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딜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후기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종류는 크기 내차를 카셰어링 서비스용으로 사용하는 카풀 서비스앱과 랜터카 차량을 이용하는 쏘카 같은 서비스 였는데요. 이번에 차가 급하게 필요해서 딜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원래 쏘카를 자주 사용 했었는데 쏘카의 경우에는 차가 있는 지정 위치까지 가야 하는게 번거로워서 신규 가입한 쿠폰도 있고 해서 딜카를 이용해 봤는데요. 딜카의 제일 큰 특징은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차를 빌려서 원하는 장소에 반납을 할수가 있다는 건데요.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차량을 가지러 가는 이동 시간이나 이 더위에 땀 흘리는 일이 줄어 들겠죠.
딜카앱을 설치 한후에 사용 하면 되는데 가입을 하신후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배송장소를 먼져 선택을 합니다. 반납장소가 다른경우에는 반납장소도 선택을 하시면 되고 기본적으로는 "같은 장소에 반납" 으로 되어 있는거 같네요. 배송장소와 반납 장소를 선택 한후에 이용시간을 선택을 하시면 해당 장소와 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차량 종류가 하단에 나옵니다. 차량 정보는 기본적으로 차량 종류와 년식, 그리고 추가 요금을 km 당 몇원 인지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시간동인 이용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기본 사용료도 표시가 되므로 이런 정보를 보시고 차량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당연한 거겠지만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후에 서비스 결제에 사용될 카드와 운전면허증을 등록을 해주셔야지만 실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바로 등록을 하셔도 되고 실제로 예약을 진행 하시면서 등록을 해도 되는거 같네요. 면허증의 경우에는 사진으로 등록을 하시면 마지막 두자리외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네요. 그리고 카드 등록의 경우에는 가입자 본인 카드만 등록이 가능 합니다. 카드 등록할때 별도로 카드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할때 입력한 개인정보를 토대로 카드를 확인 합니다. 예를 들어 남편카드나 와이프 명의 카드를 입력할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지가 않네요.
차량을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이 배송장소에 대해서 추가 내용을 입력 하게 됩니다. 해당 장소가 어떤 장소인지 선택 한후에 정확히 어디쯤에 배송을 원하는지 입력을 하게 됩니다. 저는 아파트에서 받았는데요. "아파트/오피스텔/빌라" 를 선택 한후에 몇동앞 까지 적어 놓았네요. 그리고 하단에 내려 보시면 전체적인 대여 금액과 세부 내용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쿠폰이 있는 경우에 적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쿠폰이나, 블루맴버스 포인트, KT 멤버십 포인트, M포인트 등을 결제 할때 이용할수가 있는데 중복 할인은 되지가 않네요. 쿠폰을 사용 하셨다면 다른 포인트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자차보험추가에 대한 옵션이 있는데요. 차자 보험의 경우에 자기 부담금 30만원/70만원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달라 집니다. 추가 비용이 큰 차이는 나지 않기 때문에 30만원으로 하시는게 아무래도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때는 유리 할거 같네요. 여기 까지 하시고 필요시에 같이 운전 하실분이 있으면 등록을 하실수가 있는데 딜카 회원을 가입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에 이용시, 꼭 알아둘 점에 대해서 표기 되어 있는데요. 알아 두셔야 하는 내용으로는 주유는 차량내에 있는 주유 카드를 이용해야 하는것과 본인 카드로 넣으시면 손해 입니다. 이용 금액에 다 포함된거라서 차량내에 비치되어 있는 법인 명의 카드를 이용해서 주유를 하셔야 해요. 그리고 실제 이용금액 결제는 90분 전에 결제 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주차장 이용시와 반납 장소가 다른경우, 그리고 연장/예약취소 등의 수수료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잘 읽어 보시는게 좋습니다.
조금 기다리고 있으시면 이용 시간 전에 카톡으로 주차인도 완료 메시지가 오고 인도 해주시는 딜카맨(?) 분에게 연락이 옵니다. 별도로 나가서 인도를 받는건 아니고 딜카맨의 경우에는 원하는 위치에 주차만 하시고 돌아 가십니다. 그리고 내가 예약한 시간이 되었을때 가서 앱을 이용해서 차량문을 열고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앱은 시간이 되시면 자동으로 키 메뉴가 생성이 되고 문열기, 문잠금, 경고등, 경적 등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차량을 찾을때 경적이나 경고등을 사용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문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문열기를 눌러주시면 차량 문이 열리게 되고 차량에 탑승 하셔서 시동을 걸고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 차량의 경우에는 Start 버튼 눌러 주시면 되고 챠랑이 조금 된 경우에는 비치되어 있는 키를 이용 하시면 됩니다. 어떤 분은 시동도 키를 앱을 이용 하시는걸로 착각 하는 경우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차량을 이용하기 전에 차량 상태 체크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때 차량을 꼼꼼히 살피셔서 문제 없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가능하면 사진을 찍어 두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모두 이용을 하신후에 반납위치에 놓으시고 문잠금으로 문을 잠그신후에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추가 요금이 결제 되는데요. 이동 거리에 따라서 추가 요금이 발생되고, 고속도로 하이패스를 이용하신 경우에는 하이패스 요금도 추가 요금에 포함이 되어서 결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딜카 사용을 해보니 원하는 장소에 차량을 가져다 주고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반납을 하는건 매리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불편한 점은 없었으나 초기에 대여요금에 비해서 주행후에 납입 해야 하는 금액이 주행 거리비로 늘어 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거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동 거리거 먼 경우에는 일반 랜트카를 이용하는게 더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렴한거 같아서 이용을 했는데 이동 거리가 많은 경우에 생각보다 큰 금액을 추가로 납부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외에 차량 상태는 깨끗했고 앱 이용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쏘카와 비교 했을때 서로 장단점이 있는거 같고 비용적인 면에서는 비슷한거 같네요. 이런 카 셰어링 서비스의 경우에는 쿠폰이 많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은거 같네요. 이상 딜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후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혹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데 딜카가 어떤 서비스 인지 궁굼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현재 딜카에서 아래와 같이 신규가입시 최대 10만원 쿠폰팩을 증정 하고 있다고 하네요 ^^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