즐길수 있는 체험인데요.대형 스크린 앞에서 모션 카메라를 이용해서 아이가 순간 공룡으로 변신 할수가 있습니다. 변신해서 먹이를 잡거나 할수가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머리와 팔에 공룡 탈이 붙으며 아이가 움직이는 대로 따라서 움직이게 됩니다. 중간중간 옆에 숫자가 카운트 되면서 사진이 촬영이 되는데요. 촬영된 사진은 나중에 만화 형태로 볼수가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마지막에 이메일로 보내서 보관을 할수가 있네요. 총 4가지 공룡을 체험 할수가 있는데요 여유가 된다면 다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저희는 마지막에 갔던 터라 거의 다 해보았네요.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은 공룡을 좋아 하는 아이라고 하면 광명동굴도 보는겸해서 같이 보러 가는걸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지만 나름 알차게 준비가 되어 있고, 특히 움직이는 공룡들은 아이들이 좋아 할만한것들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전체 시간은 한시간이면 넉넉히 체험까지 마무리 할수 있는거 같구요. 아이들에 따라서 체험 하시를 싫어 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10분만에도 나올수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 잠깐 말씀 드렸지만 생각보다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대신 알차게 준비가 되어 있는거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가본 공룡 박물관이나 체험관중에서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물론 개인마다 다를수도 있겠지만요. 그럼 이상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생생한 후기.. 생새하게 포스팅을 하지는 못했지만 이만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