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리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리뷰
집에서 사용하던 공기청정기는 블루에어 503 공기청정기 입니다. 블루에어 모델이 공기청정기능은 정말 좋은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필터교체 주기가 굉장히 짧고 필터도 비싼편이라는 건데요. 그래서 이번에 큰맘벅고 공기청정기를 새로 구입을 했습니다. 필터교환주기는 길면서 가격도 저렴한 모델로 찾다보니 삼성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모델이 저렴하면서 필터도 1년 가까이 사용할수 있다고 하길래 구입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X60N5580WDD 은 제품 모델명 인데 일반적으로 블루스카이 5000 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아래 보시는것처럼 높이가 있는 제품입니다. 360 mm x 783 mm x 293 mm 으로 높이가 조금 되네요.
공기는 전면에서 빨아 드려서 위쪽과 양옆으로 바람이 나오는 형태의 제품이고 상단부분에 LED 와 버튼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는 먼지 센서와 가스 센서가 있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에어 503의 경우에는 조작도 다이얼 형태이고 센서도 없었는데 요즘 최근에 나오는 공기청정기들은 센서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센서는 PM1.0, PM2.5, PM10 까지 감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처음에 제품을 박스에서 뜯으면 먼지 센서인 Laser PM 센서는 테이브로 막혀져 있더라구요. 사용하기전에 이 부분도 잘 제거 해줘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은 바퀴가 있어서 이동이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 길이가 완전~ 길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이동을 할수 있는 길이는 되네요. 그리고 앞에서 얘기 했던것처럼 상단에는 터치 방식의 조작 버튼들과 LED 가 위치해 있습니다. 버튼은 전원, 풍량, 취침, 예약, 라이팅, 공기질 등이 있고, 길게 누르면 Wi-Fi, 취소, 필터리셋, 잠금등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잠금 기능이 유용할수 있을거 같네요.
아래 사진은 센서 부분만 확대해 본건데요. 설명서에 보면 먼지 센서의 경우에는 이물질이 끼면 먼지 농도가 높게 나와서 가끔 청시기룰 이용해서 청소 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자동으로 하는 경우에는 먼지 센서가 높으면 강하게 돌테니 주기적으로 청소 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필터는 전면 패널을 열어서 교체
일단 새제품의 경우에는 사용하기전에 필터를 꺼내서 비닐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필터를 꺼내는 방법은 전면 공기 흡입부를 열어서 해주면 되는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떻게 필터를 빼고 넣는지 알수 있을거에요.
간단하게 보자면 총 전면 패널을 열면 극세 필터 -> 필터 세이버 -> 일체형 필터 로 구분이 됩니다. 극세필터나 대전필터는 청소해서 사용하면되고 실제로 일체형 필터만 주기적으로 교체를 하면 될거 같네요. 교체 주기는 약 1년이라는데 사용환경에 따라서 약간 다를거 같아요.
첫번째 이미지부터 극세필터, 필터 세이버 (대전장치), 일체형 필터 (숯탈취 + 초미세먼지 향균) 입니다. 일체형 필터는 자세히들여다 보면 숯같은게 보이네요. ^^ 필터를 완전히 제거하면 아래처럼 팬이 보입니다.
터치로 간단하게 작동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미세먼지 농도 바로 확인
삼성 블루스카이 5000 은 간단하게 터치로 동작이 됩니다. 아래 영상에서 간단하게 동작 하고 디스플레이 상태와 소리 정도를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처음 작동을 하면 센서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LED 디스플레이에 빙글빙글 도는 모양이 표시가 되고 잠깐 기다리면 팬이 돌기 시작하고 현재 청정도 상태가 표시가 됩니다. 색으로도 표시가 되고, 수치로도 표시가 되네요. 그리고 가스도 표시가 되고 필터 상태도 표시가 됩니다. 필요한 정보는 디스플레이에서 모두 확인을 할수가 있네요.
청정도의 색은 총 4가지 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공기질은 PM10, PM2.5, PM.10 별로 각각 표시가 되는데 모두 표시가 되는건 아니고 공기질 버튼을 눌러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보통은 PM2.5 정도를 표시해놓게 하면 괜찮은거 같아요. 영상에서 보시면 풍량은 자동, 약, 중, 강이 있는데 소음은 강은 조금 신경이 쓰일수 있을거 같네요. 그냥 자동으로 그때그때 자동으로 저절이 되도록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스마트폰에서 원격 조정이 가능한 삼성 블루스카이 5000
저는 갤럭시노트9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원격제어도 가능합니다. 등록 하는 방법은 설명서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앱에서도 설명이 나오니 그리 어렵지 않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원격제어를 위해서는 2.4Ghz 대역의 무선 와이파이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앱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원과 풍량 조절등 기능선택, 그리고 현재 공기질등을 볼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할때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를 자기전에 끈다거나 아니면 집안의 공기 상태를 볼때 유용한거 같네요 ^^
아래 영상에서는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조정 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3등급, 1년에 25,000원 ?
최근에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이 바뀌어서 예전에 1등급도 3등급으로 표시하는 제품이 많은데요 삼성 블루스카이도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이고 일반적인(?) 상태에서 1년에 25,000원 정도 될거라고 하네요. 물론 누진세등으로 조금더 나올수도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아요.
아, 그리고 상단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LED 가 있는데요. 이부분은 라이팅 버튼을 이용해서 끄거나 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공기질에 따라서 동일하게 색이 바뀝니다. ^^
이상으로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아직까지는 불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는 아무래도 필터 교체가 부담스러웠던 상태였기 때문에 일단은 1년 가까이는 그냥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 잘 산거 같네요.
장점 : 오래 사용해도 괜찮은 필터, 원격제어 기능, 미세먼지 지수 표시, 하단 이동이 편한 바퀴
단점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3등급(예전 1등급?? 아닌가 싶기도.. ) 그외 아직 없음.. ^^
그럼 공기청정기 사시는데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