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주소 보기쉽게 바꾸는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지메일 주소 보기쉽게 바꾸는 방법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에서 지메일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알고 계시는 팁일수도 혹은 처음 아는 팁일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메일 주소 보기쉽게 바꾸는 방법인데요. 무슨 얘기인지 이해가 잘 안되시죠? 최근에는 이름을 그대로 메일 주소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홍길동 이라는 이름을 영문으로 hong gil dong 라고 표기를 하고 이걸 그대로 메일 주소로 사용하는겁니다. gildonghong@gmal.com 처럼 말이죠.
이렇게 긴 이름은 실제로 메일을 쓸때 햇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활용하기 좋은 팁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거 같아요 ^^
첫번째. 지메일에서 "." 으로 메일주소 보기 쉽게 바꾸는 방법
첫번째로 지메일에서 "." 을 이용해서 주소를 보기 쉽게 바꿀수가 있습니다. 지메일은 메일주소 중간에 들어가 있는 "." 에 대해서는 완전히 무시를 하게 됩니다. 만약에 제 메일 주소가 conyii0@gmail.com 인데 메일 보낼때 c.o.n.y.i.i.0@gmail.com 으로 보내도 제게 메일이 가게 됩니다. 가운데 들어가 있는 "." 은 완전히 무시를 하기 때문이죠.
보시는 것처럼 메일에 받는 사람을 "c.o.n.y.i.i.0@gmail.com" 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일이 그대로 전달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gildonghong@gmail.com 이라는 메일 주소가 있다면 gildong.hong@gmail.com 혹은 gil.dong.hong@gmail.com 으로 변경을 하더라도 메일이 간다는 거죠. 메일 주소가 길어서 외우기 어렵거나 명함에 이런식으로 넣어도 괜찮을거 같네요.
두번째, 지메일에서 "+"으로 메일주소 구분하는 방법
두번째는 "+" 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역시 마찬가지로 지메일에서는 "." 처럼 "+" 기호는 무시 한다고 하네요. 어떤 방식으로 활용을 하는지 바로 느낌이 오시나요?
위 이미지처럼 메일 계정뒤에 어떤 메일인지를 표시할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메일 필터링에 알기 쉽게 구분을 해서 만들어 놓을수가 있습니다. 혹은 개인 메일을 회사 메일처럼 사용을 할수도 있겠죠. 다른 사람들에게 메일 주소를 알려 줄때 내 계정 뒤에 +회사이름 을 넣어서 알려 줘도 되고 아래처럼 필터에 받는 사람을 동일하게 넣어 두고 편지함을 만들어서 관리를 하게 되면 개인 메일을 회사메일 처럼 사용할수도 있게 되는거죠.
1인 기업을 운영 하시거나 하실때 간단하게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할거 같네요 ^^ 이상으로 지메일 주소 보기쉽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각각 "." 와 "+" 를 잘 활용하면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알고 계신 팁일수도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아서 포스팅 남겨 봅니다. ^^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