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남애해수욕장 서핑강습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양양 남애해수욕장 서핑강습 후기
지난주에는 길게 휴가를 낼수가 있어서 아이들 하고 양양 남애해수욕장에 서핑을 해보러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남애3리해수욕장에 있는 남애서프클럽에서 슈트및 보드 랜탈및 강습을 받았습니다. 근처 서핑강습 및 렌탈샵 중에서는 제일 저렴했던거 같아요. 저와 아이랑 총 3명 했는데 15만원 들었네요.
서핑강습후에 보드와 슈트는 하루종일 렌탈이기 때문에 혼자 타면서 연습을 해도 됩니다. 그리고 의외로 서핑 하는게 힘이 많이 들더라구요. 조금씩 쉬어 가면서 타면 괜찮은거 같아요.
남애 서프 클럽 위치는 찾기 쉽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남애 삼리 해수욕장으로 들어 가는 길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두 끝나고 나서 반납한후에 찍은 사진이에요. 샤워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샤워한후에 옷 갈아 입으면 됩니다. 갈때는 사진을 찍은게 별로 없네요 ^^;
처음에 서핑복 입고나서 찍은 사진인데요. 아이들은 처음에는 서핑복을 약간 어색해 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금새 적응해서 잘 입고 다녔습니다. 서핑복을 입을때에는 가능하면 안에 수영복을 입고 입으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그냥 입어도 된다고 하지만 상당히 불편합니다.
강습은 15분 정도 이루어졌던거 같아요. 주의사항과 기본적으로 어떻게 타는지 그리고 패들 동작과 패들동작후에 일어서는 동작을 몇번 연습을 하고 바로 바다로 갔습니다. 제가 직접 아이들 하고 같이 타러 가서 사진 찍은게 별로 없네요.
일단 남애3리해수욕장을 비롯해서 양양쪽 해수욕장이 수면이 굉장히 낮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 기준으로 아이들도 충분히 물에 서서 서핑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구명조끼를 따로 입고 들어 가지 않고 보드만 가지고 들어 갑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저보다 더 잘타는거 같아요. 15분 정도 해변에서 연습을 한후에 바로 탔는데 잘 타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잘 안되는데 아이들이 더 잘타네요.
저도 타고 아이들도 타고 하다보니 아이들 제대로 찍은게 별로 없네요. 아래 영상은 나중에 찍은건데 해변에서 가까운곳에서 찍은거라 일어나자마자 해변에 도착 해버리네요 ^^;
만약에 아이들이 서핑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양양쪽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아이들이 재미 있어 합니다. 해변 깊이도 얕고 파도도 아이들이 탈만한 파토라서 정말 괜찮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강습하는 동안에는 강사님들이 아이들은 따로 봐주시기 때문에 어른들보다 더 빨리 느는거 같아요.
그래도 생각보다 체력이 많이 소모가 되어서 금방 지치는거 같아요. 열심히 타고 너무 힘들어서 보드위에 앉아서 쉬고 있네요. 그런데 정말 양양은 서핑 하는 사람들이 엄청 나게 많은거 같아요.
그리고 남애 해수욕장에는 조개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바닥 긁으시면 바로 조개를 캘수 있을정도로 많아요. 서핑도 하시고 조개도 잡으시면 정말 재미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조개 껍데기가 빈 껍데기가 아니라 살아 있는 조개들입니다.
저희도 양동이로 하나 잡아다가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남애3리 해수욕장이 해변에 텐트를 많이 치고 있어서 텐트치고 놀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수욕장 개장이후에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개장전에는 새변에 텐트 치고 놀아도 되더라구요.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양 남애3리해수욕장에서 아이들 하고 서핑 강습을 받은 후기였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참고해서 한번 서핑을 즐겨 보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