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4세 소년이 만든 윈도우12 미리보기 웹버전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중국 14세 소년이 만든 윈도우12 미리보기 웹버전
어제 Github 오픈 소스 프로젝트 중에서 갑자기 인기 목록에 올라온 프로젝트가 하나 있었는데요. 3400개가 넘는 별을 받은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Win12 였습니다. 윈도우12의 GUI 를 체험해 볼수 있는 웹버전 윈도우12 미리보기 였는데요. 실제로 접속해보면 로그인부터 시작해서 탐색기, 메모장 등 다양한 앱들을 실행해 볼수 있고, 정말 윈도우12 가 이렇게 생겼을거 같은 느낌도 받을수 있게 굉장히 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젝트를 올린 사람임 중국의 14세 소년이라고 하네요. 혹시 궁굼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구경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다만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 보기 불편할수도 있어요.
https://tjy-gitnub.github.io/win12/desktop.html
윈도우12 미리보기? 생각보다 괜찮은데..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로그인 부터 해볼수 있도록 제공을 합니다. 여기가지는 뭐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요. 하단에 있는 전원 버튼이나 재시작 버튼도 눌러 보시면 동작을 합니다. 재시작 버튼을 눌러 보시면 진짜 재시작 하는것 같은 화면을 볼수도 있어요. 가운데 버튼을 클릭 하시면 그냥 로그인 됩니다.
중국에서 만들었으니 당연히 모든 메뉴와 아이콘, 앱등이 중국어로 표시가 됩니다. 중국어로 보기가 불편 하시다면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켜서 보셔도 됩니다. 그럼 윈도우12 한글 버전 같은 느낌도 받을수 있어요.
시작 버튼을 눌러 보시면 윈도우12 가 정말 이렇게 해서 나올까 라는 생각도 조금 들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 놓은거 같습니다. 대부분 루머에서 나왔던 것들을 많이 적용을 해놓은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설정은 크게 건들지 않은거 같습니다. 지금 윈도우11 설정은 홈 기능이 추가가 되어 있는데 이런 부분도 미처 반영이 안된거 같아 보이네요.
파일 탐색기의 경우에 약간 맥OS 의 Finder 의 느낌이 살짝 나도록 수정을 해놓았네요. 실제로 이것저것 클릭을 해보시면 동작하는게 생각보다 많네요. 새로운 파일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만든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도 해볼수 있어요. 윈도우 폴더 아래에 있는 아이콘들이 실제로 해볼수 있는 앱 목록이라고 보면 될거 같네요.
윈도우 창도 여러개 열어서 해볼수 있습니다. 실행되는 앱들이 꾀 많고 실제로 동작 하는 앱도 많이 있네요. 웹 브라우저의 경우에 인터넷 접속을 해볼수는 없어 보이네요. 약간 효과만 있는거 같구요. 작업관리자도 실제 CPU 사용률 같은것도 보입니다. 효과로만 보이는거 같고.. CPU 는 어디껀지...?? ㅎ
이것저것 실행을 해보니 꾀 완정도가 높게 만들어 놓은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Visual Studio Code 나 안드로이드 서브 시스템도 구현을 해놓았네요. 메모장이나 Visual Studio Code 는 실제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고, 그림판 같은건 그림도 그려 볼수 있네요..
윈도우12 제어창도 나름 잘 구현해 놓은거 같습니다. 약간 안드로이드나 맥북 느낌이 나게 만들어 놓은거 같네요.
어쨌든 윈도우12 관련해서 루머로 올라왔던 것들을 상당히 많이 적용을 해놓았고 완성도도 굉장히 좋은거 같네요. 심심하신 분들은 접속해서 한번 이것저것 눌러 보시면 재미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제 갑자기 인기가 높아졌던 Github 오픈프로젝트중에서 중국 14세 소년이 만들었다고 하는 윈도우12 미리 보기 웹 버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런거 좋아 하시는 분들은 한번 접속해서 보세요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