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음대로 뽑을수 있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음대로 뽑을수 있다.
이번에 겔럭시 노트9 을 사면서 대리점 사은품으로 네모닉 프린터를 받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듬애로 뽑을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네모닉 프린터의 개봉기 부터 간단한 사용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현재 네모닉 프린터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12만 9천원에 판매가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 되는데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포스트잇을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프린터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구성품 및 외관
일단 구성품은 아래처럼 간단하게 되어 있네요. 네모닉 프린터 본체와 어댑터, PC 연결용 USB 케이블, 보증서와 설명서, 그리고 카트리지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은 어댑터 큰건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드는데 어댑터가 조금 큰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 USB 충전기를 이용해서 일반 USB 포트를 이용한 전원을 사용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은데 기술적으로 않되서 그런걸수도 있겠죠. 하지만 아쉬은 생각은 듭니다. ^^;
본체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파란색을 좋아 하는데 저한테온 제품은 상단은 파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 길게 뚫려 있는 곳이 용지가 나오는 곳이고 그 하단에 있는 버튼 하나는 두가지 기능을 합니다. 한번 누르면 빈 메모지가 나오고, 2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마지막에 출력한 메모지가 한번더 나온다고 하네요. 만약에 마지막에 뽑은 메모지에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면 2초 이상만 누르고 있으면 되겠네요. 메모지는 한쪽이 접착식으로 되어 있어서 포스트잇 처럼 필요한 곳에 붙여서 사용을 할수가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메모할일이 있으면 한번만 눌러서 메모지를 뽑아 쓰면 되겠죠 ^^
위 이미지를 기준으로 뒤쪽인데요. 전원 케이블 연결 부위와 PC 에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 연결 부위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리셋 버튼과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네요.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켜지네요. 그리고 옆에 있는 리셋버튼의 경우에는 5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공장 초기화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뭔가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않되거나 네모닉 프린터에 응답이 없는 경우에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그리고 옆면에는 아래와 같은 버튼이 있는데요. 누르시면 카트리지를 넣거나 뺄수 있도록 상단 부분이 열리게 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서 카트리지를 넣어서 사용을 하면되겠죠. 카트리지를 모두 사용한후에는 교체할때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카트리지의 색은 4가지가 있는거 같습니다. 흰색,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흰색은 6900원, 색이 있는 제품은 7600원 정도에 팔립니다. 그렇기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네요.
상단 부분을 여시면 아래처럼 되어 있습니다. 인쇄 방식이 감열지를 이용한 방식이라서 구조는 매우 심플(?) 하게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흔히 마트나 매장에서 영수증 출력 할때 사용하는것과 비슷한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만 네모닉은 전용 특수 감열지를 이용 한다고 합니다. 용지도 친환경 용지라고 하는데요. 일단은 BPA FREE 라서 안심은 될거 같네요.
인쇄 카트리지는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내부에 종이가 말려 있는 형태로 되어 있구요. 나중에 추가로 구매 하시는 카트리지도 아래와 같이 되어 있는 형태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카트리지 교체 하는것도 굉장히 쉽게 교체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카트리지를 넣어본 모습인데요. 오른쪽에 화살표가 본체와 같은 위치에 있으면 된다고 하네요. 누구나 쉽게 설치 할수 있을거 같은 구조 이네요.
카트리지를 넣은후에 뚜껑을 닫으면 첫번째 메모지 한장이 출력 되어서 자동으로 커팅되어서 나옵니다. 그리고 정면 하단에 LED 두개가 있는데 두개의 LED 를 이용해서 내부 용지 색과 블루투스 통신 상태 문제가 있을때 소리와 함께 점등으로 알려 준다고 하네요.
두번째, 네모닉 앱 설치 해서 프린트 해보기
이제 제품 네모닉 프린터 설치가 완료 되었으니 앱을 설치 한후에 실제로 프린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네모닉" 으로 검색 하시면 아래와 같이 "네모닉 nemonic" 으로 앱이 검색이 됩니다. 앱은 설치 하신후에 바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시면 하단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첫 화면은 내 메모로 나오는데요.
일단은 블루투스로 네모닉 프린터에 연결을 하기 위해서 하단에 메뉴중에서 설정 부분을 터치 해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설정으로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프린터 선택과 프린터 모드 설정, 템플릿 설정, 이름 설정등을 할수가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을 하거나 사진에 저장을 하는등의 추가 설정을 할수도 있네요. 프린터 선택을 눌러 보시면 현재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nemonic_W" 등의 이름으로 검색이 됩니다. 프린터를 선택 하시면 바로 연결이 되네요.
기본적으로 앱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템플릿을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로 제공을 하고 있고, 도구에는 할일 생성기, QR 코드 생성기, 바코드 생성기, 네모닉 모자이크 등이 있습니다. 네모닉 모자이크의 경우에는 이미지 등을 네모닉 여러 용지로 나눠서 인쇄가 가능한 기능인데요. 저도 아직은 사용을 해보지는 않았네요 ^^ 나중에 아이들 사진이나 봅아 볼가 생각 중입니다. 코팅해서 아이들 하고 퍼즐 맞추기 해도 될거 같네요.
템플릿은 아래처럼 슬만한 메모들이 꾀 들어 있습니다. 할일 관리도 괜찮은거 같구요. 이정도면 기본적으로 바로 사용할수 있는거 같네요.
템플릿 중에서는 아래와같이 빙고 게임도 가능한 템플릿이 있네요. 이거 가지고 게임을 하면 재미 있을거 같아요. 가족끼리 간단하게 빙고 게임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메모를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추가 해서 인쇄도 할수가 있습니다. 거기에 글씨를 넣거나 해서 말이죠. 새로운 메모 작성은 메모지 크기에 직접 작성 할수 있는 펜과 텍스트를 입력할수 있는 도구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오른쪽 이미지에서 보시면 주황색 동그라미가 있는데 해당 부분이 위쪽이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아래 부분에 회전 모양의 화살표가 있는 도구로 방향을 바꿀수도 있어요.
실제로 인쇄한후에 아래와 같이 모니터 옆에 붙여 놓가나 필요한 곳에 붙여 놓을수가 있습니다. ^^ 모자익 기능을 이용해서 벽면에 큰 그림을 이런 식으로 붙여 넣을수도 있을거 같네요 ^^
아이폰 앱이 업데이트가 늦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기능이 빠져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에는 아래와 같이 도구에 웹 프린트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터치 하시면 브라우저 형태로 화면이 뜨고 웹 서핑을 하다가 원하시는 정보가 있으면 바로 네모닉 프린터를 이용해서 인쇄를 할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괜찮지 않나 싶네요.
인쇄를 하면 네모닉 프린터 메모지 사이즈에 맞춰서 페이지를 나눠서 보여주는데요. 여기에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서 인쇄를 하면 됩니다. 다면 정확하게 내가 원한는 부분이 한 페이지 않 나올수도 있을거 같기는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그냥 캡쳐해서 새로운 메모로 붙여 넣어서 인쇄 하시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노트 S펜 처럼 펜을 이용할수 있으면 조금더 자유롭게 메모를 작성 해서 인쇄 할수도 있습니다. ^^ 아래는 그냥 그린 그림.. ㅎㅎㅎ
위에서 약도가 필요해서 프린트 해본건데요. 아래처럼 나오네요. 혹, 서점에서 책 위치를 찾을때 나오는 용지와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ㅎㅎ
일단 할일을 몇개 넣어서 아래처럼 냉장고에도 붙여 보았는데요. 앞으로 네모닉 프린터는 꾀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특히 멀티 페어가 가능해서 가족이 모두 같이 사용을 할수가 있네요. 회사에 놓고서 직원들끼리 필요할때 사용을 해도 될거 같습니다. 하나의 카트리지가 약 200매 정도 출력이 된다고 하니 가격대비 괜찮은거 같네요.
이상 우연히 갤럭시노트9 을 구매하고 사은품으로 받은 네모닉 프린터가 너무 맘에 들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필요에 따라 그 제품이 좋게 느껴질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네모닉 프린터가 굉장히 마음에 들고 기능도 괜찮은거 같네요. 카트리지 가격대도 괜찮다고 생각 하고요. 인터넷에서 12만원대에 팔리고 있어서 다소 비싸게 느껴 질수도 있을거 같기는 하지만 기능은 마음에 드는 제품 이였습니다. 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음대로 뽑을수 있다,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여기 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