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딸기체험 하기 - 남양주 더드림 딸기 체험 농장 즐기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들과 딸기체험 하기 - 남양주 더드림 딸기 체험 농장 즐기기
날씨가 추워지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딸기를 찾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매주 딸기를 사다가 먹는데 요즘은 딸기값도 굉장히 많이 오른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렇게 딸기를 좋아 하는 아이들과 딸기체험을 해야지 하다가 드디어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딸기 자체가 크고 맛있다고 소문(?)이 난 남양주 더드림 딸기체험농장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딸기 농장이 북한강 바려 옆에 있어서 딸기체험하면서 북한강변을 거닐어도 되고 주변에서 더 놀아도 될거 같더라구요.
주차장은 꾀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예약을 한후에 가야 하고, 시간대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정해진 인원만 있기 때문에 북적북적 하고 그러지도 않고 여유있게 딸기 따고, 딸기쨈 만들기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하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저희는 그냥 딸기체험만 했어요 ^^
체험권은 모두 시식 250g 과 500g 1팩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금액은 24개월 ~ 7세는 12,000원, 8세 ~ 성인은 15,000원, 딸기쨈만들기는 15,000원, 딸기아이스크림 만들기는 10,000원, 딸기 초코퐁듀 만들기는 10,000원 입니다. 네이버에에서 예약 하시면 되요.
주차를 하고 바로 옆에 비닐 하우스로 가시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비닐 하우스가 전부 딸기 농장입니다. 규모가 굉장히 크더라구요. 그리고 더드림 딸기체험농장은 제1더드림딸기농장과, 제2더드림딸기농장으로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저희가 간곳은 제1농장 이였어요.
실내에 들어가면 이렇게 딸기들이 쭈~~욱 펼쳐져 있는걸 보시게 될거에요. 체험을 할때에는 저 긴 딸기 밭에서 한 고랑씩 들어가사 딸기를 따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대체로 딸기들이 정말 크고 맛있게 생겼어요.
안쪽으로 들어 가면 예약 확인하고 자리로 안내를 해줍니다. 자리에는 예약할때 아이스크림이나, 잼 만들기등을 신청을 해놓았다면 세팅을 해놓았더라구요. 그리고 토스트도 셀프로 제공을 하고 있어서 잼 만들기 체험을 하거나 한후에 잼을 발라서 먹을수 있습니다. 꼭 잼 만들기 체험을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이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끝쪽에 아이들 놀만한 공간이 마련이 되어져 있습니다. 꾀 넓은 방방이와 꾀 많은 장난감들이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조금 어린 아이들은 체험을 한후에 가만히 기다리지 못하고 다른걸 하고 싶어 하거나 하는데 그럴때 여기에서 놀리면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 하는 장난감도 꾀 많이 준비가 되어 있어서 시간 보내기에 좋습니다.
저희는 오후 4시 타임으로 예약을 했는데 3시 50분 넘어 가면 설명을 해주시기 시작합니다. 딸리 따는 방법등을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설명을 들은후에는 바로 딸기밭에 가서 딸기를 수확 할수가 있어요.
딸기 밭에 팀당 한 고랑씩을 배정을 해주는데요. 앞에서 잠깐 언급했던것처럼 한고랑 처음부터 끝까지 지나가면서 딸기를 수확을 하시면 됩니다. 빨갛게 맛있게 익은 큰 딸기 위주로 따면 만족스러운 수확인 될거 같더라구요. 아이들도 지금까지 그냥 사먹어만 봤지 이렇게 직접 따서 먹으니 굉장히 좋아 하는거 같더라구요. 처음임에도 불구하가 굉장히 잘 땁니다. ㅎㅎ
조금씩 지가나면서 맛있어 보이는 딸기로 수확을 하면 되는데요. 지나가다보면 벌들이 보여서 벌을 무서워 하는 아이들은 약감 힘들수도 있을거 같아요. 꿀벌이라서 뭐 딱히 공격을 가하거나 하지는 않아서 딸기를 수확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그냥 겁이 많은 아이들은 힘들어 하더라구요.
아래쪽에서 보면 딸기들이 굉장히 탐스럽게 잘 달려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크게도 굉장히 크고 맛있어 보여요. 시중에서 이정도 크기의 딸기를 구입하려면 상당히 비싸게 줘야 할거 같더라구요.
아이들에게 큰거 위주로 따라고 얘기를 해도 아이들은 그냥 자기 나름 맛있어 보이는걸로 따는거 같더라구요.
저희집은 막내가 제일 열심히 딸기를 수확한거 같네요. 통을 가득 담아야 하는데 만족스러운지 그만 따고 나온다고 하네요. 어서 먹으려고 하는거 같아서 가득 채우라고 조금더 따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하우스라서 그런지 실내는 굉장히 더워요.. 그래서 겉옷을 모두 자리에 놓고 수확을 하러 갔는데도 아이들이 땀을 많이 흘리네요.. ^^
그렇게 아이들이 열심히 수확한 딸기 입니다. 저희는 4인으로 500g * 4 + 250 *4 해서 총 500g 짜리 박스 6개를 수확을 했습니다. 이정도 품질의 딸기를 이정도에 구입한거면 저렴하게 구입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수확한건 바로 자리에 와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딸기 수확 말고 다른 체험은 신청하지 않아서 딸기만 바로 먹고 왔습니다.
혹시 아이들이 딸기를 좋아 한다면 딸기체험 한번 가보세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 합니다. ^^ 주위에 딸기체험농장이 꾀 많이 있었는데 일단 딸기 품질이 여기 더드림딸기체험농장이 제일 괜찮은거 같아서 찾아보고 왔는데 정말 만족 스러웠어요.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은 남양주에 있는 딸기체험농장 더드림딸기체험농장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아이들이 있으시다면 꼭 잊지 마시고 한번 다녀와 보세요. 정말 만족스러운 딸기수확체험 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