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에서 돌반지 정리 했어요.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수원 광교 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에서 돌반지 정리 했어요.
요즘 금시세가 계속 오름세라고 하죠. 약간씩 오르락 내리락 하기는 하지만 몇년전 하고 비교를 해봐도 금값이 정말 많이 올랐더라구요. 아이들이 있다면 집에 돌반지 정도 하나씩 가지고 있잖아요? 그런데 이 돌반지 기념은 되지만 아이들이 직접 하고 다닐것도 아니고, 금 시세도 올랐다고 해서 정리를 해볼까 생각중에 수원 갤러리아 백화점 근처에 갔다가 "한국금거래소" 에서 정리 하고 왔습니다. ^^
수원 광교에 있는 한국금거래소는 아래 지도처럼 갤러리아 백화점 옆에 포레나 광교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바로 옆에 이마트하고 탬앤탐스 커피가 보입니다. 한국금거래소 라고 간판이 보이구요. 편하게 들어가서 구경 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매장은쪽으로 들거 가면 가운데 금상담 할수 있도록 사장님이 앉아 계시구요. 오른쪽 상단에 금 시세를 볼수 있는 모니터가 있네요. 그리고 양쪽에는 금,은 귀금속등이 쫙~~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이쁜 제품들이 꾀 많이 있었어요. 저희는 일단 아이들 돌반지를 팔아 보려고 가지고 왔어서 구경전에 그것먼저 진행 했습니다.
일단 가지고온 돌반지와 팔찌를 올려 놓았구요. 사장님이 뒤쪽에 있는 저울에 올려 놓고 무게를 확인을 합니다. 저희가 가지고 온건 아이셋 돌반지와 팔찌 해서 8돈 하고 반 정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돌반지중에서 반돈 짜리도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이날 금시세가 30만 몇천원 였었는데 그건 순금덩어리나, 금괴같은거에 해당이 되고, 이렇게 반지나 팔찌등으로 만들어 놓은건 그것보다 적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돌반지는 29만 몇천원이 이날 시세였는데 여기 한국금거래서에서는 사장님이 30만원에 맞춰 주셨스니다.
여기 오기전에 다른 금거래소도 한번 들렸었는데요. 다른곳보다 약 5만원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판다고 해서 아래처럼 받았습니다. 8.5돈 해서 255만400원 받았습니다. 아이들 돌반지 모아 놓으니 꾀 더네요 ^^
돈은 통장으로 이체가 되며,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도 30분 안되어서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잠깐 시간을 내어서 안쪽에 있는 것들을 구경을 해보았어요.
요즘 금 시세가 올라서 그런지 금괴나, 금으로되어 있는 장신구 등을 많이 구입을 하시는거 같아요. 금으로 많이들 하시느 돼지나, 거북이등도 많고, 12지신 동물 모양으로 되어 있는것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요즘은 1돈짜리도 작은 골드바 형태로 구입을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멋지지 않나요? 이런거 집에 금고에 몇개 넣어놓고 있고 싶네요 ^^ 금 팔러 와서 금을 더 사서 갈뻔 했습니다. ^^
목걸이 같은 제품들도 다양한 디자인을 볼수가 있었어요. 몇몇 마음에 드는 제품들이 눈에 많이 보이더라구요.
팬던트 같은 것들도 이쁜거 많이 잇더라구요. 부엉이 모양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래봐도 꾀 중량이 나가는 제품인거 같더라구요. 목걸이도 스마일 같은 모양이나 다른 모양도 이쁜것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순금 제품들도 많이 있었지만 예물로 할수 있는 귀금속도 많이 보였어요. 반지나, 목걸이 같은거 정말 이쁜 제품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온김에 몇몇 제품을 착용해 보았어요. 요즘 팔찌 같은 제품들이 많이 가지고 싶어서 하나 해보았는데요. 이런 디자인에 요즘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온김에 목걸이도 걸어 봅니다. 오기전에 갤러리아 백화점에서도 한번 둘러 보고 왔는데요. 백화점처럼 이쁜 디자인이 많이 보여서 이것저것 해보았습니다. ^^
그리고 기념품으로 다이아몬드 볼펜도 하나 받았습니다. 이거 한 8캐럿 정도 되려나요?? ㅎㅎ 멋지지 않나요?
혹시 집에 있는 금목걸이나 아기 돌반지등을 팔고 싶으시다면 영통 광교에 있는 한국 금거래소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른곳 몇군데 들렸었는데 여기 사장님이 돌반지 같은것도 거의 골드바나 금괴 시세와 비슷하게 쳐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른곳에서 받은 견적보다 5만원 정도는 더 받았습니다. ^^
그리고 이쁜 목걸이나, 반지, 귀걸이등도 많이 보여서 겸사겸사 오신김에 구경도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아이들 돌반지도 팔고, 구경도 실컷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