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가 있는 흥덕,영통 셀프빨래방 추천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LG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가 있는 흥덕,영통 셀프빨래방 추천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가 지어진지 20년이 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겨울이 되면 베란다쪽 배관이나 수도관이 잘 얼더라구오. 집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지만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만 배관이나 수도관이 얼어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아파트 전체적으로 베란다 사용을 하지 말아 줄걸 당부 할정도 거든요. 그래서 셀프 빨래방을 이용을 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 찾은 괜찮은 빨래방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수원영통이나, 용인 흥덕 근처에 셀프빨래방을 찾으신다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2년전인가는 건조기와 세탁기가 얼었을때 드라이어기와 뜨거운물을 동원해서 녹여서 사용을 했었는데 올해는 너무 추워서 그조차도 쉽지가 않네요. 아래는 건조기가 얼었을때 포스팅이나 궁굼하시면 봐보세요
2017/12/15 - [나의 생활속 유용한정보들/생활정보] - 빨래건조기 실외에 둘경우 생기는 문제
이번에 포스팅할 셀프빨래방은 용인 흥덕에 있는 유타워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 하세요.
들어가시면 정말 신기한게 세탁기, 건조기가 모두 LG 트롬 세탁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려 트롬 스타일러도 있습니다. 지점마다 약간씩 다르겠지만 흥덕점에는 초대형 세탁기 1대와 대형 2대, 중형 세탁기가 6대, 그리고 건조기도 대형 2대, 중형 6대가 있습니다. 꾀 많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운동화를 세탁하는 세탁기와 건조기도 별도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2대가 준비되어 있는데 세탁기는 일반 트롬 드럼세탁기처럼 생겼는데 드럼 안쪽에 작은 봉(?) 같은것들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기는 운동화나 신발을 비스듬히 꽂아서 건조시키는 방식인거 같더라구요. 이번에 갔을때 직접 사용해 보지 못했지만 다음에는 운동화도 빨아 보려구요.
이곳 셀프빨래방 이름이 Laundry Lounge 입니다. 그리고 다른 셀프 빨래방 하고 약간 다른점이 있다면 스마트폰 앱이 지원이 된다는건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서 Laundry Lounge 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Laundry Lounge 를 이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앱을 이용해서 직접 결제후 사용하는 방법
두번째,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방법
저희는 일단, 두번째 방법을 이용했는데요. 앱 이용방법이나, 카드 발급 방법은 아래처럼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Laundry Lounge 는 LG 에서 운영 하는거 같더라구요. 역시 LG ^^
들어온 입구 오른쪽에 보면 다른 셀프 빨래방에서 보였던 동전 교환기처럼 생긴것이 있는데요. 보시면 카드 충전기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할 만큼 금액을 충전을 해서 카드를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결제는 지폐와, 신용카드 모두 가능하더라구요. 바루 옆에는 세탁봉투 판매기도 있는데 카드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는 아래처럼 생겼구요. Laundry Lounge 라고 적혀 있고 결제 카드 및 출입 카드라고 적혀 있네요. 바로 옆에 LG 휘센 시스템 에어콘 대리점이 있는데 그곳 직원분이 관리를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LG 가 적힌 점퍼를 입고 들어 오셔서 처음 이용해 보시냐고 하시면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네요.
뭔가 다른 빨래방과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 LG 서비스 받는 느낌??? 뭐 하튼 괜찮더라구요. 저희는 나중에도 이용할 생각이라 2만원 정도 충전을 해놓았네요.
세탁기와 건조기는 대형은 4000원, 중형은 3000원 이구요. 건조기는 건조 정도에 따라서 금액이 약간 더 올라 가는거 같더라구요. 저희는 일단 표준으로 했는데 약간 덜 마른것들이 있네요. 다음에 할때는 꼭 강력으로 건조를 해야 겠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빨래를 넣어두고, 코스를 선택을 한후에 카드를 대고 결제를 한후에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세탁과 건조가 됩니다. 시간은 중형은 30~45분 대형은 45~50분 정도 걸리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오면 겉옷은 스타일러에 넣어서 시용해 봐야겠어요. 집에 스타일러를 사기에는 부담이 되었는데 어떤지 여기에서 사용해 보는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스타일러의 경우에는 바로 카드 결제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열어 보니 약간 냉장고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ㅎ 다음에 꼭 한번 이용해 봐야겠어요.
다른빨래방의 경우에는 기다리거나 대충 타이머를 맞춰놓고 볼일을 보러 가거나 하는데 Laundry Launge 의 경우에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결제도 되지만, 현재 남은 시간이나, 현재 지점에서 사용중인 세탁기와 건조기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괜히 왔다가 다른 사람들이 모두 이용중이면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언제쯤 끝났을지 몰라서 볼일 보면서 불안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몇분전 종료 알람을 받을수도 있고 끝나면 알림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건조의 경우에는 시간 추가 기능도 있더라구요. 어쨌든 기존의 빨래방의 불편한점을 깔끔해 앱으로 해결을 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무인 택배 서비스도 있더라구요. 어떤 용도인지 자세히 보지를 않았지만 새로운것들로 가득했던 셀프빨래방 Laundry Launge 였던거 같습니다. 앱으로 보니 전국에 아직 그렇게 많은 지점이 있는거 같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운이 좋아서 그런지 바로 근처에 있었던걸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
영통이나 흥덕 근처에 사시면서 셀프빨래방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괜히 무거운 빨래 들고 가서 기다리시지 마시고 앱으로 현재 사용 가능한 세탁기와 건조기를 확인하신후에 가시면 더 좋겠죠 ^^
이상으로 LG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가 있는 흥덕,영통 셀프빨래방 Laundry Launge 후기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구독 & 공감 & 좋아요 많이 부탁 드려요~ 여기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