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월드게임 초성게임왕 한글 어휘력이 늘어나는 놀이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미미월드게임 초성게임왕 한글 어휘력이 늘어나는 놀이
둘째 아이까지 초등학생이 되고 나서 첫째와 둘째가 한글을 모두 배우고 나니 자주 초성게임을 하게 되더라구요. 차를 타고 이동을 할때도 심심할때면 초성게임을 하자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초성게임을 자주 하다보니 눈에 들어온 장난감이 있더라구요.. 장난감이라고 할수도 있고 보드게임이라고 할수도 있을거 같은데 미미월드에서 나온 초성 게임왕 초성로봇 입니다.
이 초성로봇은 자동으로 초성을 제시를 하는데요. 화면에도 초성을 보여주고 음성으로도 초성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참가자들 점수까지 카운트 해주면서 온가족이 해도 재미있더라구요.
미미월드 초성게임왕 초성로봇은 AA 건전지가 3개가 들어가는 제품으로 건전지는 포함이 안되어 있어서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제품 구성은 초성로봇 한개와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실제로 제품을 보면 약간 로봇 느낌이 납니다. 초성을 표시해주는 창은 머리 같고 게임 참가자 버튼 4개는 팔다리 같네요.
가까이서 보면 약간 귀엽게 생긴거 같기도 합니다. 크기는 어른 손바닥 보다 크구요. 참가자 버튼에는 1,2,3,4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손바닥 모양의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 정답을 말했을때 누르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몇가지 기능 버튼들이 있는데요. 이 버튼들은 게임 도중에 사용하며, 현재 순위를 확인하거나 게임을 일시 정지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엉뚱한 단어를 말했는데 잘못해서 정답으로 처리를 했다면 취소를 할수도 있습니다. 각 버튼 사용방법은 사용 설명서에 잘 나와 있으니 게임 하기전에 꼭 읽어 두는게 좋습니다.
초성로봇 하단에는 전원 버튼 (볼륨 2단계) 과 건전지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건전지 뚜껑을 열기 위해서는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 부분이 있네요. 건전지는 앞에서 얘기 했던것처럼 AA 건전지 3개가 들어 갑니다.
초등학생 정도 되니까 이제 이정도는 가뿐하게 혼자 할줄 아네요. 이제 알아서 드라이버로 열어서 건전지를 넣습니다. ^^ 게임준비가 다 되면 이제 앉아서 초성게임을 즐기면 되겠죠. 일단은 아이들 둘이 게임을 해보았어요.
일단 게임을 하기 위해서 전원을 키면 참가자를 결정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 참가자가 자기 버튼을 눌르면 참고 혹은 참가 취소를 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버튼을 눌러서 참가하거나 취소 할때마다 숫자로 참가자 수를 알려 줍니다. 참가한 게이머의 버튼에는 불이 들어 오게 되구요. 참가자가 정해졌다면 가운데 손바닥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다음 설정으로 넘어 갑니다.
그리고 초성게임은 재미있는 표정들을 짖기도 합니다. 나중에 게임을 하다가 보면 다양한 모양을 볼수 있습니다. 참가자 신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웃으면서 참가자 신청이 완료 되었다고 얘기해 주네요. 정말 로봇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참가자 선정 다음에는 게임 모드를 설정 할수가 있습니다. 총 4가지 모드를 선택을 할수가있습니다. 모드는 1~4 버튼을 눌러서 정할수가 있어요.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G1~G4 까지 표시가 됩니다.
G1 : 스피드 초성게임으로 초성로봇이 알려주는 초성을 제일 먼저 버튼을 눌러서 맞추면 되는 게임입니다.
G2 : 배틀 초성게임으로 총성을 골라서 공격할 참가자를 선택해서 맞추도록 하는 게임입니다.
G3 : 주제어 초성게임인데 초성로봇이 알려주는 주제어와 선택한 초성을 이용해 주제어와 관련된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G4 : 한 게임에서 앞의 세가지 게임이 랜덤으로 출제 되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은 스피드 초성게임을 제일 좋아 하더라구요. 진행 속도도 빠르게 긴장감도 있어서 재미 있는거 같아요. ㅎㅎ
게임을 시작을 하게 되면 초성로봇이 음성으로 초성을 알려 주면서 상단에 해당 초성을 표시를 해줍니다. 그걸 보고 맞추면 되요. 모드에 따라서 맞는 게임 방식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게임 하는방법이 어렵다면 설명서를 한번 자세히 읽어 보면 이해하기 쉬워요.
실제로 아이들 게임을 하는거 보면 재미 있습니다. 가끔 알수 없는 단어가 나올때도 있구요. 온 가족이 해도 재미있더라구요.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날수록 심심해 하는 아이들은 스마트폰이나, 게임등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초성게임을 하면서 노는건 아이들 어휘력에도 좋고 가족이 같이 할수 있으니 좋은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초성게임 로봇은 음성인식이 정답을 음성 인식으로 판별하는게 아니다 보니 아이들끼리 게임을 하다가 보면 서러 말도 안되는 단어를 얘기하거 정답으로 처리 하는 경우도 생기더라구요. 그러다가 서러 기분나빠 하다가 삐지기도 하죠.. 그럴때는 부모님이 중간에서 공정하게 심판을 보는것도 좋은거 같더라구요. 심판만이 정답버튼(손바닥 모양이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는 규칙을 만들어 놓고 말이죠.
스피드 게임을 하다가 보면 아래처럼 빨리 누르려고 웃긴 모습이 연출 되기도 합니다. 코에 힘 빡~ 주고 형아 보다 먼저 누르려고 하네요. 그런데 너무 급해서 그만 답을 얘기를 못할때도 많아요 ^^ 그럼 감점인데.. ^^;;;
게임은 총 3라운드가 진행이 되고 중간중간에 중간 집계도 해줍니다. 그리고 어떤 참가자가 한문제만 더 맞추면 점수를 추월하는 경우가 있다면 그런것도 말로 해줍니다. 그리고 너무 참가를 않하면 패널티로 점수를 깍기도 하네요.. ㅎㅎ
그렇게 게임을 하다가 보면 맞는지 틀린지 단어에 대해서 토론 아닌 토론을 할때가 있는데 나름 이게 한글공부도 되고 어휘력에 좋은 영향을 줄거 같더라구요. ^^ 어쨌든 게임을 하면서 동생은 형한테 꾀 많은걸 배우는거 같습니다. ^^ 아무래도 초등학교 1학년과 3학년은 확실히 어휘가 차이가 나더라구요.. ㅎㅎ
3라운드가 끝나면 참가자들 점수를 알려주고 최정 승자도 알려 줍니다. 최종 승자에게는 박수와 빵빠레를 함께 들려주면서 로봇이 축하를 해주네요. ^^ 아래는 실제로 게임을 하는 영상입니다. 개봉부터 게임하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이상으로 지금까지 집에서 노는 아이들에게 놀면서 어휘력을 키울수 있는 미미월드 초성게임왕 초성로봇 리뷰 였습니다. 이게 버튼도 크고 반짝반짝 거리면서 소리도 많이 나다보니 막둥이 아기도 잘 가지고 노네요 ^^;;; 뭐 숨겨진 기능이랄까요.. ㅎㅎ 아기 있는 집에서는 형이나 누나가 않 할때는 아기에게 양보해 줘도 좋을거 같습니다. 보드게임 종류이니 보드게임 좋아 하는 아이들에게 선물용으로도 괜찮은거 같스빈다.
집에서 아이들 심심할때 같이 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 어휘력도 늘고 말이죠. 그럼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