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Cosy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개봉기와 짧은 사용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들을 위한 Cosy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개봉기와 짧은 사용후기

아이들을 위한 Cosy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개봉기와 짧은 사용후기

이번에 겨울에 첫째 아이가 학교에서 장기자랑(?) 뭐 비슷한걸 한다길래 노래를 하면 좋을거 같아서 연습용으로 블루투스 마이크를 찾았는데요. 예전부터 블루투스 마이크가 집에 있으면 노래방 처럼 사용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은 했는데 미루다 미루다 이번에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Cosy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개봉기와 짧은 사용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구입을 했지만 실제로는 어른들이 더 좋아할 만한 아이템인거 같기도 하네요.

제품 이름은 코지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시피커겸용 이구요. 아마도 이런 형태의 마이크 어디서 많이 본거 같은데 라고 생각 할수 있습니다. 아마 주변에 한번정도 봤을법한 그런 마이크 입니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쉽게 구입할수 있는 제품인거 같아요.

박스에 간단하게 활용 방법이 나와 있는데요. 노래방이나, 가족모임, 거리공연 등에 사용할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노래방의 경우에는 전용 앱이 아니라 마음에 드는 노래방앱을 이용하는 방식이구요. 아래 개봉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에코도 조절 가능하고, USB 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블루투스로 음악을 재생할수도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해서 사용을 하면 되구요.

박스 개봉을 하니 본체, USB 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의 경우에는 충전용 USB 케이블과 아이폰 연결용 이어폰 to USB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녹음을 하고자 할때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해서 바로 녹음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이런 케이블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본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마이크 부분 바로 아래에는 볼륨 조절과 전원 버튼이 있구요. 그 아래에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컬러는 여러개 있는데 저희가 구매한 제품은 로즈골드 색입니다. 요즘은 로즈골드 색상이 굉장이 이뻐 보이네요 ^^;

볼륨조절은 고음, 저음, 메인볼륨, 반주, 에코 등으로 나뉘어져 있구요. 반주의 경우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어오는 소리를 조절 하는 용도 입니다. 중간 부분의 전원 버튼과 보륨 조절 버튼부분에는 스피커도 같이 있는데요. 소리는 생각보다 큰거 같았어요. 

마이크 부분도 자세히 보면 굉장히 이쁘지 않나요? 로즈골드 색이 참 이쁜거 같아요. ㅎㅎ 위쪽에서 보아도 이쁜거 같네요. 안쪽에는 약간 스펀지 느낌의 재질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래방에서 보는 마이크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면 될거 같네요. 

위쪽에서 보게 되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는것처럼 이전, 재생/정지, 다음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블루투스 페어링 되어 있을때 미디어 컨트롤이나, USB 를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할때 컨트롤 하는 버튼입니다. 터치 방식은 아니고 꾹꾹~ 눌러보면 버튼이 눌려 지는 형태로 되어 있어요 ^^

뒤쪽에는 간단하게 블루투스 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은 설명서에도 나와 있지만 전혀 어렵지 않은 형태이구요. 그냥 2~3초 정도 전원 버튼을 눌러주시면 띠링~~ 소리가 나면서 켜지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면 SP3171MKBT 라는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충전은 약 3시간 정도 하면 완충이 되고, 연속 사용시에 5~6 시간 정도 사용할수 있다고 나오 있네요. 야외에서 사용할때는 이정도는 되어야지 좋을거 같아요. 

코지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는 본체에 USB 포트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마이크손잡이 바닥 부분에는 USB 포트가 있는데요. 여기에 음악을 담은 USB 를 꽂아 넣으면 재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음악은 일반적인 MP3 형태로 넣으면 될거 같습니다만, 아직 직접 해보지는 못했네요. 설명서에도 따로 파일 형태에대한 언급은 안되어 있네요.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쉬운거 같아요.

그리고 중간 부분 바로 아래쪽에 있는 포트의 경우에는 충전과 이어폰 잭으로 되어 있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때 사용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페어링을 아래와 같이 SP3171MKBT 모델로 되어 있고 통화 및 오디오로 연결이 되어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 누른 상태에서는 전원 버튼이 파란색 LED 가 들어와 있네요. 

그리고 노래방앱을 다운받아서 노래방 처럼 이용을 하면 이제 아이들을 위한 노래 연습 준비가 끝났네요. 에코는 바짝 올려놔도 그렇게 생각보다 많이 울리거나 하지는 않는거 같아요. 블루투스로 연결된 후에 나오는 사운드는 생각보다 크구요. 마이크는 조금 바짝 붙어서 소리를 내야지만 소리가 잘 나오는거 같아요. 

아래는 실제로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한후에 노래방 앱을 이용해서 소리가 나는걸 영상으로 찍어본건데요. 소리는 본체에서만 볼륨을 올려 놓은 상태이고 스마트폰에서는 볼륨 조절한 상태는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볼륨을 조금더 올리니 소리가 엄청 커지더라구요. 대충 이정도의 사운드가 들리는구나 하고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

그리고 실제로 코지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를 이용해서 페어링후에 노래방앱을이용해서 노래를 불렀을때 소리는 아래처럼 들립니다. 마이크에서 에코 볼륨과 다른 볼륨 조절도 모두 최대로 올려 놓은 상태이구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볼륨은 건들지 않은 상태 입니다. 마이크에서 5c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불렀구요. 짤게 어떤 느낌인지 참고 하시라고 올려 봅니다. 

이상 이번에 아이들을 위해서 구입해서 개봉후에 잠깐 사용해본 Cosy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개봉기와 짧은 사용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지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를 구입할까 생각 중이신 분들은 참고가 되셨길 바랄께요. 개인적으로 가성비 괜찮은거 같습니다. 집에 하나 정도 두면 여러용도로 사용할수 있을거 같아요. ^^ 

코시 블랑 블루투스 마이크 + 미러볼 + 케이스 세트, SP3268MKBT

0

Comment *

댓글 달기

7,211,084

전체

3,890

오늘

4,355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