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댈필요 없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센서휴지통 요아이스마트휴지통
IT,PC,모바일,스마트폰 정보와 팁 그리고 제품리뷰와 생활정보
손댈필요 없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센서휴지통 요아이스마트휴지통
집에 쓰레기통이 없는 집은 없겠죠? 저희집도 쓰레기통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냥 일반적인 뚜껑없는 통으로 되어 있는 휴지통 이였습니다. 일반적인 휴지통이기는하지만 열려 있어서 쓰레기들이 눈에 보이고 냄새도 나기 쉽죠. 그렇다고 뚜껑이 있는 휴재통을 사용하자니 뚜껑을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휴지통이 자동으로 뚜겅이 열리는 자동센서휴지통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중에서 제가 직접 사용해본 요아이스마트휴지통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아이 스마트 휴지통은 크기가 261X261X334 로 높이가 30cm 조금더 됩니다. 디자인은 허리가 잘록한 느낌으로 위쪽이 조금 넓게 되어 있고 전면에 YOI 로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뚜껑쪽에는 센서와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 창이 있네요.
뚜껑이 열리면 90도까지 열리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뚜껑이 닫힐때도 소리가 덜 나도록 안쪽에는 고무가 들어거 있습니다. 열릴때나 닫힐때 모터(?) 가 돌아가는 소리는 들리지만 그렇게 크지는 안아요.
LED 와 센서는 그렇게 크지 않은 크기로 뚜껑 전면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뚜껑이 닫힐때 타이머 등을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숫자를 표시할수 있는 LED 창으로 되어 있네요.
휴지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뚜껑에 건전지를 넣아야 하고 휴지통안쪽에 비닐봉투등을 끼워 넣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뚜껑을 분리를 해야 하는데요. 뚜껑 분리는 뚜껑 부분을 들어 올리면 분리가 됩니다. 분리는 어렵지 안아요.
분리를 한후에 제일 먼저 해야 하는건 바로 건전지를 넣어야 하는일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제품들이 USB 충전 방식으로 되어 있는것도 많지만, 이런 제품들은 건전지 한번 넣어두면 상당히 오래 사용을 하기 때문에 건전지를 넣어도 크게 상관은 없는거 같아요.
건전지는 AA 두개가 들어가고 약 5개월간 사용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쓰레기통을 사용하는 시간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수 있겠죠 ^^ 건전지를 넣기 위해서는 뚜껑을 열고 뒤쪽에 있는 곳에 건전지를 넣으면 됩니다. 건전지 넣는 방법은 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
뒤쪽을 보면 아래처럼 건전지 넣는 곳을 볼수가 있고 나사가 있기는 하지만 드라이버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살짝 옆으로 밀면 고정되어 있는 부분이 빠지고 뚜껑을 열어서 건전지를 넣으면 되는 구조에요.
아래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시면 건전지를 어떻게 넣는지 쉽게 볼수가 있습니다. ^^ 어렵지 안죠? 이제 건전지를 넣었으니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뚜껑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전에 휴지통 안쪽에 비닐을 넣어야 겠죠? 10l 짜리 쓰레기봉투를 넣으면 딱 맞는다고 하네요. 10l 짜리 종량제 봉투가 있으면 바로 사용을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요아스마트휴지통 안쪽을 보시면 쓰레기봉투를 거치 하기 쉽도록 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안쪽에 쓰레기 봉투를 끼워 넣었으면 다시 뚜껑을 닫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휴지통 사용할 준비가 다 끝납니다. 이제 휴지를 버릴때 뚜껑이 있는 휴지통에서 손댈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열리는 휴지통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냥 끼워 넣었지만 비닐 고정홀더는 분리해서 비닐을 고정하고 끼워 넣어도 됩니다 ^^
설명서에보면 건전지를 넣은후에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표시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서 키라고 되어 있었는데 저는 바로 사용이 되더라구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센서가 작동하는 동안에는 왼쪽 - 표시에 붉은색 LED 가 들어와 있습니다. 센서 작동이 멈추면 5초부터 카운트가 들어가면 5초후에 뚜껑이 닫히게 됩니다.
그럼 이제 아래처럼 바로바로 쓰레기나 휴지를 버릴때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게 되고 손안대고 버릴수가 있습니다. 확실히 뚜껑이 있으니 보기에도 좋고 자동으로 열리니 위생적이면서 상당히 편리한거 같아요.
저희집은 화장실에 휴지통이 없지만 요아이 스마트 휴지통은 IPX3 방수등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화장실이나 주방 바려 옆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물이 묻어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패드도 붙어 있어서 화장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괜찮은 휴지통인거 같아요.
아래 영상에서 요아이 스마트 휴지통 사용하는 모습을 조금더 자세히 볼수 있으니 영상도 참고해서 봐주세요. 그리고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 겠짐나 요아이 스마트 휴지통은 센서 반응 거리를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1~9 단계로 설정이 되며, 최소 8cm 에서 32cm 까지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싫으시다면 거리를 조정하셔서 사용하시면 괜찮을거 같네요 ^^ 저도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자동센서휴지통은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사용해보니 아래와 같은 장점들 있네요.
- 뚜껑이 있어서 시각적이나 위생적으로 일반 쓰레기통 보다 좋다.
-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니 발을 사용하거나 손을 사용하지 안아서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 내부에 비닐고정홀더가 있어서 비닐을 끼워넣기 편리하다.
- 10L 용량이라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 넉넉하니 좋다
이상으로 쓰레기통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자동센서휴지통인 요아이스마트휴지통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요즘에는 주위에 모든 제품에 스마트가 붙으니 점점 생활하기 편해지는거 같아요 ^^ 평소에 뚜껑 있는 쓰레기통에 관심이 있으셨고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제품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있는 구독 & 공감 & 댓글 부탁 드려요 ^^