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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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문서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다양한 주제와 내용을 다루게 되는데요. 간혹 한번 포스팅한 글중에서 내용이 계속 해서 업데이트 되면 좋을거 같은 주제가 있습니다. 혹은 엑셀로 정리한 자료를 그대로 블로그에 넣으면 좋을거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할때도 있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문서를 블로그에 넣어서 포스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 문서 자체를 블로그에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본 문서를 수정할 경우에는 바로 반영이 되기 때무에 업데이트 할때도 상당히 편리하죠.
1. 블로그에 포스팅할 엑셀 문서를 OneDrive 에 업로드 합니다.
OneDrive 에는 무료로 5GB 를 제공 하기 때문에 가입만 하시면 쉽게 파일을 업로드 하실수 있을거에요.
2. 포스팅할 엑셀 문서를 클릭해서 온라인으로 여세요.
이제 업로드한 문서를 클릭을 해서 온라인 Excel 에서 문서를 여세요. 아래는 제가 예전에 로또 번호 분석한다고 만들었던 엑셀 문서 인데요. 이렇게 브라우저를 통해서 문서를 열면 됩니다.
3. [파일]-[공유]-[포함] 을 선택을 합니다.
이제 파일이 열렸다면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을 하세요. 그런후에 메뉴중에서 공유를 선택 하신후에 [포함] 으로 되어 잇는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용자와 공유를 누르면 문서 자체를 공유하는거고 포함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넣을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제공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설명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생성"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HTML 태그를 생성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여기에서 몇가지 조정도 가능합니다.
옵션들중에서는 문서 전체를 넣어서 엑셀처럼 사용할수도 있고, 특정 내용만 공유를 하기를 원하신다면 범위를 선택해서 넣을수가 있습니다. "표시할 항목" 에서 "범위 선택" 에 원하시는 시트와 범위를 입력을해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눈금선 숨기기나, 셀 입력을 허용할지, 정렬이나 필터 사용을 할수 있도록 할지 그리고 크기등을 조정해서 넣을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옵션들을 적절히 설정해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태그는 embed 와 javascript 형태로 제공을 하는데요. 원하시는 형태로 선택을 하신후에 나오는 HTML 코드를 그대로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4. 블로그에 태그 붙여 넣기
자 이제 준비가 다 되었구요. 원하시는 형태를 잡으셨으면 이제 태그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HTML 모드에서 붙여 넣으시면 되구요. 저는 javascript 형태러 넣었는데요. iframe 보다는 div 와 javascript 를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선택을해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블로그에 엑셀 내용이 그대로 반영이 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원하시는 내용을 적절히 넣어서 블로그에 엑셀 파일 자체를 넣을수가 있습니다. 앞에서 얘기 했던것처럼 소스 파일을 수정을 하게 되면 블로그에서도 당연히 수정된 내용으로 보여 지겠죠 ^^
어떤식으로 활용을 할지는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에서는 원드라이브와 온라인 엑셀을 이용했지만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존에 작성한 엑셀 문서를 이용하는거라면 MS 쪽이 조금더 괜찮을거 같네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문서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내용이였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드려요 ^^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