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무역센터 이랜드 뮤지엄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 무료 관람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 이랜드 뮤지엄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 무료 관람 후기
오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하고 있는 무료 전시인 이랜드 뮤지엄 퀸즈 컬렉션 (Queens Collection)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을 보고 왔는데요. 별도로 입장료가 필요한게 아닌 무료로 관람을 할수가 있습니다. 기간은 8월 20일 까지이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니 혹시 코엑스 가실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00캐럿 플라워 티아라와 75캐럿 케크리스를 볼수 있는 전시
퀸즈 컬렉션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에 가시면 엘리자베스 1세,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70여년 긴 재위기간 동안 영국 국민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은 엘리자베스 2세의 다양한 콜렉션을 만나 볼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착용했던 주얼리와 복식 애장품들을 볼수가 있는데요.
무료로 관람을 할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기회일거 같습니다 .쥬얼리나 애장품뿐만 아니라 관련 사진이나, 문서등도 볼수가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볼수 있는 기회가 또 언제 있을지 모르니 가능하면 가서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아래 드레스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엘리자베스 공주의 1948년 런던 자선 무도회에서 착용했던 드레스라고 하네요. 지금 봐도 멋진거 같네요. 영국 왕실은 가신들에게 소장품을 나눠주곤 했는데 이 드레스는 공주가 1949년 버킹검 궁전에서 일하던 전화 교환원에게 선물을 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엘리자베스 2세의 은혼식 초대장과 기념 은식기 등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용했던 의자나 서랍장등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영국 왕실에서 실제로 사용하던 콜렉션을 볼수 있는 기회 였습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는 것처럼 기념 사진을 찍을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장비 꾸며진 벽 앞에서 사진을 찍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조명이나 배경등이 멋지니 멋진 사진이 나올수 있을거 같네요.
아래 네크리스는 더그레이스런던 글로리어스 플라워 하이주얼리 네크리스로 옐로우와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모두 합쳐서 무려 75 캐럿이라고 합니다. 가운데에 있는 메인 다이아몬드는 무려 7.56 캐럿이라고 하니 엄청난 다이아몬드 네크리스 인거 같네요. 평생 이런걸 목에 두를수는 없겠지만, 이렇게 눈으로 보니 신기하네요 ^^
아래 웨딩 꽃 화관은 빅토리아 여왕이 1890년대 착용했던 보빈 레이스라고 합니다. 보빈은 동유럽에서 목재 틀을 사용해 실을 교차해서 레이스를 짜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빅토리아 여왕 대관식 초대장 같은것도 볼수가 있었습니다. 1838년에 만들어졌으니 정말 오래된 초대장인거 같네요.
아래는 빅토리아 여왕의 친필 애도 편지인데 1869년에 쓴거라고 합니다. 영국 왕실의 희귀한 소장품들을 오늘 많이 보고 온거 같습니다.
그리고 더 신기한 엘리자베스 1세의 결재 문서도 볼수가 있었습니다. 문서의 내용은 여왕이 8명의 풋맨(남자 하인) 에게 왕실 트레이드 마크인 진홍색 벨벳 코트를 하사 한다는 지시가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1564년 7월 17일자 결제된 문서라고 하네요. 정말 오래된 희귀한 문서인거 같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의복이나, 장신구 등도 볼수가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윈저 공작 부인의 생전에 사용한 까르띠에 백도 있었습니다. 2004년 크리스티 경매에서 윈저 공작 부부의 소장품이 공개되어 알려졌다고 하는데요. 가방안에서는 공작 부인이 평소에 소지했던 두통약이 발견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티아라는 메인 다이아는 전부 합쳐서 23캐럿 이고 모든 다이아를 다 합치면 무려 100캐럿인 더그레이스런던 글로리어스 플라워 티아라 라고 합니다. 평생 자선에 힘쓴 오드리 햅번의 정결한 아름다움에 헌정하는 티아라라고 하네요. 굉장히 멋지죠? 실제로 보면 더 멋집니다.
그리고 다이애나 왕세자비 세기의 결혼식에 입었던 웨딩 베일등도 볼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1992년 방한시에 입었던 버건디 로즈 드레스등도 볼수가 있었어요.
아래는 조지 5세와 퀸 메리 은혼식 공식 초대장 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초대장 같은것들도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이런거 어디가서 볼수 없으니 이번 기회에 꼭 한번 보시기 바래요.
전시 마지막에는 이랜드 파인 쥬얼리 브랜드인 더 그레이스 런던 쥬얼리가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직접 착용도 해보고 구경도 해볼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 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8월 20일까지 진행을 한다고 하는 퀸즈 컬렉션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영국 왕실과 관련해서 다양한 소장품과 쥬얼리를 볼수 있는 기회이고, 무료로 볼수 있는 전시이니 꼭 한번 들려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