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QX60 매장 시승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인피니티QX60 매장 시승기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보고 있는데 인피니티QX60 시승행사가 있길래 바로 신청을 해서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굳이 시승신청할 필요는 없고 그냥 매장가서 시승을 해보는것도 되는거 같기는 하지만, 딜러분이랑 일정을 잡고 매장에서 구경한후에 시승을 해봤네요.
일단 현재 인피니티QX60을 엄청나게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견적을 받아보니 차값만 1100만원 정도 할인이 들어 가는거 같네요. 그외에 취등록세 할인이나 면제까지 받는다면 매우 저렴하게 차를 구매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물론 5천만원대의 고가이기는 하지만 6천만원이 넘는걸 생각한다면 엄청난 할인율인거 같네요.
일단은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차를 한번 봤는데요. 인피니티 QX60은 포드 익스플로러와 비슷한 크기의 대형 SUV 인데요. 포드 익스플로러가 약간 네모난 느낌이라면 QX60은 유선형이라서 그런지 실제로보면 약간 작아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3.5 단일 모델 단일 트림으로 들어와 있으며, 팜플렛상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있지만 국내에는 들어와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매 의사가 있다면 정식 수입으로 해서 가져올수도 있다고는 하네요. 하지만 딜러분이 말씀해주시기를 하이브리드와 3.5 의 연비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대형 SUV 라서 하이브리드 엔진이라고 하더라도 전기로 움직일수 있는 부분은 매우 적은가 봅니다.
위에 보시면 차값만 62,200,000 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1100만원정도 할인하고 취등록세 포함해서 5천 초반에 구매가 가능 하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정말 할인은 많이 하는거 같습니다.
실내를 보면 우드가 들어가 있어서 우드를 좋아 하시는분들은 좋아 할거 같지만 지금 트렌드에 맞지 않는 조금 올드한 느낌이라서 약간 실망 스러웠습니다. 계기판도 클래식 하게 다이얼로 되어 있고 가운데 디스플레이가 있기는 하지만, 그닥 눈에 들어 오지는 않네요.
기어는 일반 차량에서 많이 본듯한 기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운데 다이얼이 있고 드라이빙 모드를 변경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노우, 에코, 스포츠, 노말 모드가 있고 점으로 표시되어 있는게 노말 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양옆에 시트 열선과 쿨시트 조절 다이얼이 있는데요. 이건 마음에 드네요. 다이얼 하나로 열선이나 쿨시트를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인피니티QX60은 단일 트림으로 기본적으로 운전석에는 아래와 같이 메모리 시트가 포함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메모리 시트가 있는 차량을 타보지를 못했네요. ^^; 현재 타고 있는 그랜드 피카소도 메모리 시트가 아니라 수동이라서요 ^^;
상단에는 앞뒤 선루프를 조절 할수 있는 버튼이 있고 전등도 있습니다. 전등도 LED 느낌은 아니라서 약간 올드한 느낌이 드네요. 전체적으로 개인적인 느낌은 외부는 아니였는데 실내는 올드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취양에 않 맞아서 그런걸수도 있구요.
뒤 트렁크 인데요. 3열 시트를 열어 놓은 상태 입니다. 눞힐때는 밀어서 눞히고 올릴때는 옆에 버튼이 있어서 자동으로 열수가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점은 편리한거 같네요. 3열은 성인이 앉기에는 다소 불편해보였구요. 3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매우 넓은거 같습니다. 3열 시트에도 에어컨 통풍구가 있었네요.
인피니티QX60 뒷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인피니티 외관은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봤을때 차고가 높은 편인듯합니다. 정확한 수치는 확인을 해보지 않았지만 타고 내릴때 다소 높다는 느낌이 드네요. 지금 차에 적응을 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구요. 아이들을 위해서 사이드스탭을 달면 좋겠지만 정품 파트는 없고 사제로 장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옆머습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고, 타이얼 휠이나 모두 괜찮은거 같네요. 정말 아쉬운건 내부.. ㅠ ㅠ
반대쪽 모습인데요. 3열까지 이어지는 창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외관은 개인적으로 딱히 나쁠거 없네.. 이정도면 괜찮네 싶었습니다.
2열에는 아래와 같이 공조기가 있고, 역시 약간 올드한 느낌이 있네요. 좋은건 2열까지 기본적으로 열선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디자인은 올드한데 열선등이 있는건 마음에 드네요 ^^
뒷자리에서본 앞자리 선루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선루프는 그렇게 넓은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전면 선루프는 개방도 가능 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좋을거 같네요. 뒷자리는 개방은 되지 않지만, 시야 확보는 되어서 아이들에게는 좋을거 같다는 느낌 이였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콘솔 박스에는 AUX-IN, Video-In, USB 포트가 있습니다. 인피니티QX60 매장 시승을 해보면서 느끼지만 내부와 편의 시설은 약간 올드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대부분 차량이 지원하는 아이폰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지원 하지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은 기본적으로 아틀란이 탑재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피니티QX60에는 보스 스피커가 기본장착 되어 있어서 음악을 듣기에는 최상의 음질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번에 시승을 하면서 음악을 잠깐 들어 봤는데요. 지금 타고 있는 차와는 사믓 다르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확실히 스피커는 보스 스피커 정도가 정말 괜찮은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전체적으로 운전석 느낌은 이런 느낌인데요. 내부 인테리어에 우드가 들어가 있는걸 개인적으로 좋아 하지않아서 약간 올드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승을 하면서 일단 가운데 네비게이션에는 아틀란이 들어가 있어서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기본은 다이얼로 되어있고 가운데에 디스플레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정보를 보여주기만 할뿐입니다. 뭐, 그정도면 충분히 괜찮다고 볼수도 있지만 최근에 나온 차량과 비교해볼때는 편의사양이 많이 빠져 있는게 아쉬웠습니다.
특히 최근에 많은 차량이 적용하고 있는 ADAS 등이 빠져 있는건 정말 아쉬웠습니다. ㅠ ㅠ
그래도 서라운드 360뷰는 제공을 하고 있어서 주차 할때는 편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건 나름 괜찮은 화면으로 보여줘서 주차하는데는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아래는 이번에 매장에서 승차했을때 잠깐 찍어본 주행 영상입니다. 그냥참고만 하시라고 GIF 파일로 올려 봅니다.
간단하게 체감상으로 느낀 시승후기를 적어 본다고 하면, 전에 펠리세이드 시승했을때와 비교해 본다면 조금더 딱딱하고 묵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펠리세이드가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였다고 한다면, 상대적으로그렇게 느껴 지더라구요. 엔진 소음은 가솔린이라서그런것도 있었겠지만, 상당히 조용했구요. 처음에 시동을 건후에 다시 걸어야 할지 잠깐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외부는 그냥 저냥 괜찮은데 내부 인테리어는 너무 올드했고, 차 값에 비하면 최신 기술이 들어가 있는 편의사항들이 빠져 있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주행은 묵직했고 대형 SUV 치고 매우 조용한 세단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인피니티QX60 매장 시승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해당 차량에 대해서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1월 기준으로 최대 1100만원 할인도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