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로 케이블없이 사진 복사하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로 케이블없이 사진 복사하기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때는 구글 포토로 자동으로 동기화 되도록 하고 디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업로드를 해서 어디에서나 사진을 볼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아이폰은 케이블 없이도 사진을 옮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5GB 를 이용하기에는 공간이 부족하죠. 여기에서는 나의 사진 스트림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아이클라우드 나의 사진 스트림 기능은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차지 하지 않고 최근 30일동안의 사진을 아이클라우드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자동으로 업로드 시키고 필요한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반대로 업로드도 가능 합니다.다만 30일 까지의 사진만 적용이 30일 이후에는 아이클라우드에서 확인이 않됩니다. 물론 다운로드된 디바이스에서는 확인이 가능 하죠 ^^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나의 사진 스트림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를 활성화 해놓은 상태라면 활성화 되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나의 사진 스트림" 기능을 활성화 하시기 바래요 ^^
일단 아래와 같이 [설정] 으로 들어 가신후에 [Apple ID] 계정 부분을 터치 하시기 바랍니다.그러면 하단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iCloud] 메뉴를 터치 하세요
그러면 현재 ICloud 를 사용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사진] 부분을 터치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 오른쪽 이미지처럼 "나의 사진 스트림"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만약에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 부분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을 활성화를 해놓으셨다면 이제부터 촬용되는 이지미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카메라 롤에 사진이 들어 가지만 "나의 사진 스트림" 부분에도 사진이 들어 가는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 부분에 사진이 들어가 있으면 해당 사진은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 보는 방법
이제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다른 디바이스(PC, iPad, Mac, Apple TV) 에서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iPAD 나 다른 아이폰의 경우에는 사진>앨범>나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MAC 의 경우에도 비슷한 경로로 사진>앨범>나의 사진 스트림 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Apple TV 의 경우에는 iCloud 로 가서 사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Windows 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iCloud 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야지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설치 하신후에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하단 작업표시줄 아이콘에서 iCloud 부분을 우클릭 하셔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iCloud 설정 열기" 를 클릭 하세요.
아래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셨다면 사진 부분의 오른쪽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도 "나의 사진 스트림" 설정을 활성화 해놓으셔야 합니다.
사진 옵션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 사진 스트림"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 놓으시면 아래 "새로운 사진의 나의 PC 에 다운로드" 에 서정되어 있는 경로로 사진이 다운로드가 되게 됩니다.
이후에는 아래와 같이 탐색기에서 iCloud 사진에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 하시면 사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나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아이폰의 "나의 사진 스트림" 에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억해야 하실건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은 iCloud 에서 30일간만 보관이 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 다운로드가 않되었다면 사진을 볼수가 없게 됩니다. 임시로 디바이스간 사진 복사를 위해서 사용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MAC 이나 윈도우 같은 PC 에는 원 해상도로 다운로드가 되지만 iPhone 이나 iPAD 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속도와 저장공간 절약을위해서 최적화된 사이즈로 다운로드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폰에서 나의 스트림 앨범에는 최근 사진 1000장 정도만 저장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 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상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로 케이블없이 사진 복사하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할께요 ^^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