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압축파일 열거나 푸는방법

Apple/How-to|2018. 11. 30. 21:38

아이폰을 사용하시다가 ZIP 파일로 압축이 되어진 파일을 아이폰에서 열어 봐야 하는 경우에 예전에는 별도로 앱을 설치해야지만 가능 했지만 최근에는 iOS 11 부터는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파일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앱을 열어 보시거나 풀어서 보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앱을 이용하면 조금더 편하게 사용할수도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앱만으로 충분히 압축파일을 열어 보거나 압축을 풀어서 안에 들어 있는 파일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지메일등의 앱등은 앱에서 압축파일을 열게 되면 자동으로 파일앱을 이용애서 위와 같이 zip 파일의 콘텐츠 미리보기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선택 하시면 문서의 경우에는 문서를 보여주게 되고 이미지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만약에 파일이 여러개의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압축을 푸는 방법은 이 상태에서 원하시는 파일을 상단에 공유하기를 이용해서 다시 파일에 저장을 하시거나 다른 앱에 바로 전달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별도의 앱을 이용하지 않고도 아이폰에서 압축 파일을 풀어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파일앱에서 열리지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파일을 다운 받아서 파일에 저장을 하신후에 아이클라우드에서 파일앱을 이용해서 열어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마찬가지로 내부에 있는 파일을 확인 하신후에 이용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이폰에서 압축을 하거나 파일을 풀어서 하나씩 확인을 하시고 싶으시거나 조금더 편한 기능을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별도의 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압축 기능만을 제공하는 앱보다는 여러 용도로 사용할수 있는 앱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은 Documents 앱인데요. 이 앱은 압축 파일을 터치 하면 해당 위치에 압축 파일을 풀어 줍니다. 그리고 필요하시다면 파일을 선택해서 압축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압축파일의 내용을 보거나 압축을 해제 하는 방법중에서 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아이폰의 기본앱인 파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기능은 iOS11 이후부터 지원이 되고, 아이패드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혹은 다른 앱을 이용해도 되며, 위에서 언급 했던 앱은 "Documents" 라는 앱입니다. ^^ 그럼 이상 도움이 도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