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I BLOG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망포동 아이케어 안경점 에서 색약 안경 맞춘후기

망포동 아이케어 안경점 에서 색약 안경 맞춘후기

첫째 아이가 큰병은 아니지만 색약을 가지고 태어나서 굉장히 마음이 불편 했었는데요. 색약이 있더라도 생활하는데는 문제는 없지만 신호등 색을 구분을 못하거나, 학교에서 색을 이용한 과제를 할때 그럴때는 확실히 불편해 보이더라구요. 특히 저희 아이는 색약 정도가 심해서 더욱 마음이 아팠었는데 이번에 큰맘 먹고 색약 안경을 맞춰 주기로 했습니다. 색약 안경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크로마젠 제품 뿐이라고 하더라구요. 

집에서 가까운곳중에서 크로마젠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 망포역 앞에 있는 아이케어 안경점 뿐이더라구요. 그래서 연휴 마지막날에 망포동에 있는 아이케어 안경점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고 참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망포역 3번출구로 나오면 골든스퀘어가 있는데 그건물 1층에 있습니다. 3번출구 바로 앞쪽에 있어 찾기 쉽더라구요. 

매장 안쪽 사진은 많이 찍어두지를 안았네요. 꾀 다양한 안경테들이 보였는데 저희는 일단 색약안경을 알아 보려고 갔던거라서 바로 검안실(?) 에 들어가서 아이가 크로마젠 색약안경을 끼면 얼마나 달라지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일단 들어가서 일반적인 색약 테스트용 책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7살 때즘인가에 느낌이 이상해서 색약 테스트를 집에서 간단하게해본후에 안과에서 정밀 진단을 했었습니다. 아래 이전에 아이 색약 테스트 했던 사이트 관련한 포스팅 입니다. 혹시 색약 테스트를 다시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2017/09/29 - [나의 생활속 유용한정보들/생활정보] - 색약 테스트 사이트  

 

색약 테스트 사이트

첫째 아이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아이가 색 구분을 잘 못하는거 같다고 해서 검사를 해보시라고 해서 집에서 검사를 햇는데요. 집에서 검사한 결과를 가지고 안과에 가서 한버더 검사를 해봤는데 집에서 검사한 결..

hkebi.tistory.com

위 사이트에서 테스트 했을때 확실한 적녹색약으로 나와서 안과에 가서 정밀 진단을 했었습니다.꾀 심한 적녹색약으로 나왔었구요. 색약은 치료할수 있는건 아니라서 앞으로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직접 선택과 관련된 내용만 듣고 나왔었죠. 

그리고 나서 크로마젠 색약 안경을 사용하게 되면 어떻게 개선이 되는지 직접 아이가 써보고서 다시 한번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예전에 유튜브에서 색맹인 분이 보정 안경을쓰고 눈물을 흘리는걸 봤었던 터라 색약이 심한 저희 아이도뭔가 획기적인 변화를 보고 엄청~ 좋아 할걸로 기대를 했었지만 그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여기]

하지만 색약 테스트하는 책에 나와 있는 그동안 인지를 못했던 숫자들을 인지 하더라구요. 아마도 콘트라스트 (대비) 가 확실히 높아 졌을거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아쉽게도 색약 정도가 심한 편이라서 색약 테스트 책에 나오는 모든 숫자를 읽지는 못했습니다.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개선이 되는걸보고 구입 하기로 결정을 했죠.

실제로 실외에서 봤을때 크로마젠 제품을 사용했을때와 그렇지 안을때는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도 궁굼해서 나와서도 확인했었는데요. 확실히 비슷한 색상이 석여 있는 것들을 정확히 구분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아이가 느끼기에 썼을때와 안 썼을때 색상이 착이가 나는 부분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온전히 색약을 커버해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용하면 개선이 된다니 기뻤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아직까지는 제품 금액이 상당히 고가라는 겁니다. 테를 아무리 저렴한걸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렌즈 자체가 고가이다보니 금액이 많이 비쌀수 밖에 없을거 같더라구요. 저희는 렌즈와 조금 저렴한 편의 안경테를 구입해서 총 70정도 수준으로 크로마젠 색약 안경을 맞췄습니다. 보통 안경구입하는것처럼 당일날 바로 사용해 볼수 있을걸 기대 했지만 크로마젠 렌즈를받는데 조금시간이 걸려서 2~3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하네요. 

꾀 다양한 안경테를 보고 구경하면서 그래도 아이가 원하는 안경테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는안경테를 골랐는데요. 실제 안경으로 사용할때와 크로마젠 렌즈를 기웠을때는 조금 느낌일 다를거 같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색약 안경 렌즈의 색이 선글라서 처럼 진한 색이다 보니 그래도 어떤 느낌일지 생각해보고 괜찮은 안경테로 구입한거 같아요. 혹시 아이가 색약이 있거나 혹은 색약이 있으신분들은 크로마젠 색약 안경을 사용해 보세요~ 아마도 직접 체험해 보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아직 고가이다보니 꼭 해야할 이유가 있다면 하시는게 좋을거 같더라구요. 특히, 직접적으로 제약이 있거나 해서 고민이시다면 구입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그럼 3일 후에 안경이 완성되면 다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6,393,169

전체

670

오늘

4,313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