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집에서 미싱을 배우는 사람이 있어서 몇일전에 큰맘 먹고 집에 미싱을 하나 장만 했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 한다는 NCC 미싱에서 중고상품 판매 이벤트를 하기에 들어가서 하나 구매 했습니다. NCC 미싱에서 판매하는 중고제품은 공방에서 1년정도 사용한 제품을 공방 제품을 교체 하면서 나온 제품을 수리해서 판매 하는 제품으로 가격은 일반 중고나라에서 거래되는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파는 거라고 하네요. 어쨌든 가볍게 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장은 중고라서 그런지 한번 뜯었던 느낌이 많이 풍기는 느낌의 상자에 넣어져서 왔습니다. 그래도 내용물만 괜찮으면 중고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 하기에 넘어 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솔찍히 1년정도 사용했다고 하기에 어느정도는 사용감이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고 구매한거라서요 ^^

상자를 뜯으면 내용물은 그대로 넣어서 보내온거 같습니다.사용설명서도 비닐에 넣어져 있구요. 상자 포장에 사용되는 스티리폼도 그대로 있구요. 그래도 사용했던 제품이라서 모든 내용물이 비닐에 들어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루발은 지퍼팩에 담겨나 왔구요. 케이스에는 약간의 기스가 있네요. 그밖에 내용물들 상태는 1년정도 사용한거 치고는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원리 기본 구성되어있는 구성품들은 모두 들어 있고요. 개인 중고거래와는 달리 NCC 본사에서 진행하는 중고상품 이라서 무상 보증 A/S 기간도 있습니다. ^^

짜잔~ 본제품 개봉 했습니다. 양옆 스티리폼도 제거 않한 상태로 한번 찍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펙은 인터넷에서 찾아 보시면 아실수 있을겁니다. 엘사라는 모델이 가정용미싱 치고는 중급 이상의 사양이라서 이니셜과 다양한 페턴도 재봉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LCD 창이 있어서 쉽게 기능이랑 상태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

아래 사진은 재봉 하기전에 아랫실을 감기 직전에 찍은 사진입니다.아랫실 감는건 매우 간단한데요. 설명서 대로 하면 됩니다. 다만, 발판을 연결하게 되면 Start/Stop 버튼이 먹지를 않기 때문에 발판을 빼신후에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발판으로 하시던가요. 이거때문에 설명서 대로 했는데 왜 실이 않 감기지 하면서 한참을 고민 했었습니다. 아랫실 감는건 매우 간편하게 하실수있습니다. 어렴지 않게요. 실을 빼서 아랫실 감는 가이드에 연결한후에 실감기를 오른쪽으로 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스스슥 하고 감깁니다. 자세한건 설명서 보시면 바로 이해 하실수 있으거에요. ^^

본 포스팅에서는 자세한 윗실, 아랫실 끼기에 대해서는 Skip 합니다. 간단하게 제품 구매후기를 올리는거니까요 ^^ 그래서 아랫실 감은 다음에 아랫실 장착 하고 윗실 장착 하고 재봉 해봅니다. ~ 드르륵~ 잘 되네요. 제가 직접 배운건 아니지만 옆에서 하는걸 보니 재미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배워 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집에 미싱이 있으니가요 ^^

미싱 윗부분과 아랫 부분에는 노루발등 기타 부속품등을 보관하는 곳이 있습니다. 지퍼팩에 담겨져온 노루발등을 모두 정리해 넣어 봅니다.

하단에 까지 꽉꽉 채워서 정리를 해놓으면 깔끔하게 정리가되네요. 미싱과 관련된 다른 부품들이 밖에 나올릴 없어서 괜찮은거 같습니다. 대부분 미싱들은 다 이런 보관함은 별도로 가지고 있는거 같네요.

NCC 미싱 엘사의 기능중에 하나인 알파벳 문자 재봉 하는것도 해보았습니다. 문자는 필기체도 지원을 해서 필기체로 몇자 적고 재봉을 해봅니다. 처음에 그냥 얇은 천을 사용했더니 씹히더라구요. 아무래도 자수용 실이 아니라서 그런건지 조금 두꺼운 천을 사용하니가 잘 밖히는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패턴도 있고 하나씩 다 해보려면 꾀 오래 걸릴거 같아서 궁굼한것 몇가지만 해봤습니다.

이상 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였습니다. 새상품을 구매 하면 150만원 넘지만 중고상품을 구매 하시면 8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NCC 제품들중에서 영문 이니셜을 자동으로 재봉할수 있는 모델은 모두 150만원이 넘는거 같네요. 공방에서 사용 하는 제품이라서 정확히 어느정도 사용이 되었느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본사 무상 A/S 가 가능 하고, 나름 손질을 해서 다시 나온 제품으로 일반 중고나라에서 구매 하는것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가격은 일반 중고나라에서 거래되는 금액과 비슷하구요. ^^ 혹시 가정용미싱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NCC미싱에서 매달 진행 하는 중고상품 이벤트를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가 생각 됩니다. 고객센터에 물어 봤을때는 제품이 나오면 매달말에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하네요 ^^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 *

댓글 달기

7,211,319

전체

4,125

오늘

4,355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