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의 새로운 캡처 도구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윈도우11 의 새로운 캡처 도구
보통 윈도우에서 화면 캡처 할때 많이 사용하는 툴이 많이 열려져 있는 픽픽이거나, 혹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캡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일겁니다. 저는 주로 픽픽을 이용하지만 픽픽을 설치 할수 없는 환경이거나 없는 경우에는 캡처 도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11 에서 최근에 이 캡처 도구가 새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바뀐 캡처 도구가 설치가 되어 있길래 간단하게 소개해 보고자 포스팅 합니다. 기존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하구요. 캡처후에 간단하게 편집을 할수도 있습니다.
캡처도구를 실행을 하시면 기본적으로 윈도우키 + Shift + S 를 눌러서 화면 캡처를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 캡처를 하게 되면 하단에 캡처된 화면과 함께 캡처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다고 나오네요. 이때 클릭을 해주시면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캡처후에 편집은 기본적으로 펜, 형광펜, 지우개등을 이용해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눈금자도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딱히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안타깝게도 아직 픽픽 같이 블로그 포스팅 할때 도움이 되는 사격형 그리기나, 화살표 등등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이전 캡처도구와 크게 다르지 않는거 같네요. 인터페이스정도가 약간 바뀐것 같은 느낌입니다.
캡처모드는 사각형모드, 창모드, 전체화면모드, 자유형식모드 드잉 있고 지연 기능도 있기는 하지만 정말 필요한 기능들이 없는건 아쉬운거 같습니다. 조금더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픽픽 없이도 화면 캡처후에 수정해서 포스팅에 활용할수 있으면 좋을거 같네요.
그외에 자르기등을 사용할수 있으며, 설정에서는 다크 테마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니다.
다크테마를 적용을 하면 아래처럼 검은색으로 보여 지게 되네요. 조금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쉬운 윈도우11의 새로운 캡처 도구 였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윈도우11에서 기존 윈도우10의 앱들을 업데이트 하여 윈도우11에 넣는거 같은데 기존에 불편했던점이 추가가 되었으면 했던것들 혹은 다른 앱을 이용하는 기능들을 더 많이 넣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