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웰 샤워필터 아이들 목욕 할때 사용해본 후기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워터웰 샤워필터 아이들 목욕 할때 사용해본 후기
아파트나 빌라, 주택등 노후 될수록 수도관이나 탱크쪽에서 부식이 생기거나 하기 때문에 오래된 집일수록 물에 불순물이 섞여 들어갈 확률이 높은거 같더라구요. 저희집도 꾀 오래된 아파트인데 가끔식 탱크쪽 청소를 하거나 한후에는 한동안 녹물이 나오는걸 보게 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터웰 샤워필터 아이들 목욕 할때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상수도 수돗물은 그냥 먹을만큼 수질이 좋은편이지만 물이 집까지 오는 길이 꾀 길죠. 아마도 대부분은 먹는 물은 정수기를 이용하시거나 생수를 구입해서 드실거에요. 그런데 씻는물은 보통 그냥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이제는 씻는물도 먹는물만큼 깨끗하게 정수를 해주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해본 제품이 워터웰 PF-300 욕실샤워용 필터 입니다.
샤워기 일체형 필터는 아니고 샤워기가 연결되는 부분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1개 필터로 잔류염소, 녹, 중금속, 냄새등을 제거 할수 있다고 되어 잇네요. 그리고 필터 내에 은나노 향균 볼이 있어서 항균 상태를 유지 할수 있다고 합니다.
꾀 오래전에 욕실연수기를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연수기는 크기도 굉장히 크고 비용도 만만치 않았던거 같은에 이정도 크기로 연수기를 대체할수 있다니 좋은거 같아요.
제품을 개봉을 해보면 정수필터 관리카드와 필터 본체, 그리고 파워필터, 설치를 위한 스패너, 사용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아주 심플하죠? 그리고 보통 매니저를 통해 관리를 받을때나 보던 관리카드 같은게 들어 있습니다. 직접 필터를 교환 하고 적어 놓으면 필터 관리 시기등 관리 할때 좋을거 같아요.
설명서에는 어떻게 설치 하는지 사진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것만 보시면 설치 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어요. 그냥 딱 봐도 어떻게 설치 하는지 느낌이 딱~ 옵니다. ^^
필터 본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랫부분은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물이 지나기는걸 볼수 있네요. 그리고 필터 상태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투명하게 필터 부분이 보이는 제품들이 조금더 믿음이 가는거 같아요 ^^ 아무래도 필터 상태를 보면 정수가 되는 느낌이 더 드니까 말이죠.
윗 부분을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샤워기를 분리하고 끼워 넣는 부분인데요. 기존에 샤워기 부분을 보시면 아마도 비슷한 모양으로 되어 있는걸 찾을수 있을거에요. 제품에 들어 있는 스패너로 작업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
필터 본체는 필터를 끼기 위해서 사진처럼 분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돌려서 분리가 가능하구요. 불투명한 부위와 투명한 부위가 분리가 되는 형태 입니다. 필터 교체 할때도 이렇게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필터는 이렇게 생겼구요. 1차는 마이크로센디먼트 필터이고 2차는 최상급 압축카본블럭 필터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1차에서 5미크론 이상의 녹 중금속을 제거 할수 있고, 2차에서 잔류염소, 냄세, 1~3미크론 이상의 미세 녹과 중금속을 흡착하여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거의 식수용 정수기와 버금갈정도의 정수 성능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필터는 외부에서 물이 안쪽으로 들어가서 보시는 것처럼 아래쪽으로 나오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표면이 넓은 바깥쪽부터 필터가 되어 정수율과 필터 수명도 높아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건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스패너 입니다. 왠만한 수전은 다 작업이 가능한거 같아요. 하지만 만약 작업하다가 헛돌거나 하게 되면 집에 있는 공구를 사용하셔야 할수도 있어요. ^^ 저는 다 설치후에 잠글때 조금 헛도는게 있었습니다.
요건 설치하기전 욕실의 샤워기 모습입니다. 조기 아래부분 샤워기 연결된 부분을 분리해서 워터웰 샤워필터를 연결하면 되는거죠. 일단 연결하기전에 필터 먼저 끼워 넣었습니다. 앞에서 잠깐 보여 드린것처럼 중간 부분을 돌려서 열고 필터를 끼워 넣으며 됩니다. 고무링이 있는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넣으면 되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필터 장착이 되게 됩니다. 이제 이걸 수전에 연결을 하기만 하면 되요.
동봉되어 있던 스패너를 이용해서 수전 샤워기 연결 부위를 돌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희집은 쉽게 돌아 갔는데 조금 꽉 조여져 있거나 하면 동봉되어 있는 스패너를 이용해서 풀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다른 공구를 이용해서 해야 하실수도 있을거 같아요.
그렇게 해서 연결을 하면 아래처럼 됩니다. 중간에 추가로 필터가 더 둘어갔을뿐 크게 달라진 모습은 아니죠. 필터도 수전하고 어울리지 않아서 눈에 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투명한 부분으로는 물이 지나가는거나 필터도 보여서 더 안삼이 되는거 같아요.
아래 보면 물이 흐르는게 보이는건데 눈에 보이지는 않네요. 하지만 필터는 확실하게 잘 보입니다. 계속 사용하다보면 이 필터가 점점 색이 변하는게 보이겠죠?
실제로 샤워기를 사용했을때 수압이 줄어 들거나 하지도 않고 기존에 나오는것만큼 잘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온천수처럼 물이 미끈미끈 거리고 체감상 바뀐점을 찾기는 어려운거 같습니다. 하지만 물에 있을법한 녹이나, 미세중금속 불순물등은 없을거라고 생각이 되니 느낌은 좋더라구요.
일단 애들 목욕 시킬때도 필터가 없을때 보다 좋습니다. 체감상으로 막 느끼지 못하더라도 눈에 보이는 필터가 왠지 안심이 되니 좋더라구요. 나중에 아파트 탱크 청소하거나 할때도 안심하고 씻길수 있을거 같아요.
애들 씻기고 나서 궁굼해서 필터를 열어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하얀색 필터 위에 드문드만 검은색의 무언가가 붙어 있는게 보이네요. 아마도 평상시에는 못봤을것들인데 필터에서 걸러주니 확 체감이 되네요.
이렇게 필터가 되면서 나중에는 수압이 약해 지게 되는데 수압이 약해지면 그때 필터를 교 체 해도 된다고 합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3~4 개월 정도라고 하는데 물 사용량이나 물 상태에 따라서 조금씩은 다를거 같네요.
저희는 관리카다를 수건넣는곳 옆에다 붙여 놓았습니다. 이렇게 적어 놓고 관리를 하면 될거 같더라구요. ^^
그리고 아래는 개봉부터 설치까지 영상으로 찍어본 리뷰 영상입니다. 사진보다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설치 하는 방법과 필터 교체 방법도 직접 볼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이상으로 아이들 씻기면서 사용해본 워터웰 PF-300 욕실 샤워용 필터 리뷰 였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나 빌라에서는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필터에 따라서 물 자체가 체감할정도로 바뀌지는 않지만 필터의 상태를 보면 설치하길 잘 했다고 느낄수 있을거 같아요. 포스팅 마지막에 올린 필터 사진처럼 잠깐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드문드분 불순물이 있는걸 볼수가 있어요.. 아이들이 있다면 아이들 피부 건강을 위해서 설치해 놓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제품에 대해서 조금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많이 부탁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