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자물쇠 코드나인 코드락 빠르고 편리한 자물쇠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지문인식자물쇠 코드나인 코드락 빠르고 편리한 자물쇠
지금은 주위를 둘러보면 지문 인식을 사용하는 분야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일상생활에 제일 많이 사용되는게 바로 스마트폰이고, 아마도 다음으로는 집 현관문일겁니다. 이렇게 보안이 필요한곳에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지문인식 방식이라고 생각할수 있겠죠. 이제는 자물쇠도 지문인식이 가능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문인식자물쇠인 코드나인 코드락 사용후기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지문인식이 되는 자물쇠는 코드나인에서 나온 코드락이라는 제품입니다. 제품 패키지는 정말 깔끔하게 생겼는데요. 한번 완충을 하게 되면 약 1년정도 사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잠깐 메뉴얼상에 있는 제품 SPEC 을 살펴 보겠습니다.
- 지문 저장 : 10 PCS
- 완충수 사용 기간 : 약 1년
- 충전시간 : 1시간 ~ 2시간
- 작업 온도 : 20도~+65도
- 완충 시 사용 횟수 : 9000회 ~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번의 충전으로 1년 가까이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횟수로는 약 9000회 이상이라고 하구요. 배터리가 모두 소모가 되면 다시 충전하는데는 1시간에서 2시간이면 충분 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생활방수도 되는 제품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00mAh 이네요. 제품 패키지는 굉장히 심플합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자물쇠가 딱~ 보이구요. 아래쪽에는 메뉴얼이 들어 있네요. 그리고 안족에는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딱~ 코드나인 코드락 자물쇠, 메뉴얼, 충전 케이블 이렇게 있습니다.
실제로 코드락 지문자물쇠를 보시면 아래처럼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양은 지금까지 보았던 자물쇠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아랫부분에 키 꽂는 부분대신에 충전 포트가 있고, 가운데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자리 잡고 있다는 부분만 다르죠. 지문 인식 센서 윗 부분에는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작은 LED 가 있습니다. LED 상태는 메뉴얼 상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LED 상태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이 있으며 배터리 충전상태, 작업 상태, 지문등록 상태에 따라서 삐~ 소리와 함께 알려 주게 되어 있습니다. 이건 메뉴얼에 보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조금더 자세히 보면 굉장시 스마트하게 생긴걸 알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가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하단 충전 포트는 평상시에는 꼼꼼하게 막혀 있습니다.
자물쇠 부분의 굵기는 약 5mm 정도로 왠만한 곳에는 사용이 가능 할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하지만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하려는 곳에 사용이 가능할지 한번더 확인을 해두시는게 좋겠죠 ^^
지문등록 절차도 그렇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일단 최초에 관리자 지문 등록이 필요한데요. 지문 등록 하기 전에 센서에 손가락을 올리면 그냥 열려 버립니다. 지문 등록이 완료가 되면 그때부터는 등록된 지문으로만 자물쇠가 열려요 ^^
메뉴얼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관리자 지문을 등록을 해주면 되는데요. 손가락을 약 5초간 올려 놓았다가 때면 청색불이 깜박이고 이때 지문 등록을 시작해주면 됩니다. 지문은 여러번 등록을 하며 깜박이는 녹색불에서 청색불이 들어올때까지 여러번 해주시면 됩니다.
지문은 앞에서 얘기 했던것처럼 총 10개의 지문을 등록 할수가 있습니다. 메뉴얼에 나와 있는대로 추가 지문은 최초에 등록한 관리자 지문을 이용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활용 범위는 매우 다양할 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자물쇠가 달린 노트북 가방을 사용중이라서 더욱더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카페 같은곳에 가방을 묶어 놓을수가 있거든요 ^^
실제로 일반 자물쇠하고 코드락 지문자물쇠하고 사용했을때 확실히 지문 자물쇠가 굉장히 편리하고 빠릅니다. 특히 자물쇠중에서 번호로 되어 있는 자물쇠에 비해서 확실히 지문을 이용하는 자물쇠가 보안면에서는 더욱 좋은거 같구요.
당연한 얘기겠지만 지문인식은 정확하게 등록한 지문만을 인식을 합니다. 등록한 손가락이 아닌 다른 손가락을 이용해 보아도 풀리지 않고 정확하게 드록한 지문만으로 풀리게 되어 있네요.
그리고 10개의 지문을 등록 할수 있기 때문에 가족끼로 공유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얘를 들어 집에 중요한 물건들을 보관하는 서랍을 코드락 지문자물쇠를 이용한다고 하면 가족들의 지문들을 추가로 등록을 해서 사용할수가 있겠죠. 메뉴얼에 나와 있는대로 관리자 지문으로 추가 지문을 등록할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놓고 아이의 지문을 등록해 봤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관리자 지문과 함께 추가로 등록한 아이의 지문을 해봤는데요. 정확하게 등록한 두 지문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 10개의 지문이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
제가 받은 제품은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였었고 바로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아마도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로 오는거 같아요. 하지만 얼마나 충전이 되어 있는지 알수가 없으니 한번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충전을 해줬습니다. 충전은 하단부에 있는 마이크로 USB 포트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수 있습니다.
충전이 되는동안은 LED 가 빨간색이고 완충이 되면 LED 가 꺼집니다. 한번 완충을 하면 1년은 충전할일이 없겠네요 ^^ 그리고 코드나인 코드락 지문인식자물쇠의 특징중에 하나가 바로 생활방수가 된다는건데요. 생활방수는 일반적으로 생활에서 흔히 발생할수 있는 비가 오거나, 손에 물이 묻은 상태등 물에 직접적으로 들어가지 않는한 문제가 없다고 볼수 있을거 같아요.
실제로 물이 묻은 상태에서도 지문인식은 정상적으로 잘~ 작동 했습니다. 이제 자물쇠도 바로바로 내 지문으로 풀수 있는 지문자물쇠를 사용해 보세요~ 세상은 정말 갈수록 점점 좋아 지는거 같네요 ^^ 이상 으로 스마트자물쇠 여행용자물쇠로도 사용하면 좋을 코드락 지문자물쇠 사용후기 였습니다.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구매 좌표 : https://smartstore.naver.com/code_9/products/4781366742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