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에어쇼 관람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성남 에어쇼 관람 후기
어제 부터 성남 에어쇼 (ADEX) 일반 관람객 입장이 시작 되었죠. 저희도 어제 성남 에어쇼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사람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홈페이지 상에서 주차 공간이 없다고 하여 근처 지정 주차장중에서 탄천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이용 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람이 많아서 탄천 종합 운동장 내부에 주차는 힘들었고 외부 근처나 갓길에 주차를 해야 하더군요. 실제로 서울공항 근처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역시 사람이 많아서 힘들고 갓길 주차를 많이 했더라구요.
탄천종합운동장 에서 셔틀을 타고 가면 된다고 하지만 셔틀도 많이 기다려야 하고 저희는 탄천 따라서 천천히 걸어 가기로 하고서 걸어 갔었습니다. 거리는 약 2Km 안되는거 같구요. 30분 정도 걸어 간거 같네요.자전거 타고 탄천 따라 가면 금방 갈거 같아요. 저희는 자전거가 없어서 그냥 걸었습니다.
사진 보시면 저기 있는 버스가 셔틀 버스인데 저 뒤로 줄이 엄~청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셔틀 간격도 바로바로 오는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걸어 가는걸로 하고 걸어 갔네요. 택시 탈까 했는데 택시도 잘 없어요. ^^;
탄천으로 걸어 가다 보면 산책로가 끊기는 지점에서 성남 에어쇼 (ADEX) 주차장 및 셔틀 정거장이 보이네요. 여기에서 5분 정도 더 가면 서울 공항 후문으로 성남 에어쇼 행사장 입구가 나옵니다. 사람 엄청나게 많네요.
서울공항 후문으로 들어서면 안쪽에 매표소가 있습니다.사전 예매 하신분들은 여기에서 티켓팅 하신후에 입장 하시면 됩니다.
입장 할때는 가방을 공항처럼 검색대위에 올려 놓고 X-ray 를 통과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금속 탐지기도 통과 하셔야 하구요. ^^ 아무래도 큰 행사이고 군 공항이다 보니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주제가 우주및 방위산업 박람회 이다 보니 안에는 큰 전시회장이 두개가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실내에는 방외산업 관련 무기등이 전시되어 있구요.
실제로 아이들과 함께 오신분들이 많은에 아이들은 무기 만지는데 관심이 많네요 ^^
실내에 전투기 T-50 도 전시되어 있었구 전차도 몇개 전시 되어 있네요. 그리고 각종무기등도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후에 갔었는데 14:30 정도부터 에어쇼가 시작 되었습니다. 일단 곡예비행부터 시작 했었는데요 가까이에서 보이 엄청 멋있고 보기만 하는건데도 약간 무서울 정도의 곡예비행을 하더군요 ^^ 아이들이 제일 재미 있게 본거 같네요.
그리고 유명한 스텔스 폭격기 B1B 렌서가 공개 되었는데요. 앞서 보여준 곡예비행기는 프로펠러를 동력으로 사용 해서 그렇게 소음이 심하지 않은데 B1B 지나 갈때는 아이들이 소리때문에 많이 무서워 하더군요.
그리고 랩터 전투기도 나왔었는데 역시 소음때문에 아이들은 무서워 했지만 재미(?) 있었네요.
제일 보기 좋았던건 역시 공군 블랙이글스 였습니다. 아이들도 색깔로 연기를 뿜으면서 날아 다니니 조금 보기 쉬워 햇던거 같구요. 그래도 역시 소음때문에 약간 힘들어 했네요 ^^
일단 간단한 관람 후기 였는데요. 그밖에 뒤쪽 부수에서는 체험(VR 등등) 과 아이들 만들기도 해볼수 있는 코더가 많이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가셔야지 왠만한건 다 해볼수 있을거 같네요. 저희는 오후에 갔더니 안에 잠깐 구경하고 에어쇼 보니 끝나 버렸습니다. 그리고 전차나, 항공기에서 탑승하여 사진을 촬용 할수 있는데 역시 줄이 많이 늘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항공기, 전차 각 하나씩만 그나마 줄서서 사진 촬용 했네요 ^^ 전차보다는 전투기 탑승 해서 사진 찍는걸 권해 드려요 ^^ 이상 성남 에어쇼 관람 후기 였습니다. ^^ 참 전시 끝날때까지 관람 하면 관람객이 일제히 빠져나가서 굉장히 혼잡 하고 셔틀은 거의 타는게 불가능 합니다. 근처 모란역에 제일 가까우니 근처에 갓길 주차 않하신분들은 모란역까지 가신후 이동 하시면 편해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