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관리를 위해 구입한 케어센스2 혈당측정기 사용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혈당관리를 위해 구입한 케어센스2 혈당측정기 사용후기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고 나서 혈당이 높게 나와서 관리가 필요한거 같아 혈당측정기를 구입을 했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후기가 괜찮은 제품이 케어센스2 플러스 인거 같아서 검사지랑 패키지로 구입을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처음 사용해본 혈당측정기와 간단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필요한것중에서 하나가 혈당 관리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미 조금 늦은 감이 있기는 하지만 지금이라도 관리를 위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케어센스2 혈당측정기
일단, 혈당측정기의 경우에는 당뇨인 경우에는 측정기를 무료로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건 측정기가 아니라 일회용으로 사용을 하게되는 측정검사지인거 같은데요. 그래서 처음에 혈당측정기를 구입을할때 검사지와 세트로 구입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검사지100장 세트로 구입을 했습니다.
추가로 구입한 혈당측정검사지와 채혈침을 제외하고 케어센스2 플러스 혈당측정기를 개봉을 하면 아래처럼 기본 구성에 측정검사지와 채혈침과 본체가 들어있는 파우치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측정기를 구입을 하면 약간의 검사지가 포함이 되어 있더라구요.
파우치를 개봉을 하면 보시는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혈당측정기와 채열침 그리고 검사지 까지 한번에 보관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요것만 챙겨서 다니면 혈당 관리 쉽게 할수 있을거 같네요.
측정기 본체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뒤쪽에 원형 건전지 2개가 들어가 있는데요. 건전지도 박스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별도로 구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끼워 넣고 사용을 할수가 있어요. 버튼은 2개가 있는데 전원 버튼 역할과 함께 코드 변경이나 기록을 보거나 할때 사용을 할수 있는 버튼인거 같습니다. 아래쪽에는 검사지를 넣을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작더라구요.
채혈침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눌러 주면 침이 톡 튀어나와서 채혈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데 요거 채했을때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 아래쪽에 침 깊이를 조절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3 정도로 했는데 잘 안되어서 그냥 5로 돌려 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혈당 측정기
일단, 살면서 혈당 측정기를 사용할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 해서 그런지 기분이 조금 그렇더라구요. 하지만 혈당 관리는 필요하다고 많은 분들이 얘기를 하시네요. 일단, 처음 사용해보는 혈당측정기였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채혈침을 넣기 위해서는 끝 부분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빼주고 거기에 동봉되어 있는 채혈침을 오른쪽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넣어서 끝 부분을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끝 부분에 아래 보시는 것처럼 바늘이 나와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요 상태로 다시 뚜껑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채혈을 할때 손 가락 끝 부분에 딱 붙여 놓고 버튼을 눌러 주시면 요 침이 탁 튀어나오면서 채혈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처음에 장착을 할때 채혈침이 뒤로 밀리면서 바로 사용을 할수 있는데요. 만약에 잘 안되어서 다시 해야 하는 경우에는 뒷 부분을 잡아 당기시면 됩니다.
검사지는 요렇게 통에 보관이 되어 있습니다. 요거를 하나 꺼내애서 측정기에 삽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검사지에 있는 코드가 측정기에 동일하게 뜨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만약에 코드가 다르게 뜬다면 수정을 해야 한다고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동일 하게 떠서 따로 수정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기본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개 10매 정도 되네요. 그렇게 때문에 제품을 구입을 하실때에는 검사지도 같이 패키지로 구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피를 낸후에 검사지 끝 부분에 살짝 가져다 대면 피가 쏙 빨려 들어 가는것처럼 흡수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혈당 값이 나오는데요. 저는 공복혈당으로 측정을 했는데 높게 나오네요 ㅠ ㅠ
피가 조금 덜 나왔거나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Err2 가 나오더라구요. 그러면 검사지를 바꿔서 다시 측정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하게 되면 채혈침이 왠지 무섭고 그래서 살짝 나와서 피가 제대로 나오지 않기도 하는거 같아요. 저도 처음에 측정할때 에러가 떠서 두번째는 조금더 과감하게 해서 제대로 나왔습니다.
정상이라면 공복 혈당 기준으로 100 이하가 나와야 한다고 하네요. 어쨌든 혈당 관리가 시급하게 되어서 이제 관리를 잘 해야 겠습니다. 당분간은 계속해서 혈당 측정을 해서 관리를 해볼 생각입니다. 저처럼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분들은 혈당 측정기를 구입을 해서 관리를 해보세요.
여기까지 오늘도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혈당 측정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