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면서 자동차에서 TMAP 같은 네비게이션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때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서 음악도 같이 듣는데 길 안내 음성이나 단속 구간 같은 안내 멘트가 나올때 소리가 줄어 들게 되죠. 혹은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으로 뭔가 보여 주면서 나는 음악을 듣고 싶을때도 있죠. 이럴때 사용을 하면 좋은 갤럭시 만의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앱 별로 사운드 분리 재생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사용을 하게 되면 앱 별로 소리를 출력을 하는 장치를 따로 분리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TMAP 을 사용을 할때 길 안내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은 차량 블루투스로 들을수가 있는거죠.
사운드 분리 재생 설정 방법
사운드 분리 재생 설정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갤럭시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그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열어 줍니다.
- 설정으로 들어가셨다면 [ 소리 및 진동 ] 메뉴를 눌러 줍니다.
- 하단에 있는 [ 앱 소리 분리 재생 ] 를 눌러 줍니다.
- 앱 소리 분리 재생에 들어 간후에 기능을 사용을 하기 위해서 [ 지금 켜기 ] 를 눌러 줍니다.



여기까지 설정을 하면 거의 다 끝난건데요. 이제 어떤 앱을 어떤 디바이스가 사용을 할지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는데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기에 기능을 활성화 해주면 반듯이 앱과 디바이스를 설정을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 앱 및 오디오 기기 선택 ]창에서 선택을 눌러서 다음 STEP 으로 넘어 갑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골라야 하는데 앱이 없는 경우에는 앱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 선택한 앱이 어떤 장치로 재생을 할지 오디오 장치를 선택을 합니다.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 혹은 휴대전화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이후에는 설정한 앱들은 해당 장치로 재생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앞에서 설명 했던것처럼 자동차에서 음악은 블루투스로 안내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음악이 갑자기 소리가 줄어 들어서 끊기는 느낌 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활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앱벼로 사운드를 분리해서 재생을 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직접 설정을 해서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