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거북선빵 유자빵 먹어본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여수 거북선빵 유자빵 먹어본 후기
지난번에 전주->여수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아직 여수 여행 후기는 포스팅 않했는데 먼져 거북선빵 먹어본 후기 부터 올려 볼까 합니다. 여수에 가면 꼭 먹어 봐야 한다기에 사먹어 봤는데요. 원래 지역 특산물중에서는 ~빵 종류가 꾀 있는거 같아요. 여수도 거북선이 유명해서 그런지 거북선빵이 있네요 ^^ 어쨌든 맛이 있어서 지인들 좀 주려고 사왔는데요. 일단 매장은 아래같이 크지는 않지만 "여수명물 거북선 빵" 이라고 간판이 되어 있습니다. 말그대로 거북선 빵을 파는 거북선 빵 가게 이지요..
거북선 빵하고 또 유명하다고 하는 유자빵 이렇게 두종류를 사왔는데요. 상자는 아래처럼 유자빵은 유자색 상자에 거북선 빵은 거북선 모양이 들어 있는 상자에 포장을 해줬습니다. 유통기한은 일주일 정도 되었던거 같은데요. 포장해서 가지고 올라오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니 혹시 여수에 놀러 가신다고 하면 지인들을 위해서 몇상자 구매 하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저희도 그래서 몇상자 사가지고 올라 왔거든요.
거북선빵은 실제로 거북선 모양이랑 약간 비슷하게 생겼지만 자세히보면 그렇게 디테일 하게 거북선 모양이 있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거북선빵은 한 상자에 5개가 들어 있고 각각 낮게로 비닐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포장되어 있는 사진은 않 찍었는데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회사등에서 하나씩 돌려도 괜찮을거 같더라구요.
거북선빵 안에는 아래와 같이 팥(?) 이 들어 있습니다. 팥 말고 다른 맛도 있는데 저희는 팥과 유자맛만 사왔었습니다. 어쨌든 그냥 모양만 거북선이 아니라 맛도 맛있어서 확실히 여수 명물로 불일만한거 같았습니다. 물론 먹는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니까 느끼는것도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맛있었어요. 몇개 더 먹고 싶은데 그러지를 못했네요. 팥도 맛있었고 유자맛도 괜찮았습니다.
아래는 유자빵인데요. 유자빵은 한 상자에 4개가 나란히 들어 있습니다. 입 크신분들은 아마 한입에 넣으실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그러지 못했지만 4등분 이나 반 정도로 나눠 잘라서 먹으면 적당한거 같습니다. 유자빵도 단순히 특이한 빵은 아니고 맛이 있었습니다.
먹는걸 잘 표현을 못해서 단순히 맛이 있어요. 라고 표현을 하기는 하지만 여수에 가면 한번쯤 먹어 보면 좋을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여수에 가게 되면 또 먹어 보고 싶네요. 사진을 여수에서 가게 외부만 찍어 놓고 집에 와서 포장해온 상자로 사진을 찍었네요 ^^ 그래서 가게 내부 사진은 없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 포스팅을 해서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 저 나름대로 맛있었기에 여수 여행 후기 이전에 거북선빵 유자빵 먹어본 후기 먼져 올려 보았습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