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라멘 맛집 멘지 토리파이탄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광교 라멘 맛집 멘지 토리파이탄 후기
오랜만에 책을 사로 광교에 있는 교보문고에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서 둘러 보다 우연히 찾은 가게가 멘지 토리파인탄 라멘집이였는데요. 오랜만에 라멘집에서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혹시 광교 근처에 사신다면 한번 가볼만한 광교 라멘 맛집인 멘지 토리파이탄 후기를 간단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리파이탄?? 이게 뭐지?
토리파이탄이라는 말은 라멘집을 그렇게 자주 가보지 않아서 생소하기도 했는데요. 토리는 일본어로 닭이고 파이탄은 백탕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토리 파이탄은 주로 닭을 이용을 해서 만든 육수를 사용하는 라멘이라고 이해 하시면 된다고 해요.
멘지 토리파이탄의 위치는 광교 엘포트에 있습니다. 입구가 다른 매장들은 안쪽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는 바깥쪽으로만 입구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시려면 외부로 나가서 빙 돌아서 가셔야 합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입구는 엘포트 주차장 출입구쪽 방면에 있습니다. 정확한 상호명은 MENJi 라고 되어 있고 아래 보시느 것처럼 노란색 광고판들이 보이는 집입니다.
간단하게 볼수 있는 메뉴가 있구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고민을 하다가 챠슈가득 토리파이탄 하고 그냥 토리파이탄 그리고 카라파이탄을 주문을 해서 먹었습니다. 챠슈가득 토리파이탄과 그냥 토리파이탄 모두 시그니처였구요. 챠슈가득으로 주문을 하면 그릇 사이드로 고기들이 많이 널려져 나오는거 같아요 ^^
매장 내부는 보시는 것처럼 테이블과 그리고 일본식 라멘집에서 많이 볼수 있는 그런 자리가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편하신 자리에 앉아서 드시면 될거 같아요. 혼자와서 먹어도 부담이 없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멘지 라멘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나와 있으니 참고 하셔서 드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옆쪽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 있는 후추, 라유등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핫겨서 드시면 될거 같아요.
제일 먼져 나온건 차슈가득 토리타이탄 이였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그릇 옆쪽으로 고기들이 잔뜩 걸려서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는 라멘은 처음 먹어 보는거 같아요.
그리고 특이하게 스푼에 다진마늘도 같이 나오더라구요. 잘 섞어서 먹으면 맛있는거 같아요. 고기를 푹 담궈서 같이 먹는것도 맛있었습니다. 확실히 돼지고기를 이용한 육수보다 닭고기를 이용을 해서 그런지 조금더 담백하게 맛있었던거 같아요. 돼지고기로 만든건 약간 많이 먹으면 느끼함이 있었는데 토리파이탄은 그런게 없는거 같습니다.
거의 다 먹었을때쯤 해서 설명한대로 이것저것 넣어서 먹으니 이것도 색다른 맛이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요건 매운거 좋아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거 같은 카라파이탄 입니다. 매운 다데기가 같이 들어 있는데요. 드실때 이걸 풀어서 드시면 매콤하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확실히 국물맛이 맛있으니까 매워도 국물을 많이 먹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고기 좋아 하시고 매운거 좋아 하신다면 차슈가득 카라파이탄을 드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저는 그냥 카라파이탄을 먹었는데 이것도 양이 그렇게 적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그게 조금 아쉬웠는데 맛은 정말 좋았던거 같습니다. 최근에 다녀온 식당들중에서는 정말 맛으로 만족했던 곳이였던거 같아요. 원래 망원동에서 시작한 매장이였던거 같아요 ^^
하튼 광교에서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쓰도록 할께요. 오늘도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