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고거래를 위한 아이폰 점검용 앱 TestM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폰 중고거래를 위한 아이폰 점검용 앱 TestM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구입 하실때 약정을 이용해서 새폰을 구입 하기도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중고 스마트폰은 직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고 택배로 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외관은 사진으로 확인이 되지만 내부 하드웨어나 센서등은 확인이 힘들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중고거래를 위한 아이폰 점검용 앱 TestM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점검용 앱도 종류가 꾀 많이 있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중에서 TestM 이 괜찮은거 같아서 포스팅으로 남겨 봅니다. 일단 앱을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앱을 실행 하시면 한국어 지원도 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앱 첫 시작 화면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휴대전화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상태를 확인후에 보고서를 구매 하시는분등에 보내어서 확인용으로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앱내에 시험은 전체 시험과, 빠른 시험 두가지가 지원이 됩니다. 각각 4분내외, 1분내로 실제로 각각 점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저는 처음 실행후에 전체시험으로 시험을 해봤는데요. 전체 시험을 하게 되면 각 항목별로 테스트방법 안내가 나오고 시작을 누르면 해당 항목에 대해서 테스트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꾀 많은 항목들이 사용자가 개입을 하면서 테스트 하도록 진행이 되네요. 아래 마지막 사진은 첫 테스트 항목이였던 터치 스크린 점검 항목인데요. 시간내에 전체 화면을 터치 해서 색상의 바꿔야 하는 테스트였습니다.
스피커등의 테스트도 들려 주는 숫자를 입력하는 형태고, 마이크는 화면에 표시된 글자를 읽으면 되네요. 각 버튼도 테스트를 하나씩 하면서 넘어가고, 카메라또한 사진을 실제로 찍으면서 테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센서도 사용자가 직접 움직여서 확인을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테스트가 완료가 되면 보고서를 볼수가 있는데요. 아래 마지막 항목처럼 각 시험들에 대해서 어떤 상태인지 보여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해당 결과를 공유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보고서 보내기" 라고 되어 있는데요. 중고 거래를 염두해 두고 만든 앱인걸 느낄수 있었네요. 물론 꼭 그런 용도가 아니더라도 내 아이폰의 상태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을 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TestM 앱의 경우에 중간중간 광고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 무료앱들은 대부분은 광고가 포함이 되어 있네요. 전체검사 하는동안 각 항목별로 넘어 가는 동안에 광고가 나오네요. 그외에 크게 사용 하는데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TestM 의 경우에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용도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시면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도 설치 해서 사용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참, 추가로 혹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있으시다면 내부에 포함된 테스트 기능을 이용해서 점검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전화앱 에서 "*#0*#" 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맨 처음 화면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고 메뉴가 모두 테스트 항목들이니 필요하신 부분을 터치해서 점검을 하시면 됩니다.
가운데 이미지는 TOUCH 점검 하는 화면이구요, 마지막 화면은 SENSOR 부분 입니다. 모든 센서가 수치로 표시가 되는데요. 정상인지 비정상적인지 화면성 보기가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몇번 보다보면 이게 어떤걸 의미하는구나 라고 느낄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중고거래를 위한 아이폰 점검용 앱 TestM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 하시거나, 판매를 할때 위 앱을 이용해서 정상임을 증명 하면 좋을거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