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온라인 창업 가능할까?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읽고 도전~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나도 온라인 창업 가능할까?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읽고 도전~

나도 온라인 창업 가능할까?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읽고 도전~

저는 가끔 지금 일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은일 그리고 내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돈을 벌수 있는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아마도 요즘은 누구나 한번정도는 온라인 창업을 생각해 보는 분들이 많이 있을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 그렇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생각만 한다면, 영원히 할수 없는 일이 되겠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시작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읽어본책 한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김정환(창업다마고치) 님이 지으신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인데요. 

이 책에서는 누구나 한번정도 "나도 한번 해볼까?" 라고 생각 했던 스마트스터오 같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책을 지으신 분은 유튜브 많이 보신분들이라면 한번 정도 봤을수도있는 신사임당님하고 창업 콘텐츠로 창업 다마고찌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셨던 분이신데 그때의 내용을 책으로 다시 출판 하신거 같더라구요. 그 내용은 첫 첫장에 나와 있는 내용에 그대로 나와 있습니다. 

저도 창업다마고치 유튜브를 아직 보지를 못했지만 이 책을 읽어 보면서 다시 한번 보기로 했어요 ^^ 아무래도 같이 보면 조금더 와닿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죠 ^^

창업 다마고찌 프로젝트가 성공한 이유 

책을 한장 넘겨 보시면 창업 다마고찌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던 신사임당님의 추천사가 나옵니다. 창업 다마고찌 프로젝트는 실제로 지은이 분께서 성공하셔서 책까지 출판 할정도로 크게 성공한 프로젝트라고 생각 됩니다. 그 프로젝트가 성공한 이유에 대해사 짧게 글을 적어 주셨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성공한 프로젝트 뒤를 따라 가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보고 도전하면 될거 같다는 강한 믿음이 생긴 글이였습니다. ^^

나도 항상 생각했던 회사를 그만 두는것에 대해서.. 

만약에 한번도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않 하셨다면 천직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됩니다. 일반 직장인이라면 한번정도는 회사를 그만두고 내가 하고싶은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건데요. 책 시작 부분에 아래 글이 정말 눈에 띄었습니다. " 누구나 언젠가 회사를 떠난다" 맞는 말이죠.. 회사에는 정년이라는 제도가 있고 언젠가는 그만둘때가 오게 됩니다. 

몇몇 소수의 사람들은 많은 노력으로 임원까지 할수도 있겠지만요. 일반적으로는 정년까지.. 부장..혹은 이사의 타이틀을 달고 그만 회사에서 나오게 될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100세를 말할정도로 회사를 그만 두더라도 앞으로 살날이 훨씬~ 더 많이 남게 되죠.. 

그러면.. 조금더 빨리 내가 하고 싶은일을 시작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언젠가는 회사를 떠날테니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지은이 분은 정말 운이 좋다. 라고 생각이 됩니다. 책에 나와 있지만 사업하는 친구분이고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분이 너를 사업가로 키워 준다고 먼져 제인을 해준거는 정말 운이 좋다라고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노하우를 책으로 읽어 볼수 있어서 운이 좋네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노하우를 꽁꽁 싸매서 본인만을 위해 사용하는 분들도 있으니까 말이죠. 

책을 읽으면서.. 나도 물건을 파는 사람이 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요. 지금까지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만 해보았지 팔아보지는 않았기 때문에 책에 스여 있는것들처럼 저도 돈을 벌고 나서 달라지는 것들에 대해서 나는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네요. 

목차에 매출이 적혀 있네... 그렇다면 나도 노력하면 될까??

목차를 보시면 시작하고 각 개월차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개월차에 따른 매출이 가로 안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내가 책을 모두 읽고 시작했을때 어쩌면 나도 이정도의매출을?? 가져 가게 되는걸까.. ?? 물론 환경이 다르고 책 한권만으로 그렇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되네요. 이 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목표는 만들고 시작 할수 있을거 같아요. ^^

목차를 보게 되면 총 8개월 차까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1개월차에서는 사업 시작부터 기본적으로 필요한것들에 대해서 알아 가는거 같아요. 여기에는 어떤 아이템을 팔지 정하는 방법과, 스마트스토어 개설하기, 주문이 왔을때 택배를 보내느 방법등을 알아 볼수가 있어요. 

1개월차는 매출이 146만원 이였다고 하네요. 목차 마지막 8개월차에는 3500만원의 매출이 적혀 있습니다. 저도 이만큼 벌고 싶다는생각과.. 두근두근 어서 시작해 보고 싶다는생각을 많이 들게 했네요. 약간.. 당근 같은 느낌의 목차 였습니다. ㅋ

개월차가 넘어 가면서 시작 했으니 어떻게 하면 더 잘할수 있을지에 대해서 볼수 있는거 같아요.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를 어떻게 할지, SNS 광고와 같은 팁들도 엿볼수 있던거 같아요. 

0원으로 시작한 사업 

사업을 한다고 할때 제일 많이 걱정하는게 뭘까요? 당장 일을 그만두고 사업을 해야 하는데 창업자금도 있어야 하고 이래저래 돈 들어 가야 하는 분들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게 될겁니다. 하지만 "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책 첫장에는 아래와 같은 글로 시작 합니다. "0원으로 시작한 사업" 물론 옆에서 도와 주시는 분들도 있고 해서 여건성 정말 0원으로 시작 했던거 같아요. 

실제로는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겠지만 정말로 적은 금액으로도 시작할수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책에 나와 있는데로 도매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이정도면.. 나도 회사 다니면서 시작해서 준비를 해볼수 있겠다.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먹이사슬의 사자는 아니라도 풀에서 톰슨가젤 정도는 되어보자

책을 읽다가 보면 자본주의 먹이 사슬 이야기가 나옵니다. 생산사는 사자, 도매자는 하이에나, 소매자는 톰슨가젤, 소비자는 풀~ 풀이였던거죠. ㅋㅋ 읽다가 살짝 웃음이 나왔는데.. 저는 지금까지 풀로 살았던거죠. 사자가 되기 위해서는 아이디어와 투자금이 필요 하고, 하이애나도 어느정도 자금력과 창고라도 있어야 겠죠. 그렇다면 무자본으로 소매자 톰슨가젤이 되어 본다는거.. 재미있는 표현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그럼 풀때기에서 톰슨가젤이 되기 위해 빨리 시작해 봐야 겠어요.  

중간중간, 온라인스토어를 하기 위해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에 녹여져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 다른 온라인 스토어의 수수료 정보도 볼수가 있네요. 근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다른 온라인 스토어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는거 같네요. 그래서 요즘 스마트 스토어가 많이 생긴건가 봐요 ^^

그리고 사업을 한다면 알아야 할 세금 관련 내용들도 살펴 볼수가 있어요. 이런 내용들은 대부분 목차상 1개월차에 나와있어여. 시작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인거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아이템 선정에 도움이 될만한 팁도 나와 잇네요. ^^ 

스마트 스토어에서제품을 팔때. 택배로 보내야 하잖아요. 일반적으로 택배 사용은 해봤지만 온라인 마켓을 위한 택배는 어떻게 되는지 전혀 알수가 없죠. 그런 부분들도 책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지은이의 경험들도 볼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도움이 된거 같아요. 

재고 물어볼때 애걸복걸 붙잡을 필요 없다?

그냥 일반적으로 생각해 볼때 누군가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방문해서 물건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다고 할때. 제가 고객이라도 이렇게 저렴하고 좋은 제품이라면 재고를 물어 보게 될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판매자 입장에서 아쉬운 나의 고객~ 곧 몇일내로 재입고 될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라고 생각을 하게 될텐데요. 

막상, 책을 보니 이럴때는 모른다고 말하라고 하네요. 책을 보게 되면 이유가 자세히 나와 있는데요. 이런건 경험에서 얻지 못하면 알수 없는 좋은 정보라고 생각 됩니다. 

중국에서 수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요즘 대부분 어떤 물건을 들여다 보아도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그만큼 중국에 다양한 물품들이 매우 저렴하게 있다는건 그냥 일반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는건데요. 소매로써 이러한 중국 아이템들을 수입하는 방법도 나와 있네요. 그리고 현실적으로 좋은 물건을 많은 마진을 남기면서 가지고 오는 일은 판타지에 가깝다는 조언도 나와 있습니다. 이런 현실적인 조언과 방법은 사업을 시작할때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 됩니다. ^^ 어디 돈 버는 법이 그렇게 쉽지는 않겠죠~~

그래도.. 좋은 품질의 물건을 좋은 가격으로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일을 해야..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좋은 품질의 물건을 좋은 가격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면 좋다고새각이 됩니다. 그러기 위한 책에 나와 있는 조언들을 꼼꼼히 보니~ 확실히 성공한 프로젝트에는 부산물들이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위탁 판매에 대해서도.. 

책에 보면 위탁 판매에 대한내용도 있는데요. 책에 "위탁 업체 뚫는 노하우" 가 잘 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경함을 통한 이야기 이기 때문에 바로 와닿는 말들이였던거 같아요. 

해외 구매 대행에 대해서도.. 

책을 읽다보면 정말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해서 제품을 팔수 있는 방법이란 방법은 모조리 알려 주는거 같네요. 많은 내용이 실려 있는건 아니지만 해외 구매 대행에 대한 내용도 나와 있습니다. 확실히 같은 제품이라도 국내보다 해외에서 직구 하는게 저렴한 물건들이 많다보니 요즘은 구매대행이나 직구를 하는 분들도 많이 생긴거 같아요. 

세금에 대해서도.. 

책 후분부에는 세금에 대한 부분도 조금더 자세히 나와 있네요. 세무사 선정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말이죠. 이런 부분 까지 책 한권에 모두 볼수가 있어 더욱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헉.. 유튜브 수익 만드는 부분까지..

놀라운건 유튜브 수익만드는 부분도 많지는 않지만 중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 저도 유튜브를 만들어 영상을 가끔 올리기는 했지만 스마트 스트어와 연동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니, 알고 있어야 되겠네요 ^^

인상적인 끝 마무리.. " 사업할 때 꼭 해야 할 일과 절대 하면 안 되는 일 "

어쩌면 정말 필요한 조언일수도 있을거 같네요. 마지막 부분에는 "사업할 때 꼭 해야 할 일과 절대 하면 안 되는 일" 에 대해 나옵니다. 이역시 노하우가 없고 경험이 없다면 알수 없는것들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저자분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하고 싶습니다. 물론 유튜브 프로젝트에서 볼수도 있었겠지만 글로 읽어 보면서 정리 하는것과는 차이가 있겠죠. 이런 노하우들에 대해서 책으로 남겨 주신것에 대해 감사 드리며, 이제 읽어본 내용을 토대로 실행해 옮겨서 경험해보고 약간은 실수도 있겠지만 시작을 해봐야 겠습니다. 

혹시라도.. 회사 그만두면 뭐하지? 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책을 통해서 뭘 하면 좋을지 찾아 보시는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어느정도는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해볼수가 있고. 시작할수 있는 기반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온라인 창업이나 스마트 스토어등 회사를 가만두고 무언거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한번 읽어 보시길 권하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책은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매하셔도 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 하셔도 될거 같네요. ^^ 

0

Comment *

댓글 달기

7,347,502

전체

2,961

오늘

3,941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