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도이치오토월드 BMW 523d 짧은 시승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BMW 523d 짧은 시승 후기
얼마전에 수원 도이치오토월드에서 BMW 시승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신청을 했었습니다. 다음에 차량을 구입을 하면 생각을 하고 있는 차량중에서 BMW 523d 도 있어서 523d 모델로 신청을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수원에 있는 도이치오토월드에서 BMW 523d 를 아주 짧게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전시장 내부에 전시차량이 없고 시승차량만 있어서 사진을 제대로 찍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열심히 찍은 사진 올려 보니 참고 하셔서 봐 주세요 ^^ 아래는 도이치오토월드 내부 모습이구요. 많은 차량들이 전시가 도어 있었습니다. ^^ 그리고 매장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어요
이번에 시승을 한 차량은 BMW 523d 2가지 모델중에서 Luxury 모델이였습니다. 지금 타고 있는 차량도 디젤 차량인데 디젤이라고 크게 불편한것 없고 만족 스러워서 2.0 디젤 엔진을 가지고 있는 523d 를 시승해 봤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BMW 523d 에 대한 정보는 쉽게 찾을수 있을거에요. 아래 표는 네이버에 있는 BMW 523d 의 제원이니 참고 하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엔진형식 | I4 4기통 엔진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배기량 | 1,995cc |
연료 | 디젤 |
구동방식 | 후륜 |
최고출력 | 190hp |
최대토크 | 40.8kg.m |
최고속도 | 235km/h |
100km 도달시간 | 7.2초 |
연비 | 15.6km/l |
전장/전폭 | 4,965mm / 1,870mm |
전고/축거 | 1,480mm / 2,975mm |
윤거전/윤거후 | 1,606mm / 1,631mm |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8 inch |
후륜타이어 | 245~275mm / 40~45 / 18 inch |
엔진은 4기통 2.0 터보 디젤엔진이고 8단 자동변속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출력은 190마력정도이고, 토크는 40.8 로 괜찮은거 같아요. 100km 까지 가속시간은 7.2초이고 디젤에 이정도면 괜찮은 거죠? 최고 속도는 235Km/h 라고 하네요.
특이한점은 523d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는 시스템이 탑재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하이브리드차량이냐구요? 그건 또 아닌거 같고 엔진출력을 보조 하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48V 배터리와 전기모터와 스타터 제네레이레이터를 이용을 해서 출발시에 엔진 출력을 보조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고, 정차시에는 연비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엔진의 부하를 줄여 주기 때문에 소음과 배출가스를 감소 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BMW 523d 의 외형은 크게 눈에 띄는 부분은 없었지만 전방 헤드램프의 L 자형 주간주행등은 이뻐 보이더라구요. 뒤쪽은 옆쪽에서 이어져 오는 라인이 테일램프 위쪽과 트렁크쪽으로 지나가네요. 테일램프도 두껍게 입체적으로 보여서 약간 묵직한 느낌을 주는거 같기도 했습니다. BMW 의 디자인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무난한 지금까지의 BMW 5시리즈 만의 그 디자인인거 같아요. 전디테일한 부분은 사진을 찍지 못했으니, 궁굼하신 분들은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
BMW 523d 실내에 앉으면 센터페이사도 12.3인치로 꾀 큰 화면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비게이션도 당연히 제공을 하고 요즘 차량은 대부분 지원하는 계기판쪽 연동도 되네요. 그리고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HUD 에까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공조기는 터치가 아닌 버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도 버튼으로 되어 있고요. 뭐 크게 나쁘지 않은 그런 디자인입니다. 지금 차량이 터치방식인데 터치 보다는 가끔 이런 버튼식이 더 좋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대시보드가 일부분은 우드 느낌으로 되어 있고 전체적으론느 가죽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가죽은 인조 가죽인거 같았구요. 기어 부분은 유광 처리가 되어 있어서 이쁘더라구요. 기어 옆에는 다이얼과 버튼이 있는데 기능을 조작할때 사용하는거 같았습니다. 짧은 시승 시간동안 모든걸 다 해볼수는 없었네요 ^^ 기어 옆에는 모드 선택 버튼도 있습니다. BMW 특유의 기어봉은 언제봐더 멋스럽네요.
시동을 걸고 주행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조용하다 였습니다. 지금 차도 디젤이고 이 차도 디젤인데 정말 조용한 주행이 가능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나중에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전해 들었는데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정차중일때 15km/h 미만으로 속도가 떨어지만 미리 엔진을 끄고 매끄럽게 정차 할수 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그런데 너무 조용해서 잘 못 느꼈던거 같아요 ^^
뒷 자리는 5시리즈 타보셨던 분들이라면 아실거에요. 양 옆은 앞자리를 충분히 확보해도 넉넉하게 앉아서 갈수가 있습니다 . 아이도 뒷자리 불편하지 않고 편하다고 하네요. 다만, 가운데 자리는 성인이 타기에는 힘든거 같구요. 아이들은 탈수 있을거 같습니다.
가운데 자리는 꺼내서 컵 홀더와 팔 걸이로 사용이 가능하구요. 뒷자리에 공조 장치의 온도를 조절하거나 하는 공조 조절하는 버튼들은 없고, 열선을 키고 끄는 버튼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12V 시거잭과 USB-C Type 포트 2개가 있네요. 뒷자리에 앉아서 스마트폰 충전이나 기타 필요할때 사용을 할수 있을거 같아요. 뭔가 가운데 공조 조절장치가 있었으면 했는데 시승했던 럭셔리 모델 말고 M Sport 모델이나 xDrive 에는 있는지 모르겠네요.
스티어링은 기본적으로 열선이 제공이 되고, 다양한 버튼들이 있어서 주행중에도 손쉽게 필요한 것들을 조작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동주행은 2세대 정도의 기능을 탑재 하고 있어서 차선유지보조,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 차간 거리 제어, 사각지대 경고, 후방 충돌 경고, 보행자 감지등이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운전자가 기본 차량을 제어 해야 하는 수준으로 보시면 될거 같네요.
10분 정도 시승을 해보았는데요. BMW 523d 디젤 모델로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되어 더 정숙하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해진거 같아요. 확실히 디젤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조용하고 편안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뒷자리를 고려 한다면 5인가족이 탑승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그냥 시승만으로 끝냈네요 ^^ 저희는 확실히 SUV 가 맞는거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X5, X7 모델을 시승을 해봐야 할거 같아요.
전시장에서 차를 구경을 하지 못해서 시승만 하면서 사진을 찍어 디테일한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BMW 5시리즈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수원 도이치모터스에 차량 시승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이번 시승을 도와주신 도이치모터스 장재권 주임님 명함을 남겨 놓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해보세요 ^^
참, 이번 시승후에 받은 기념품도 남겨 봅니다. 기념으로 핑거푸드라기에는 꾀 배불리 먹을거 같은 핑거푸드 박스와, 써머스 보냉가방을 받았네요^^
여기까지 짧은 BMW523d 시승기를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셨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