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오피스 길잡이 클리피가 윈도우11에서 ChatGPT 로 돌아왔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추억의 오피스 길잡이 클리피가 윈도우11에서 ChatGPT 로 돌아왔다.
혹시 예전에 MS 오피스를 사용을 할때 한쪽에 나오는 오피스 길잡이를 기억 하시나요? 강아지도 있었고 클립 형태의 클리피도 있었는데 그때만 해도 지금의 AI 처럼 굉장히 똑똑해 보였었죠. 이 클리피가 윈도우11 에서 비공식적이지만 ChatGPT 를 활용하여 자연어 질문에 완벽하게 대처 할수 있는 버전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 앱은 FireCube Studios 에서 설계가 되어서 윈도우11 과 윈도우10 의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Github 에 코드가 공개가 되어 있어서 코드도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1 AI 비서 클리피 설치 하기
현재 MS 스토어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스토어 에서 검색 하셔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Clippy by FireCube" 로 검색을 하시면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신후에 실행을 하시면 정말 예전에 보았던 그 클리피를 볼수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뭔가 새로운건 없고 예전에 보았던 그 모습 그대로 인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애니메이션은 추가로 없는거 같습니다.
일단, 설정을 여시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OpenAI Api 값을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11 클리피는 ChatGPT 3.5 기반으로 하면 API 를 이용을 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키를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신후에 이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API 를 입력을 하지 않으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수가 없습니다. API 의 경우에는 유료로 이용을 해야 하니, 정말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결제를 해서 이용해 보세요. 의외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처음에 실행을 하시면 영문으로 "Hi! I'm Clippy. your Windows assistant. Would you like to get some assistance?" 라고 나오는데요. 당연히 한글로 물어 보아도 답변을 잘 해줍니다. ChatGPT 에서 지원이 되는 언어는 모두 지원이 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Bing 처럼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단지 윈도우에서 필요할대 바로 불러다가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만 할뿐 앱을 실행을 하거나 할수는 없는거 같더라구요.
이번 글에서는 추억의 오피스 클리피를 윈도우11 에서 ChatGPT 3.5 를 이용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비공식적으로 나온 버전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옜날 생각도 나고 재미 있는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애니메이션이 따로 없어서 예전 그 감성 그대로 느끼기에는 다소 모자른 면이 있기는 합니다.
굼굼하신 분들은 MS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다만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OpenAI 에서 API 키를 받아서 입력을 해야지만 됩니다. API 키 받는건 어렵지 않으니 해보세요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