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위해 선택한 휴고 그랜드 6.2 루프 박스 설치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캠핑을 위해 선택한 휴고 그랜드 6.2 루프 박스 설치 후기
캠핑짐이 많이 생기고 테트리스에도 한계인데다가 이번에는 트렁크가 더 작은 차를 가지고 갈 예정이라서 고민을 하다가 루프박스를 올리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을 해서 자가 설치를 해볼까 하다가 아무래도 달리는 차량에 설치 하는거라 처음 설치고 해서 안전도 생각을 해서 업체에서 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집 근처에서 가까운곳을 찾아서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부터 장착까지 맞긴곳은 용인에 있는 " 오버랜드캠프 "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설치 하는동안 재미 있었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 검색을 하셔서 찾아 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 갈수 있을거 같습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 도 있으니 참고 하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래서 사장님 추천으로 설치를 하게된 루프박스는 휴고 그랜드 6.2 루프 박스 입니다. 이게 휴고에서는 용량이 620리터로 표시가 되는데 실제로 그정도는 않 나올거라고 하시네요. 420~450 정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뭐 짐은 잘 넣기 나름인거 같기는 하지만, 용량 뻥튀기가 조금 심한 제품인거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라고 하셨어요.
휴고 그랜드 6.2 루프박스 장착기
작업을 위해서 차량을 입고해 놓은 모습입니다. 작업시간은 1시간 조금더 걸린거 같아요.
루프박스 올리기전에 가로바를 장착 하기 위해서 툴레 가로바를 준비해 놓은 모습입니다. 가로바도 국산으로 할까 하다가 툴레가 좋은거 같아서 툴레로 했습니다. 하루전에 차량 종류랑 말씀 드려서 준비를 해놓으셔서 바로 장착 할수 있었어요.
가로바 장착 설치 방법은 나중에 한번 도전해 봐도 될거 같기도 하지만, 조정 같은거 생각하면 직접 하면 굉장히 오래 걸리는 작업이 될거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수평등을 잘 맞춰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어쨌든 가로바는 한번 장착해 놓으면 분리할 일은 없을거 같아서 직접 할 일은 없을거 같네요.
방금 박스에서 뜯은 휵호 그랜드 6.2 루프 박스 입니다. 박스를 보고 생각보다 크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실물을 봤을때도 생각했던것보다 조금더 큰 느낌이 들었어요. 옆에서 봤을때 높이가 높지 않아 보이죠? 실제로 높이가 35cm 정도 라서 얇은 편입니다. 높이가 있는 물건들은 적재할수 없겠지만, 그렇게 높이가 있는건 올리지 않을예정이라 괜찮을거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SUV 라서 차체도 높고 가로바도 높이 올라가서 너무 높은 제품을 올려 놓으면 지하주차장 못 들어 가는 곳이 있을거 같더라구요. 사장님이 이렇게 다 올렸을때 딱 210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왠만한 지하주차장은 다 들어 갈수 있을정도로 딱 된다고 하시네요.
개방은 양옆으로 모두 할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올리기 전에 열어서 필요한 부속들을 빼내면서 사진 한번 찍어 보았어요.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서 물건들을 잘 넣어야 할거 같기는 합니다.
올려놓고 자리 잡은 모습입니다. 뭐 이정도면 괜찮은거 같네요. 약간 뒤쪽으로 안테나가 밀리기는 하지만 큰 문제는 없는거 같고 앞으로도 많이 나오지는 않아서 딱 적당한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휴고 루프박스가 고정할때 아래와 같이 생긴 걸로 고정을 해서 쉽게 고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루프박스를 잠깐 내려 놓고 싶으시다면 직접 쉽게 분리 할수 있을거 같아요.
앞쪽에서 봤을때 요정도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런 스타일을 김무스 스타일 이라고 하던거 같은데... 뭐 크게 상관은 없을거 같아요.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작업 다 끝내고 나오면서 한컷 찍었봤습니다. 나름 잘 어울리지 않나요? 이제 다다음주 정도에 캠핑을 가면서 짐을 넣어 봐야 겠어요. 생각으로는 꾀 많은 짐을 넣을수 있을거 같아서 기대 하는 중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글에서는 이번에 캠핑을 가기전에 차에 루프박스를 올려보고 싶어서 용인에 있는 오버랜드캠프에서 휴고 그랜드 6.2 루프박스를 설치해본 후기를 짦게 올려 보았습니다. 곧 캠핑을 가면서 한번더 휴고 그랜드 6.2 에대한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할께요. ^^ 일단 설치 한후에 모습은 뭐 나름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작업해주신 오버랜드캠프 사장님도 너무 친절 하셔서 가격과 서비스 모두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혹시 수원, 용인 근처에서 루프박스나 루프탑텐트 설치 하고 싶으시다면 한번 연락해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