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빈칸 추가하는 쉬운 방법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엑셀에서 빈칸 추가하는 쉬운 방법
엑셀에서 표 형태로 문서를 작성을 하면서 기존 셀 사이에 새로운 빈칸을 추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마우스를 이용을 해서 우클릭을 한후에 삽입을 클릭을 해서 추가를 하면 여러번 손이 가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보다 빠르게 엑셀에서 빈칸을 추가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잘 활용을 하면 아주 쉽게 빈칸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추가를 할수 있기 때문에 알아 두시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엑셀 Shift 를 이용해서 빈칸 추가하기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 드리는 방법은 Shift 를 이용을 해서 빈칸을 추가 하는 방법으로 몇번의 클릭으로 빈칸을 추가 하는게 아니라 단 한번의 클릭을 빈칸을 추가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단, 아래와 같은 예제가 있다고 할때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빈칸을 추가 한다고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빈칸을 추가 하고 싶은 바로 윗줄을 선택을 해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선택을 해주신후에 Shift 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Shift 키를 눌러 주시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마지막 셀 오른쪽 하단에 위아래 화살표가 있는 모양으로 커서가 바뀌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마우스를 클릭을 유지 하시고 아래로 당겨 주시면 됩니다.
이때 범위처럼 선택이 되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추가 하고 싶으신만큼 아래로 내려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표시된 부분까지 빈 셀이 추가가 되게 됩니다. 아래 우측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종목이 현대차로 되어 있는 부분까지 내려 놓으면 2줄의 빈칸이 추가가 되게 됩니다.
클릭을 한 상태로 잡고 있던 마우스를 놓으시면 아래처럼 2줄이 추가가 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빈칸을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Ctrl + " + " 를 이용하는 방법
비슷한 방법으로는 Ctrl 키와 "+" 키를 함께 눌러서 셀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늘리고 싶은 줄 부분에서 Ctrl + Space 를 눌러서 전체 셀을 선택을을 하거나 혹은 왼쪽에 숫자를 클릭을 해서 전체 셀을 선택을 합니다.
이 상태에서 Ctrl 키와 + 를 눌러 주시면 해당 셀을 기준으로 아래로 빈셀이 추가가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도 아주 간단하게 빈셀을 추가 할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빈셀을 추가 하는 아주 쉬운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 단축키 형태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클릭을 해서 추가 하는 방법보다 조금더 빠르게 빈셀을 추가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알아 두시면 조금더 빠르게 업무를 처리 하실수 있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 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 공감 많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