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샷 이어주는 앱 Tailor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폰 스크린샷 이어주는 앱 Tailor
얼마전에 앱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올라온 앱인데요. Screenshot Stitching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길게 이이전 기사나 웹 사이트를 보관 하고 싶을때 여러개의 캡쳐 화면으로 보관을 할수 밖에 없는데 이 Tailor 앱이 그런 스크린샷을 하나의 페이지처럼 이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카카오톡 캡쳐를 지금은 캡쳐 기능이 있어서 바로 가능 했지만 만약에 캡쳐 기능이 없을때는 처음부터 끝대화까지 계속 이어서 캡쳐를 했었겠죠. 그때 Tailor 앱을 이용하면 하나의 이미지로 이어줬을겁니다. 지금은 카카오톡 대화창 캡쳐 기능이 있어서 이런 앱이 필요 하지 않지만요. 마음에 드는 기사나 웹 페이지가 있을때 요긴하게 사용 할수 있을거 같네요. 다운로드는 앱스토어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사용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일단 평소처럼 마음에 드는 기사나 웹페이지 등 화면이 있을때 처음부터 끝까지 캡쳐를 뜹니다. 다만 캡쳐를 뜨실때 이어지는 부분이 있도록 캡쳐를 뜨셔야 해요.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앱을 실행 하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크린 샷중에서 오버랩(중복되는 부분) 이 있는 사진은 자동으로 합쳐주게 됩니다. 스크린샷중에서 오보랩 되는 부분이 없다면 그냥 아래와 같이 날짜별로 스크린샷만 보여 주게 되어 있습니다.
오버랩이 있는 스크린샷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Stitching 되기 시작합니다. 말 그대로 이어주는걸 하게 되는데요. 이미지 개수에 따라서 소요 되는 시간은 약간씩은 다를수 있겠지만 얼마 안걸려서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만들어진 이미지는 아이폰에 바로 저장을 하시거나 아니면 쉐어 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해줄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된 이미지를 보여 주는데요. 이미지를 완성 시킨후에 기존 이미지는 삭제를 하지는 않으니 필요 없으시다면 삭제 해주시거나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이어진 이미지는 바로 저장이되며 필요시에 하단에 있는 Share 버튼을 통해서 공유를 할수가 있습니다.이상 아이폰 캡쳐앱 Tailor 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였는데요. 정확히는 캡쳐를 해주는게 아니고 캡쳐한 이미지를 이어주는 앱이 되겠네요. 어짜피 캡쳐는 버튼으로 바로 하면 되니까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앱이 마음에 들어서 올려 봅니다. 가끔은 앱스토어에 오늘의 앱으로 소개 해주는앱중에서 평상시에 찾고 싶었던 앱이 올라오기도 하네요. ^^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캡쳐한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시다면 Tailor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