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강릉으로 캠핑을 갔다가 캠핑장 근처에 강릉 정동진 역이 있길래 레일바이크도 한번 타면 좋을거같아서 아이들 하고 타고 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강릉 정돈진 레일바이크 타고온 후기를 간략하게 남겨 봅니다.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인터넷에서 예약을 할수도 있는데요. 가능하면 예약을 하신후에 가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정동진 역 안쪽에 위치 하고 있는데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유명한 역이니 뭐 찾아 가시는건 어렵지 않을거 같네요 ^^

전동이라서 덜 힘든 정동진 레일바이크

지금까지 몇개의 레일바이크를 타보기는 했지만 전동으로 움직이는 레일바이크는 처음인거 같습니다. 물론 모든 구간을 100% 전동으로 움직일수는 없지만 그래도 전동이 있어서 상당히 편하게 바다 구경을 하면서 둘러 볼수 있었던거 같네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1

정동진역 레일바이크는 보시는 것처럼 정동진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레일바이크 티켓 부스는 바로 옆쪽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티켓 부스에도 전동이라 힘들지 않다고 적혀 있네요 ^^ 

금액은 2인승과 4인승으로 나뉘어져 있으면 각각 2만5천원, 3만5천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운행 시간표가 있고 현재 티켓을 구입을 할수 있는지 매진인지도 알수가 있습니다.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2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구입할수 있는 티켓은 많지 않은거 같아요. 현장 티켓은 금방 발권이 끝나 버리더라구요. 저희는 다행히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을 해서 탈수가 있었습니다. 

티켓을 구입을 한후에 조금 기다리면 역 안쪽으로 들어갈수 있는데요. 정동진 역은 실제로 운영을 하고 있는 기차역이기 때문에 이동시에 항상 주의 하라고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3

물론 실제로 운행을 하고 있는 기차하고 레일을 같이 사용을 하는건 아닙니다. 역 안쪽에 있는 레일은 실제로 운행중인 기차가 사용을 하는거고 해안가쪽으로 별도로 레일바이크용 레일이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동진 역 안쪽으로 들어 가신후에 레일 바이크가 있는 출발지까지 조금걸어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4

철길따라서 이동을 하다가 보면 레일바이크 출발지에 도착을하구요. 보시는것처럼 안쪽에 레일바이크가 준비가 되어 있고 해당 시간대에 모든 분들이 자리에 앉아서 간단하게 설명을 들은 후에 출발을 하게 됩니다. 노란색은 2인승이고 분홍색은 4인승 레일바이크 입니다. 

출발은 2인승이 먼저 하고 4인승이 그 뒤에 출발을 하는 식으로 되어 있어요. 처음에 출발을 할때 페달을 조금 굴리고 그뒤로는 전동으로 움직여서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동 버튼은 가운데 스위치로 되어 있더라구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5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6

4인승의 경우에는 앞에 아이들이 앉아서 가도록 되어 있고 손잡이로 되어있는 페달을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동 조정이나 브레이크 조작은 뒷 좌석에서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가능하면 앞쪽에 앉도록 얘기를 하네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7

출발을 해서 열심히 가다가 보면 중간 회차점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시 뒤로 돌아 가서 두번째 회차점 까지 가는건데요. 여기에서 직원들이 레일 바이크 위치를 돌려 줍니다. 회차 할때는 그냥 앉아서 있으면 되네요. 약간 언덕도 있었는데 전동키고 페달 굴리면 어렵지 않게 올라 갈수 있더라구요. 

왜 전동이 포함이 되어 있나 생각해 봤는데 아무래도 언덕 구간이 조금씩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8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9

반환점에서 돌아서 나오면 2번째 반환점으로 가게 되는데요. 2번째 반환점에서는 잠깐 내려서 카페에서 뭔가 사먹던가 아니면 사진을 구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사진은 정해진 포토존에서 촬영된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들면 구입을할수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금액이 있다 보니 구입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거 같네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10

카페도 그렇게 멋진 카페는 아니고 금액도 있어서 역시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뭔가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은 적은거 같습니다. 대부분 그냥 기념 사진 정도 촬영 하시는거 같아요. 여기에서 한 5분 정도 쉬었다가 간거 같네요. 다시 출발을 해서 처음에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 가게 됩니다. 

바닷가에서 달려서 그런지 바람도 시원하고 전동이라 힘들지 않고 괜찮았던거같아요.아이들도 꾀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11

실제로 소요된 시간은 한 40분 정도 되는거 같아요. 실제로 40분을 계속해서 달리는건 아니고 앞뒤 준비 시간과 중간 회차점에서 대기하는 시간등을 포함해서 이정도 걸리는거고 실제로 레일바이크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은 그보다 훨씬 적은거 같습니다.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12

마지막에 나오면서 기념 사진도 한장 찍고 나왔습니다. 정동진 역에 가시게 된다며 레일바이크 좋아하신다면 한번 타보는것도 괜찮은거같습니다. 

강릉 정동진 레일바이크 전동이라서 편하게 바다구경 할수 있어. 사진 13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반에 바닷가에 캠핑을 갔다가 근처에 있어서 타본 정동신 레일바이크후기 였습니다. 전동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고 바닷가에서 타는거라서 색다른 느낌을받을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이런거 좋아 한다면 한번 정도 타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정동진에 가신다면 레일바이크 타보는것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래요 ^^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