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을 워드에 첨부 하는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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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파일을 워드에 첨부 하는 3가지 방법
워드를 이용을 해서 문서를 작성할때 참조할 내용으로 PDF 에 있는 내용을 넣거나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PDF 파일을 워드에 첨부할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을 워드에 어떻게 첨부 할수 있는지 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 두셨다가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첫번째, PDF 파일을 개체로 추가 하는 방법
PDF 파일을 워드로 추가 하기 위해서 제일 간단한 방법은 바로 개체로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 개체로 추가를 하게 되면 본문에 PDF 내용을 전체 넣을수도 있고 혹은 아이콘 형태의 링크로 추가를 할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맞는 방법을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1) 개체로 PDF 내용을 삽입하는 방법
일단, 내용을 전체 삽입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본문에 PDF 파일 내용을 직접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리본 메뉴중에서 "삽입" 을 선택을 하신후에 개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체를 클릭을 하면 탭이 2가지가 나오는데요. "새로만들기" 혹은 "파일로부터 만들기" 이렇게 나온느데요. 새로 만들기에서 개체 유형을 Adobe Acrobat Document 로 선택합니다.
이렇게 추가를 하시면 아래처럼 본문에 PDF 가 내용이 추가가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추가를 할수가 있죠?
2) 아이콘으로 링크를 추가 하는 방법
두번째로 아이콘 형태로 링크만 추가해서 필요할때 PDF 파일을 열어 볼수 있는 형태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을 한후에 PDF 파일을 선택을 해주고, "파일에 연결", "아이콘으로 표시" 를 선택을 해줍니다. 하단에 있는 아이콘 변경을 클릭을 해서 아이콘 주석을 텍스트로 추가를 해줄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주석과 함께 아이콘 이미지 형태로 추가가 됩니다. 필요 하다면 링크를 클릭을 해서 PDF 파일을 열어 볼수 있는 형태로 만들수가 있죠.
비슷한 방법으로 링크를 사용을 해서 넣을도 있는데요. 링크를 사용을 하시면 아래처럼 텍스트에 링크를 걸어서 PDF 를 열어 볼수 있는 형태로 문설르 만들수도 있습니다.
두번재, PDF 파일을 스크린샷으로 추가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PDF 파일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부분만 추가를 해줄수가 있는데요. 워드에는 기본적으로 스크린샷 툴을 제공을 하므로 쉽게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삽입에서 스크린샷을 선택을 해주시면 현재 열려있는 창을 전체를 추가 할수도 있고 아래에 화면캡처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선택적으로 추가를 할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에서처럼 원하는 부분을 이미지로 캡쳐해서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간단한 방법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세번째, 텍스트로 PDF 내용을 추가 하는 방법
세번째 방법으로는 PDF 문서의 텍스트 내용을 그대로 워드에 추가를 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개체에서 "파일의 텍스트" 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선택을 해주신후에 필요한 PDF 파일을 선택을 해주시면 바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소 시간이 소요가 될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래 보시는것처럼 PDF 의 텍스트가 그대로 워드에 추가가 됩니다. 텍스트 크기나 색상까지 거의 그대로 워드에 추가가 되니 PDF 파일을 워드로 변환을 할때도 이런식으로 활용을 해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 문서에 PDF 문서를 첨부 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PDF 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문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워드 문서에 첨부를 할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기본적인 워드 사용방법인데요. 이런 방법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 하셔서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며 구독 & 공감 & 댓글도 많이 부탁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