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숙박 라온한옥꿀잠 후기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전주->여수 여행을 다녀와서 여행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그 처번째로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숙박 업소인 라온한옥꿀잠 후기를 간단하게 올려 보려고 합니다. 전주는 여수 가면서 1박 머물렀던 곳인데 제일 유명한곳이 전주한옥마을 이라고 해서 한옥마을내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에 숙박 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인터넷으로 검색 해서 당일날 예약을 하고 출발을 했습니다. 저희는 4월 30일 평일날 출발을 했는데요. 다행히 평일이라서 그런지 빈방은 꾀 많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일단 라온한옥꿀잠은 1층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2층은은 카페가 있고 1층은 게스트 하우스가 있는 형태 입니다. 2층은 대로변에 있어서 저희는 앞에까지 차를 가지고 2층에서 아이들을 내려 놓고 한명은 차를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러 가고 저는 아이들을 데리고 입실을 했습니다. 2층 카페에 사장님이 계셔서 안내를 받고서 1층으로 내려 가서 들어 갔는데요. 전체적으로 건물이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느낌이 있었습니다.

1층 게스트 하우스에서 나오면 작은 골목을 빠져 나오면 바로 전주한옥마을을 구경할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4인 가족이라서 사장님이 안내해준 방으로 들어 갔습니다. 룸 컨디션은 괜찮았습니다. 지저분한곳은 없었고 이불도 깨끗한 느낌이 들었네요. 저희룸 바로 옆에는 공용 주방이 있어서 필요하면 간단한 음식은 해먹을수도 있었을거 같더라구요. 방에는 샤워가 가능한 화장실이 있고, 칫솔, 샴푸, 비누 등이 준비되어 있었네요. 수건은 넉넉했고 드라이어기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난방은 온돌로 되어 있었고 더우면 에어콘을 이용하면 됬습니다. 아이들과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크기 무리 없었습니다. 괴짝(?) 도 있었는데 짐을 넣어 두면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

다만, 게스트 하우스이고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방음은 잘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에도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밤10시 이후에는 최대한 낮은소리로 부탁 드린다는 안내가 이쁘게 (?) 붙어 있습니다. 만약 아이들이 어리거나 한경우에는 조금 신경이 쓰일수도 있습니다. 사장님도 몇번이고 방음이 안되므로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 하시는데 이게 아이들을 데리고 있으면 은근 부담됩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을 조금더 단속 해야 하고 조용히 시켜야 하니까요. 확실히 방음은 잘 안되는거 같기는 했습니다. 아이들이 활발 하거나 한경우에는 조금 부담이 될수도 있을거 같아요^^

밤에는 조금 더워서 문을 열어놨었는데 저희가 묶은 방은 옆에 다른건물이 있는데 그 쪽 건물 환기랑 배기구(?) 같은게 있어서 그런지 냄새가 조금 않 좋았습니다. 그래서 문 열어 놓기가 애매 했습니다. 에어콘을 틀면 조금 괜찮은데 냄새에 민감 하시다면 에어콘 냄새도 조금 힘드실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한옥이면 마루에도 앉아 보고 그래야 하는데 골목쪽 방이 아니라면 그런 운치는 볼수 없네요. 사이드 방은 바로 옆에 큰 콘크리트 건물이 있어서 답답합니다. ^^ 참고가 되셨길 바래요..

2층에 있는 카페이서 본 전경 인데요. 카페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확실히 보기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야경인데요. 야경도 보기 괜찮았던거 같아요. 숙박 하는 손님에 한해서 할인도 되니 저녁에 차한잔 하면 좋습니다. 저희는 9시 거의 다 되어서 올라 갔었는데 손님은 거의 없었어요 ^^

이상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숙박 라온한옥꿀잠 후기 였습니다. 간단하게 정리 하면서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카페랑 함께 있어서 좋고 전통 한옥 느낌이 많이 나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그리 멀지 않으며 골목을 나가면 바로 한옥마을이라 구경하기에도 좋아요. 룸 컨디션은 깨끗했고 2층에서 전경이 보기에 좋았습니다.

단점 : 골목쪽 방이 아니라 사이드 방이라면 마루에 나와도 답답하고, 알수 없는 냄새 때문에 문 열어 놓기가 힘드네요. (계속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저희가 묶는 동안은 그랬어요 ^^;;) 게스트하우스 라는 특징과 한옥이라는 특징으로 소음에 대해 민감합니다. 사장님도 몇번 부탁을 했었고 방에도 안내가 붙어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면 약간 부담으로 작용 될수 있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