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전거 나인봇 키즈바이크 14인치 리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유아 자전거 나인봇 키즈바이크 14인치 리뷰
저희집 막내는 19년생인데요. 지난번에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놀러 갔다가 나인봇 매장에서 자전거를 보더니 계속 타고 싶어 해서 고민을 하다가 오늘 맘먹고 나인봇 매장에 가서 사왔네요. 이번 포스팅은 유아 자전거 나인봇 키즈마이크 14인치 리뷰 입니다.
이제 22개월된 막내가 완전히 타지는 못하지만 어설프게나마 타기는 하더라구요. 그래도 꾀 재미있게 타고 노는기 굉장히 기특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는게 더 저렴하기는 하지만 저희는 나인봇 매장에서 한번 태워보고 구입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했습니다.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나인봇(샤오미) 매장이 있어서 바로 구입이 가능 했습니다. 일반 자전개 마장에서는 14인치는 바로 구입할수 있는데가 거의 없더라구요. 비교해보고 구입해 보고 싶었는데... 그냥 나인봇 키즈 바이크로 구입 했습니다.
유아용 자전거 라서 그런지 박스도 그렇게 크지 않고 무게도 잠깐은 들고 다닐만 해서 가져오는데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조립 상태는 보조바퀴, 핸들, 페달만 끼워 넣으면 되는 정도로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 오픈하니 이렇게 들어 있더라구요. 케이블 타이로 묵여 있는 부분도 있어서 케이블타이를 끊을 공구는 준비를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희는 바로 조립하고 태우고 싶어서 공원에서 뜯었는데 케이블 타이 때문에 조금 힘들었네요.
아래 사진은 구성품을 모두 빼놓은 모습입니다. 핸들과 본체를 케이블 타이로 꽁꽁 묶어 놓았더라구요. 그외 프레임 부분에 기스 나지 말라고 포장을 잘 해놓았네요.
조립에 필요한 공구는 모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공구들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이것만 있으면 조립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조립을 하기 전에 제품 포장을 모두 제거를 해야겠지요? 아래 사진은 모두 제거한 상태 이구요. 보시는 것처럼 핸들과 페달, 보조바퀴만 조립을 하는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 부위에도 캡 같은게 씌워저 있는데요. 조립하기 전에 모두 제거를 하면 됩니다. 핸들 넣는 부위와 바퀴 부분에 있는 캡들을 모두 제거해 주세요. 그냥 잡아 빼시면 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보조바퀴를 달아 봅니다. 보조 바퀴는 뒷바퀴 너트를 풀어서 보조바퀴를 끼워넣고 다시 너트를 조여 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공구를 이용하시면 아주 쉽게 너트를 풀어 버릴수가 있습니다.
약간만 풀어 놓으신후에 손으로 돌려서 빼시면 쉬워요. 그리고 보조바퀴는 안쪽에 있는 4각형 모양에 맞게 바닥을 향하도록 잘 맞춰서 끼워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신후에 다시 너트를 끼워 넣으신후에 공구를 이용해서 단단히 고정을 시켜주면 보조바퀴 조립은 끝납니다.
그리고 나서 보호캡을 씌워 주시면 완벽하게 보조바퀴 조립이 끝납니다. ^^ 아이들 제품이다 보니 다치지 않게 가능하면 보호캡으로 너트 부위는 모두 가려 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
다음은 페달을 끼워 줍니다. 페달은 좌우 구분이 되어 있고, 좌우 조이는 방향이 다르니 붙어 있는 스티커 보고 조립을 하시면 됩니다. 뭐 이런건 설명서 없어도 딱~ 보면 조립할수 있는 수준이죠 ^^
자, 이제 마지막으로 핸들만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핸들은 구멍에 잘 끼워 넣으신후에 표시된 부분 이상 들어가도록 끼워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핸들을 보면 안전선이라고 해서 해당 부위 이상은 들어가야 한다고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까지 끼워 넣으신후에 아이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거같아요.
그런후에 공구를 이용해서 가운데 부분을 조여 주시면 핸들이 고정이 되게 됩니다. 아이가 타야 하니 정확하게 가운데에 맞춰 놓고 힘껏 고정 시켜 주시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가운데에 끼워넣는 커버가 있는데 그것만 끼워 넣어 주시면 끝납니다. ninebot 이라고 적혀 있는 커버네요. 그냥 맞게 끼워만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완벽하게 조립이 끝났습니다. 그럼 잠깐 전체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할께요. 저희가 구입한 색상은14인치 붉은색 이구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블루색상도 있습니다. 그리고 16인치도 팔더라구요. 16인치에 보조바퀴를 달아서 사용을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아직 아이가 어려서 그냥 14인치로 구입을 한거구요.
유아용 자전거 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페달 부분과 뒷 바퀴 부분의 체인, 톱니바퀴는 모두 완벅하게 커버로 씌워져 있습니다. 체인이나, 톱니바퀴는 아예 보이지가 않네요.
브레이크는 앞 바퀴는 V 자형 브레이크가 장착 되어 있구요. 뒷 바퀴에는 드럼형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뭐 굉장히 잘 잡히네요.. ㅎㅎ 당연한거겠지만 말이죠 ^^;
안장 높이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14인치가 다리 길이 40cm 이상, 신장 90~120cm 정도 되어야지 사용이 가능 하다고 나와 있는데요. 지금 저희 아이 키가, 딱 90cm 입니다. 지난번에 영유아 검진때 상위 90% 정도에는 들어서 약간 큰편이기는 하네요.
딱 사용가능 신장에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일 낮은 쪽으로 내려 놓은 상태 입니다. 다 내려 넣으니 스스로 타고 내리고도 가능 하더라구요. 프레임 자체는 알루미늄 합금이라고 하더라구요. 자전거 무게는 약 8.4 kg 이라고 합니다. 성인 남성이라면 한손으로 들수 있는 무게죠. 계속 들고 있으면 무겁겠지만, 잠깐 이동하는건 한손으로 들고 이동 가능 합니다.
브레이크는 아직 직접 이걸 잡으면 자전거가 멈추는거라고 생각 하지는 않아서 계속 잡고 있지는 않는데 손가락으로 잡으면 잡히더라구요. 확실히 유아용 자전거라서 그런지 왠만하면 아이들이 모두 사용할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 인거 같네요.
그리고 프레임 위쪽은 아이들이 부딛히더라도 아프지 않도록 말랑말랑한 덮게가 씌워저 있습니다. 직접 눌러 보면 말랑 말랑 하더라구요.
아래는 아이가 직접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은 야간 서툴고 페달을 한바퀴 돌리는게 아니라 반만 돌리면서 타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세발 자전거 보다는 재미있어 하는거 같습니다. 이상하게 세발 자전거를 썩 좋아 하지 않는데 형아들 자전거를 많이 봐서 그런지 이런 자전거를 더 좋아 하는거 같네요.
아직은 형아들 처럼 타지는 못하지만 언젠가는 형아들 하고 같이 자전거를 타고 놀때가 오겠죠. 사용 연령이 120cm 까지라서 그렇게 오래 탈거 같지는 않지만 일찍 시작 하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아래는 짤막한 영상인데 아이가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희 아이와 비슷한 (22개월/키 90cm)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운동신경은 보통인거 같구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바퀴를 다 돌려서 타는게 아니라 반바퀴씩 탁탁 쳐주면서 타고 있네요.
자전거는 스스로 타고 내리는 것도 가능 하구요. 타지 않고 끌고 다니는것도 곧잘 하고 있습니다. 어렸을때는 밸런스 자전거로 많이 시작 하기는 하지만, 14인치 보조바퀴 자전거도 괜찮은거 같네요.
이상으로 유아 자전거 나인봇 키즈바이크 14인치 리뷰였구요, 아이가 자전거를 타고 싶어 하고 일찍 태워보고 싶으시다면 나인봇 14인치 자전거 괜찮은거 같습니다. 국내 대리점에서 하면 조금 비싸구요. 인터넷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해외 직구하면 더 저렴 하기는 하다고 하네요. 일반 자전거 대리점에서 14인치를 찾아 보셔도 되는데 대부부은 주문을 해야지만 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리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보아 주셧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