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및 백업 끄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및 백업 끄는 방법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등의 데이터는 구글에 백업을 해놓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 하고는 있지만 사진을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사진도 기본 제공 용량 내에서 자동으로 백업이 되는데요. 이번 포스티엥서는 아이클루아드 사진 삭제 및 백업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iOS 백업이나 기타 아이폰 관련된 것들만 백업이 되면 되므로 저는 굳이 사진을 백업할 필요는 없고 기본 제공 용량인 5GB 가 넘어 가면서 부터는 계속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안내가 나와서 끄기로 했습니다.
일단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삭제 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설정] -> [Apple 계정] -> [iCloud] 로 들어 가시면 위 사진처럼 현재 사용되어지고 있는 용량등의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저장 공간 관리] 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저장 공관 관리에서 조금더 자세히 백업되어 있는데이터 종류와 차지하고 있는 용량 정보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사진이 2.9GB 정도 차지 하고 있는걸로 나오는데요.
사진을 삭제 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가 나오는데요.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를 터치 하시면 아이클라우드 사진이 비활성화 되고 모든 사진과 비디오가 삭제 된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면 [사진 및 비디오 삭제] 를 터치하시면 삭제가 되는데요. 하지만 바로 삭제가 되는건 아니고 30일 이내에 취소를 할수가있습니다. 실제로 완전 삭제는 30일 이후에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남은 공간 반영은 바로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마음이 바뀌거나 했을때 취소를 하셔도 됩니다. 다만, 취소 하는 시점에 남은 아이클라우드 공간이 적은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 저도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후에 사진 백업을 하지 않도록 추가로 [iCloud] -> [사진] 에서 " iCloud 사진 " 을 비활성화를 해줍니다. 그러면 이후에는 사진 이나 비디오가 iCloud 로 백업이 이루어 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iCloud 에서 다운로드 되어진 사진이나 비디오중 완전하지 않은 경우에 비활성화 하는 동안에 삭제가 될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래요.
아이폰을 사용한지 1년이 되어 가지만 아직 아이폰에 대해서 모르고 넘어 가는 부분이 많이 있는거 같네요. 혹시 저처럼 필요에 의해서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을 삭제 하거나 사진 백업을 끄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최근에 iOS12 Public Beta 6 까지 적용 했는데 특별히 바뀐건 없는거 같아서 따로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iOS 버전에 따라서 위 메뉴들이 약간 다를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혹시 메뉴가 다르더라도 참고 하세요. 저는 현재 iOS12 Public Beta 6 까지 적용되어진 상태 입니다. 얘기가 나온김에 추가로 iOS12 Public Beta 6 아직 특별히 문제가 있는건 없는거 같네요 ^^ 그럼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