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지메일 실험적 기능 사용 설정과 스마트 쓰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새로운 지메일 실험적 기능 사용 설정과 스마트 쓰기
저는 개인 메일로 지메일을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지메일은 초기에는 초대해주지 않으면 가입도 않되었던걸로 기억 하는데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죠. 최근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몇몇 기능을 가지고 새로운 지메일을 선보였는데요. 그 새로운 기능중에서 AI 를 이용한 스마트 쓰기 기능도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티엥서는 새로운 지메일에서 실험적 기능 사용설정 방법과 스마트 쓰기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자주가는 사이트에서 이러저리 보고 있다가 Smart Compose 기능에 대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매일을 쓰면 AI 를 이용해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등을 미리 입력 한후에 사용자가 원하는 문자라고 하면 Tab 만 눌러서 바로 입력 하는 기능입니다. 그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해서는 지메일 실험적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해서 활성화를 했는데요.
우선 새로운 지메일에서 실험적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하신후에 환경설정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기본설정] 탭에서 하단으로 조금내리면 "실험적 기능 액세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활성화 하면 구글에서 제공 하는 실험적 기능을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 쓰기 기능도 실험적 기능중에 하나 인거 같은데 문제는 국내에서는 사용을 할수가 없다는 겁니다. 영어만 지원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영문으로 사용을 하고 싶어서 언어를 변경해 보았는데요. 단순히 언어만을 변경해서는 사용을 할수가 없고 지역을 변경 해야 하는거 같은데 지역 변경하는걸 찾을수가 없네요.
혹시 해당 기능이 궁굼 하신다고 하시면 " https://www.cnet.com/how-to/how-to-enable-gmail-smart-compose-feature/ " 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 정확한지는 직접 이용을 해보지 않아서 어느정도 정확하게 문장을 미리 만들어 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냥 보기만 하면 원하는걸 바로바로 미리 만들어 주고 원하는 문자라고 하면 바로 입력 할수 있는 기능은 참 괜찮은 기능인거 같아요.
아래와 같이 도움말을 보면 그냥 다 사용할수 있을거 같았는데요. 도움말은 언어 설정에용 따라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한글 설정에서 저는 당연히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도움말 대로 열심히 메뉴를 찾았었네요. 하지만 결국에는 영어권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였습니다.
간단하게 새로운 지메일 실험적 기능 사용하는 방법과 스마트 쓰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사용해 보고 싶었던 기능이였기에 넉두리 정도의 의미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별내용은 아니였네요. ^^; 어쨌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