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계산 서준 전기요금 측정기로 바로바로 해보자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전기세 계산 서준 전기요금 측정기로 바로바로 해보자
요즘은 집에 가전제품이 너무 많아서 전기요금이 꾀 많이 나오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특히 겨울에는 난방용품 여름에는 에어콘등이나, 고성능 컴퓨터등은 전기를 굉장히 많이 먹는 제품들이죠. 이런 가전제품들은 무턱대고 쓰다가 보면 정말 전기세 폭탄을 맞기 쉽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량을 계속 해서 보면서 조절을 하면 전기세 폭탄을 어느정도 막을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가정용 전기요금 측정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구입하게된 서준 전기요금 측정기 리뷰 입니다.
서준 전기요금 칙정기는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과, 예상되는 월간 전기요금등을 알수가 있습니다. 박스 포장지에 간단한 스펙이 나와 있는데요. 전기요금은 999,999원까지 측정이 됩니다. 사용전압은 180~250VAC 까지로 국내 가정용으로 적합 합니다.
제품을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생긴 가정용 전기요금 측정기를 볼수가 있습니다. 전면부에 버튼 3개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돼지코 형태의 플러그가 있습니다.
옆면에서 보면 모델명 "SJPM-C16" 이 적혀 있고 사용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에는 꽂을수 있는 플러그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집에서 나오는 벽면에 있는 콘센트등에 꽂은후에 전기요금을 측정하고 싶으신 멀티탭이나, 가전제품을 꽂은후에 버튼을 눌러서 현재 사용량 혹은 사용요금등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연결을 하게 되면 디스플레이가 표시가 되고 화면 변경을 눌러서 현재 사용량 혹은 현재 사용요금을 표시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변경 버튼을 누를때마다 전략량과 전기요금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요금 선택 버튼을 누르게 되면 누진세 구간별로 기본 요금이 변경이 되면서 요금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집안 전체 요금을 측정을 할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제품 하나 혹은 멀티탭 한개의 전기요금 측정이 가능 하기 때문에 한달 평균 사용량을 감안해서 요금 구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멀티탭이나 가전제품 전원을 연결을 하게 되면 측정이 가능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전력 사용량은 현재 전압과 현재 사용 전력, 전류 & 사용시간등을 볼수가 있습니다.
화면 변경을 눌러서 전기요금 화면에서 측정 시작 버튼을 누르면 전기 요금 측정이 시작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전력이 적다면 바로 사용 요금이 보이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량 기준으로 한달동안 사용을 했을때의 예상 월간 전력량과, 예상 전기요금은 바로 표시가 됩니다.
저는 일단, 집에서 하루종일 키고 있는 삼성 공기 청정기를 측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요금 구간은 일단 기본 구간으로 해놓았구요. 하루동안 지켜 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하루 지나서 찍은 사진인데요. 누진세 없이 기본 구간으로 하면 하루동안 사용한 전기 요금이 35원 정도 되네요. 모드는 Auto 로 해놓아서 팬이 그렇게 많이 돌지는 않은거 같은데 생각보다 적게 나오네요..
누진세 구간을 조금 높여서 보면 270원 정도 나오고 한달이면 만원 조금 안되게 요금이 나올걸로 예상이 되네요. 이런식으로 전기요금을 측정하면서 사용을 하면 될거 같습니다. 이제 곧 여름이니 여름에는 에어콘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해야 할거 같아요.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쉽게 전기요금을 측정을 할수 있는 서준 가정용 전기요금 측정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니 필요하신만큼 구입해서 사용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제품도 있지만 지난번 포스팅 했었던 스마트 플러그 종류도 있습니다. 스마트 플러그가 스마트폰에서 확인도 가능하고 원격으로 키고 끌수도 있어서 조금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 있지만 조금더 비싸겠죠?
2021.03.20 - [제품 리뷰/IT & 모바일] - AI 스마트 플러그로 가전제품 원격제어와 전기 사용량 알아보자
상황에 맞는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럼 이런 종류이 전기세 측정기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