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서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바꿀수 있다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아이폰 에서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바꿀수 있다

아이폰 에서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 바꿀수 있다

요즘 인스타그램 하시는 분 많이 계시죠? 인스타그램이 벌써 10주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재미있게도 인스타그램에서 10주년 기념 이스터 에그를 하나 만들어 줬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을 자체적으로 변경을 할수가 있는 재미있는 옵션을 추가 했는데요. 아쉽게도 10월 한달간만 이렇게 앱 아이콘을 변경할수가 있을 거라고 하네요. 아이콘은 12가지 종류가 있고 이번 포스팅에서 이 이스터 에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사전준비 : 인스타그램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일단 인스타그램 10주년 이스터에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아직 안드로이드에는 적용이 안되어 있다고 하네요. 현재 아이폰만 해당 이스터에그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앱 아이콘을 변경하는 이스터 애그는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1) 프로필 아이콘 선택 -> 햄버거 메뉴 선택 

인스타그램 앱 하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을 하고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선택 합니다. 

인스타그램 햄버거 메뉴 들어가기
인스타그램 햄버거 메뉴 들어가기

2) 햄버거 메뉴중에서 [설정] 을 선택 합니다. 

햄버거 메뉴중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설정" 을 선택을 합니다. 여기까지는 매우 쉽죠 ^^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

3)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기 

이제 설정 화면이 나왔다면 아래로 스와이프를 해보세요~ 업데이트를 하셨다면 기존과 약간 다른 화면이 나오게 될거에요. 스와이프 하게 되면 재미있는 아이콘이 나오면서 조금더 아래로 내리면 알록달록 색종이들이 휘날리면서 앱 아이콘 메뉴가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에서 아이콘을 바꿀수가 있어요 ^^

인스타그램 10주년 이스터 애그 활성화

4) 아이콘 변경 하기 

이제 원하시는 아이콘으로 변경을 하시면 앱 아이콘이 변경된걸 확인 할수가있습니다. 앱을 업데이트 하기 전까지는 계속 이렇게 아이콘을 변경할수 있겠죠?

인스타그램 아이콘 변경하기

인스타그램에서 10주년 기념으로 만든 아이콘 변경하는 이스터 애그는 10월까지만 유효 하다고 합니다. 10월이후에 앱을 업데이트 하게 되면 아마도 기능이 없어지거나, 아니면 10월부터는 기능을 사용을 못하게 될수도 있겠죠 ^^ 

그냥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커스텀 하게 앱 아이콘도 변경할수 있도록 옵션을 살려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콘 종류도 조금더 다양하게 준비해서 말이죠. 뭐.. 아이콘 하나 바꾼다고 크게 달라질건 없지만 매일 똑같은 아이콘 마다 가끔씩 이렇게 변경해 주는것도 좋을거 같으니 말이죠. 

아이폰14 에서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지만, 아무래도 단축어를 활용하다보니 완벽하지가 안죠.. 이렇게 앱 자체적으로 아이콘 변경을 지원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2020/09/24 - [Apple/How-to] -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앱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앱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느끼는 거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서 커스텀 하게 변경할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상당히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법(?) 으로 아이폰��

hkebi.tistory.com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10주년으로 나온 재미있는 아이콘 변경하는 이스터 애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도 되면 좋을텐데.. 현재로서는 아이폰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많이 부탁 드려요~

25

어!! 저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 10월 안에 앱 아이콘 바꿔봐야 겠어요
ㅎㅎㅎ 오늘도 좋은 정보에 하트 숑숑하고 가요 ~~ 내일 또 봐요

KEBI heokebi 2020.10.07 14:27 신고

아이폰 사용하신다면 해보세요 ^^ 댓글 감사합니다.

서른셋 파이어족 2020.10.07 13:32 신고

와 처음알았네요 ㅋㅋㅋㅋ

KEBI heokebi 2020.10.07 14:28 신고

저도 처음 알았네요 ^^

이런 기능도 있네요^^ 정보 잘보고 갑니다.^^

KEBI heokebi 2020.10.07 14:28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최류현 2020.10.07 14:30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KEBI heokebi 2020.10.07 14:32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땡꿍쏘울 2020.10.07 15:01 신고

재미있는 정보네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

KEBI heokebi 2020.10.07 15:11 신고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 ^^

dowra 2020.10.07 15:21 신고

정보 잘 보고 갑니다

KEBI heokebi 2020.10.07 15:36 신고

감사합니다. ^^

토마스thomas 2020.10.07 15:39 신고

꿀팁이네요/++

KEBI heokebi 2020.10.07 15:42 신고

감사합니다. ^^

낫배두 2020.10.08 00:17 신고

이런 정보 너무좋아요ㅎㅎ당장 바꾸고 친구들한테 자랑하러 가야겠어요ㅎㅎ

KEBI heokebi 2020.10.12 10:09 신고

재미있는 기능이죠 ㅎㅎㅎ

아니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저도 아이폰 쓰는데요 ㅋㅋㅋ
한번 해봐야겠어용 👍👍

KEBI heokebi 2020.10.12 16:35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태황마마 2020.10.12 16:33 신고

으으 이게 아직 안드로이드는 안되는 모양이에요ㅜㅡㅜ

KEBI heokebi 2020.10.12 16:35 신고

안드로이드는 왜 안해주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에휴..

Car-master 2020.10.12 16:37 신고

오잉

Car-master 2020.10.12 16:37 신고

오잉

KEBI heokebi 2020.10.12 16:38 신고

^^

햄찌 ❣ 2020.10.12 17:23 신고

오오오 색 바꿀수 있는 기능은 처음봐요!

KEBI heokebi 2020.10.12 17:27 신고

한번 적용해 보세요 ^^

Comment *

댓글 달기

7,211,319

전체

4,125

오늘

4,355

어제

Skin By KEBIBLOG Ver 1.0 Copyright ⓒ KEBI 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